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웨스트엘름이 제안하는 2021 F/W 인테리어 트렌드
옷장에 넣어둔 코트를 꺼낼 시간, 집 안에도 낯선 온도를 맞이할 채비가 필요하다. 새로운 가구나 소품 무엇이든 좋다. 우선, 감각적이고 모던한 디자인을 선보이는 웨스트엘름의 올가을 인테리어 트렌드 제품에서 힌트를 얻어보자.


trend 1 모던과 클래식 사이
간결하면서도 클래식한 고전미를 지닌 디자인을 우리는 모던 클래식이라 부른다. 고급스러운 분위기는 메탈 소재를 적절하게 사용하는 것만으로 한층 배가되는데, 천연 대리 석 상판과 황동 소재 받침의 조화가 인상적인 ‘실루엣 원형 대리석 식탁’이 좋은 예. 패브릭 소재 의자 를 함께 배치해 안락함을 더했다. 뒤쪽에 자리한 ‘테라스 바 카트’는 거울 처리한 유리 선반으로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내는 제품. 심플한 디자인으로 어느 공간에나 자연스럽게 어우러진다.



trend 2 비비드한 컬러 플레이
화이트 톤의 인테리어가 인기를 끌면서 이와 반대되는 과감한 원색 가구가 주목받고 있다. 가구나 소품을 통해 공간에 컬러 포인트를 적용하는 것. 틸, 디종, 펄 그레이, 비틀 그린 네 가지 컬러로 선보인 ‘크리센트 스위블 체어’는 대체로 어떤 컬러와도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제품. 몸을 편안하게 감싸는 유선형 디자인과 3백60도 회전 가능한 기능으로 실용성까지 겸비했다.



trend 3 하이글로시 소재의 귀환
레트로의 열기는 식을 줄 모른다. 1970년대 글램 룩 스타일(글로시한 소재, 과감한 컬러, 화려한 패턴)은 인테리어에도 많은 영향을 끼쳤다. 회오리가 이는 듯 독특한 패턴이 돋보이는 ‘마리 글래스 베이스’는 그때 그 감성이 잘 묻어나는 제품. 마우스 블로운 기법으로 제작해 영롱한 광택이 특징이다. 모노톤 공간에서 두 가지 사이즈를 함께 배치했을 때 더욱 그 진가를 발휘한다.



trend 4 패브릭으로 더하는 따스한 촉감
공간 분위기를 결정짓는 요소에서 패브릭은 큰 역할을 한다. 계절에 어울리는 소재의 커튼과 침구, 러그로 온기를 불어넣어보자. ‘뉴 디스트레스드 아라베스크 러그’는 페르시아 빈티지 러그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제품. 울 100% 소재로 촉감이 부드러우며, 패턴 드로잉부터 제작까지 모두 인도에서 수작업으로 완성한다.



trend 5 기하학 패턴의 묘미
점, 선, 면 등 조형적 요소를 통해 구조적 아름다움을 만들어내는 기하학 패턴은 공간에 세련미를 더한다. 반원 패턴의 ‘룸 루프 쿠션 커버’는 두 가지 소재가 자연스럽게 만들어내는 대비가 미니멀하면서도 예술적 분위기를 연출하는 제품. 부드러운 촉감에 은은한 광택을 지닌 비스코스 소재로 더욱 고급스럽다.

글 김민지 | 자료 협조 웨스트엘름(1588-5300)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21년 10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