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르코 지오키의 메인 공간인 자재 라이브러리. 패브릭과 마감재, 디자인 소품 등의 최신 트렌드와 함께 다양한 샘플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꾸몄다.
지속 가능한 디자인을 실현하며 친환경 제품을 소개하는 아트플렉스의 카펫.
파르코 지오키 내부에 위치한 카페.
사유하고 공유하는 디자인 실험실
공간 디자이너를 위한 재미있는 공간이 탄생했다. 토털 인테리어 브랜드 유진디랩이 소개하는 ‘파르코 지오키’가 바로 그곳. 이탈리아어로 ‘디자이너를 위한 놀이터’라는 의미로 자재 라이브러리와 전시 공간, 미팅 공간, 카페로 구성해 누구나 즐겁게, 편안하게 둘러볼 수 있도록 설계했다. 파르코 지오키의 하이라이트는 단연 자재 라이브러리이다. 최신 자재와 하드웨어, 디자인 소품을 직접 체험하고 연구할 수 있으며, 각 자재는 소재와 테마에 따라 한눈에 찾기 쉽게 분류했다. 모든 자재는 전문가가 엄선했으며, 다양한 국내외 브랜드 제품 및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은 유명 해외 브랜드 제품이나 빛 투과 콘크리트 등 친환경·신기술을 접목한 소재 등을 비치하고 있다. 그뿐 아니라 공간을 구현하기 위해 필요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국내외 인테리어와 디자인 트렌드를 소개하는 디자이너 토크 세션, 디자인 세미나 등을 개최하며 국내 디자인 예술 문화 발전에도 기여하고자 한다.
일례로 지난 5월 26일에 한국실내건축가협회(KOSID)의 이사회 및 세미나가 파르코 지오키에서 열렸다. 이날은 리소폐 이순영 대표가 지속 가능한 소재, 집단 소비에 대한 방향을 중심으로 메가 트렌드를 제안했다. 유진디랩은 최근 오픈한 무신사 스탠다드, 여의도 파크원 내 사무공간, 타워팰리스, 한남더힐 등 고급 주거 공간을 포함해 4년 동안 시공 실적 1천5백여 건을 기록할 정도로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다. 디자이너는 물론 디자인에 관심 있는 일반인이라면 모두 파르코 지오키를 통해 일상 공간의 수준을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이다.주소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로27길 39-11 예약 문의 02-3785-0850
다채로운 컬러와 소재를 사용하는 패브릭 브랜드 디안의 샘플을 전시한 공간.
자재 라이브러리 한쪽에서는 상아타일과 협업해 완성한 공간을 만날 수 있다.
유진그룹의 계열사인 에이스 하드웨어가 론칭한 클락앤켄싱턴의 페인트 컬러칩.
여러 업체와 협업해 완성하는 전시 공간. 현재는 시크릿 가든을 조성했다.
Interview
유진디랩 박성희 대표
유진디랩은 어떤 회사인가?
유진디랩은 유진그룹의 계열사로 인테리어 사업을 메인으로 하는 회사다. 지향점은 모든 인테리어·건축 디자이너가 협업하고 싶은 허브 역할을 하는 것이다. 디자이너가 원하고 궁금해하는 자재·소재의 믹스 매치 컨설팅 및 솔루션을 제공하며, 공간별로 특화한 시공력과 여기에 유진디랩의 다방면의 경험과 노하우를 더해 공간 컨설팅이 가능한 전문가 집단이 되고자 한다.
유진디랩의 주요 고객과 사업 영역은?
유진디랩은 설계·시공 전문 회사로 인테리어를 희망하는 모든 고객이 대상이다. 디자인에 집중하길 원하는 디자이너를 위해 설계·시공 및 견적, 자재 제안 등의 업무도 지원하며 고객이 원하는 경우 디자이너와 연계한 공동 프로젝트도 진행한다. 또한 인테리어를 넘어서 공간 제안 및 컨설팅 영역으로 확장 중이다.
파르코 지오키의 목적은 무엇인가?
디자이너가 발품을 파는 수고를 덜어주고, 트렌드를 파악하며, 다양한 자재를 조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정기적으로 국내외 인테리어와 디자인 트렌드를 소개하고, 디자이너 토크 세션과 디자인 세미나도 개최할 예정이다.
파르코 지오키를 방문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파르코 지오키는 기본적으로 예약제로 운영한다. 방문하기 전 홈페이지를 통해 보고 싶은 자재를 사전 등록하면 일정에 맞춰 준비해놓으니 참고하면 된다.
- 공간 혁신가 '유진디랩'의 흥미로운 실험실 파르코 지오키
-
공간 디자인에 영감을 주는 새로운 소재와 컬러, 마감재 트렌드를 한눈에 알 수 있는 곳이 있다면 이런 모습이 아닐까? 파르코 지오키Parco Giochi는 디자이너의 아이디어가 샘솟게 하는 창조 공간이자, 유진디랩의 기술과 노하우로 이상적 실현까지 도모할 수 있는 곳이다.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21년 7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