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주목할 만한 서비스 건강관리에도 코치가 필요하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친다”는 속담은 지금 우리의 건강관리 습관과 직결되는 것일지도 모른다. 메디컬 라이프 코칭 구독 서비스 ‘앨리스’가 질병이 생기기 전 미리미리 생활 속에서 건강한 습관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그것도 아주 스마트하게!

논현동 앨리스 스튜디오에서 진행하는 원데이 코칭 실시간 강의.
불규칙한 생활 패턴의 반복, 노화의 진행에 따라 예전 같지 않은 몸 상태…. 불현듯 하나둘 나타나는 몸의 이상 신호는 그 누구도 막지 못한다. 하지만 시기를 늦추거나 증상을 완화하는 건 가능하지 않을까? 크레너채널즈의 송주혜 대표는 20년 넘게 제약사 마케팅 부서와 일하며, 그 어떤 좋은 약보다도 병이 나기 전 미리 건강을 관리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는 사실을 절감했다. 유튜브 ‘건강한 요일의 앨리스’ 계정을 개설해 각종 질환에 대한 정보를 담은 영상을 제작한 것도 그러한 이유에서였다. 하지만 영상만으로는 실질적 변화를 이끌어내기 어려웠기에 일상 속에서 건강과 생활 습관을 관리해주는 메디컬 라이프 코칭 구독서비스 ‘앨리스’를 출시했다. 앨리스는 더욱 즐겁게 그리고 일상 가까이에서 우리 건강을 관리해준다.

전국에서 내로라하는 건강 전문가들이 앨리스의 튜터로 활동한다. 수면 관리의 삼성서울병원 주은연 교수, 유방암 관리의 국립암센터 융합기술부 유방암 외과 이은숙 교수, 생활 관리의 동국대학교 오상우 교수 등 의사뿐만 아니라 운동·식단·정신 건강을 담당하는 각 전문가가 앨리스 사용자의 일상 주치의가 되어줄 것이다.

앨리스는 병원에서 치료받는 환자가 생활 습관 개선도 병행할 수 있도록 여러 병원과 협약을 맺을 예정이다. 또한 일산 아이파크를 시작으로 입주자 데이터에 기반한 스마트 건강 홈 서비스를 실행하는 것도 올해의 계획. 이제는 집에서도 건강관리가 필수인 시대다. 앨리스는 최종적으로 ‘디지털 병원’이 되는 것이 목표다. 이미 의사가 스튜디오에 들러 강의를 하고, 증상에 대한 상담을 하고 있으니 병원과 다를 바 없지만, 앞으로 코칭 종류를 늘리고 내용을 심화해 한층 체계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한다.



앨리스 송주혜 대표
“코로나19로 집에서도 필수적으로 건강관리를 해야 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건강이 가득한 집은 행복이 가득한 집으로 이어지겠죠. 앨리스와 함께라면 건강관리가 보다 쉽고 재미있어집니다. 앨리스가 페이스메이커로 장기 레이스나 다름없는 건강관리를 함께 할 테니까요.”



생활 습관 관리 코치 오상우 교수
“라이프스타일 메디슨은 생활 습관 개선을 통해 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의학의 한 분야입니다. 심장 질환이나 뇌졸중, 당뇨 같은 큰 병의 증상이 드러나기까지는 시간이 많이 걸리지만, 병은 이미 10대 때 시작되는 경우가 많아요. 이제는 예절 교육과 학교 공부만큼이나 건강 교육이 필요합니다.”



앨리스를 이용하는 세 단계

Step 1 건강 체크리스트 문진
건강 체크리스트를 작성하면 사용자에게 필요한 변화와 특히 조심해야 하는 질환을 파악하고, 건강 상태에 맞게 질환별 명의의 영상을 제공한다. 자신에게 필요한 콘텐츠를 일일이 찾지 않아도 되어 편리할 뿐 아니라, 엄선한 정확한 정보만을 제공받을 수 있다.

Step 2 4주간의 건강 습관 챌린지
건강 맞춤 큐레이션 영상에 더해 일주일에 다섯 번씩 문자로 건강 습관을 기를 수 있는 데일리 미션을 전달한다. 물 마시기, 걷기, 수면 체크 등 사소하지만 혼자서는 실천하기 어려운 일을 꾸준히 지속할 수 있도록 앨리스가 도와준다.

Step 3 전문 튜터의 원데이 코칭 실시간 강의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하는 원데이 코칭은 전문의, 영양사, 운동 처방사 등 전문가에게 맞춤형 코칭을 받을 수 있는 자리다. 특히 논현동에 위치한 앨리스 스튜디오에서는 티 소믈리에가 직접 블렌딩한 차를 마시며 클래스를 진행한다. 딱딱하고 어려운 수업이 아니라, 프라이빗 티타임을 즐기듯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행복 x 앨리스] 건강한 생활 습관 만들기
<행복> 12개월 정기 구독권과 함께 앨리스 건강 코칭 서비스를 가장 빠르고 저렴하게 만나보세요.

구성 <행복이 가득한 집> 12개월 구독권 + 앨리스 4주 프로그램 (문진표 작성, 영상 큐레이션, 데일리 미션, 문자 안내 서비스)
특별 구독료 27만 4천 원(40% 할인, 원가 45만6천원 상당)자세한 내용은 본지 219쪽을 참고하세요.

글 박근영 기자 | 사진 이우경 기자 | 자료 협조 앨리스(alicecare.kr)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22년 3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