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행복 제안 완벽한 옷걸이의 조건
마와는 최초의 금속 옷걸이를 시작으로 75년 동안 옷걸이 분야에서 독보적 행보를 보이고 있다. 의류 스타일과 신체를 고려한 옷걸이 설계 기술력으로 모든 옷마다 적합한 솔루션을 제안한다.

스웨터, 티셔츠와 같이 칼라가 없는 상의를 위한 이코노믹 40P.
75년간 바지 걸이를 비롯해 의류 스타일과 크기에 맞춘 다양한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는 마와의 옷걸이.
옷을 잘 입는 것만큼 보관을 잘하는 것도 중요하다. 옷 스타일에 맞는 옷걸이를 찾아 정리하면 말끔하며 가지런하게 보관할 수 있고, 본연의 핏을 오래도록 유지해주기 때문이다. 이는 독일 프리미엄 옷걸이 브랜드 마와MAWA가 모든 의류 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옷걸이를 만드는 이유다. 마와는 사이즈와 스타일, 컬러별로 400개 이상의 옷걸이를 통해 정교한 드레스 케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그 핵심에는 기술력과 디자인이 있다. 창립자이자 뮌헨 출신 기계공학자 마틴 바그너Martin Wagner는 1950년대 최초로 금속 행어 개발을 시작으로, 바지 행어 호핏Hofit과 클립 행어, 치마 걸이 로핏Rofit을 순차적으로 개발해 옷걸이계 분야에서 혁신을 이끌어냈다. 100% 독일산 강철 소재와 FSC 인증을 받은 유럽산 목재로 옷걸이를 만들고, 논슬립 코팅을 적용해 옷이 흘러내리지 않도록 사용성을 높여 주목을 끌었다.


깃을 받쳐주는 디자인의 실루엣 41F는 칼라가 있는 폴로셔츠, 블루종 등을 걸기에 적합하다.
1965년 개발해 마와의 아이코닉한 상품인 로핏. 스프링 설계 시스템으로 치마를 자국 없이 걸 수 있다.
다양한 종류를 갖춘 덕에 개인의 옷 스타일대로 옷걸이를 선택해 드레스룸을 정리할 수 있는데, 대표 상품인 이코노믹 40P는 칼라가 없는 라운드형 상의 전용 옷걸이다. 유연한 곡선 라인으로 니트나 티셔츠를 걸어도 어깨 뿔 자국 없이 보관이 가능하다. 가볍고 슬림한 디자인의 실루엣 41F는 칼라가 있는 폴로셔츠, 블루종 등을 걸기에 적합하며, 칼라가 주름지거나 무너짐 없이 보관할 수 있다. 마와의 상의 옷걸이는 3백60도로 회전해 원하는 방향으로 걸 수 있는 것도 장점.

1965년 생산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판매 중인 치마 걸이 로핏은 마와의 아이코닉한 옷걸이다. 치마 안쪽에서 잡아주는 특허받은 스프링 설계 시스템으로 자국이 남지 않는다. 허리 사이즈에 맞춰 17~28인치까지 사용 가능한 로핏 37cm, 27~39인치까지 사용 가능한 로핏 50cm 라인을 선보이고 있다. 마와의 모든 옷걸이는 슬림한 두께로 일반 옷걸이에 비해 옷장 내부 공간을 약 40%나 덜 차지한다. 이처럼 마와는 의류 사이즈와 종류, 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디자인과 기능을 갖춘 옷걸이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정교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일반 옷걸이 외에도 가방, 넥타이, 스카이, 벨트 등을 걸 수 있는 신개념 옷걸이도 선보인다.


자료 협조 매직랩(02-547-5650)

글 김혜민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23년 9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