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아름다워지는 습관 긴긴밤 살아나는 피부
아름다운 피부는 밤사이 만들어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러므로 1년 중 가장 밤이 긴 12월은 피부 관리의 적기! 수면 시간을 백배 활용할 수 있는 최첨단 나이트 뷰티 케어를 소개한다.

잠을 제대로 못 자는 날이 이어지면 피부가 거칠어지고 생기를 잃는 경험을 해봤을 것. 그런데 이런 현상은 그저 기분 탓이 아니다. 실제 연구에 따르면 잠 못 이루는 날이 지속되면 숙면할 때에 비해 노화 속도가 훨씬 빠르다는 사실! 수면 시간은 우리에게 휴식 시간이지만, 피부에는 노폐물을 배출하고 새로운 세포를 만들어내는 바쁜 시간이다. 특히 밤 12시부터 새벽 2시 사이는 황금 시간대로, 이때 수면을 취하지 못하면 피부 재생의 순환 고리가 끊겨 피부 노화 시계가 앞당겨진다. 하지만 밤늦게까지 활동하는 현대인의 생활 습관으로 인해 자연적인 생체리듬이 깨지고 피부 본연의 개선 기능이 손상된 사람이 늘고 있다. 일찍이 수면과 피부의 상관관계를 연구해온 뷰티 브랜드는 앞선 테크놀로지를 바탕으로 밤사이 피부 회복 활동을 돕고, 숙면하기 힘든 현대인에게 숙면 효과를 선사하는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다. 지금 알아둬야 할, 밤사이 피부가 아름다워지는 습관.


탄력 있는 피부는 밤에 만들어진다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하면 낮 동안 손상된 피부가 온전히 회복하지 못한다. 결국 손상을 입은 피부는 쉽게 주름이 생기고 탄력이 떨어진다. 잠을 대신해 피부 탄력을 챙겨주는 아이템.


라프레리 스킨 캐비아 슬립 마스크 프리미어 최첨단 생명공학 연구로 개발한 익스클루시브 셀룰러 콤플렉스와 캐비아 성분이 피부 재생 촉진에 도움을 주고, 피부 장벽과 밀도, 피부 톤을 개선한다. 50ml, 48만 4천 원.
겔랑 아베이 로얄 나이트 크림 로열젤리의 특별한 재생 파워로 밤사이 탄력 있는 피부를 가꿔준다. 50ml, 23만 1천 원.


감각적 경험이 깊은 잠으로 이끈다
하루를 마무리하는 밤.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향기와 부드러운 질감 같은 감성 케어 역시 피부에 쌓인 피로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된다. 실제 수면 중 향기는 심리 안정에 영향을 미치며, 깊은 잠에 들도록 도와줘 여러 가지 활성 작용의 효율성을 높인다.


끌레드뽀 보떼 라 크렘므 일루미네이팅 콤플렉스가 낮 동안 받은 스트레스로 인한 피부 손상을 최소화한다. 깊고 우아한 천연 장미와 오키드 향을 배합했다. 견고하고 농후한 질감. 50ml, 1백만 원.
숨37 로시크숨마 엘릭서 앰풀 듀오 나이트 앰풀에 함유된 금 펄은 피부 위에 부드럽게 퍼지며 흡수된다. 데이 앰풀과 나이트 앰풀이 한 세트다. 각각 20ml, 35만 원.


더 빠른 회복을 위한 조력자
일명 ‘갈색병’ 세럼을 통해 나이트 타임 스킨케어 전문가로 손꼽히는 에스티 로더가 케이스 메디컬 센터와 공동 진행한 ‘수면과 피부 노화에 관련된 임상 실험 연구’에 따르면 지속적인 수면 부족은 피부 노화를 가속화하고, 피부 본연의 개선 과정을 더디게 한다. 이처럼 밤은 피부가 회복하는 결정적 시간대이지만 바쁜 현대인은 제대로 수면 시간을 누리지 못하는 현실을 주목한 에스티 로더는 마치 숙면을 취한 듯 밤사이 피부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갈색병을 출시해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았다. 또한 여기에 그치지 않고 지난 8월, 더욱 혁신적 나이트 케어 제품을 선보였다. 밤사이 피부 상태를 빠르게 개선하는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인텐스 리셋 컨센트레이트는 긴급 처방용으로 사용하도록 권한다. 며칠을 연달아 써도 되고, 한 달에 한 주, 환절기 때는 몇 주, 필요할 때는 더 자주 사용할 수 있다.


에스티 로더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인텐스 리셋 컨센트레이트 특허받은 살리실산과 레스베라트롤은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크로노룩스™ S.O.S. 테크놀로지가 피부 본연의 힘을 발휘하도록 돕는다. 20ml, 12만 5천 원.
에스티 로더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싱크로나이즈드 리커버리 콤플렉스 II 제6세대 갈색병은 밤 동안에 일어나는 피부 개선 메커니즘에 관한 오랜 연구를 통해 탄생했다. 강력한 정화 효과로 피부를 개선한다. 50ml, 15만 5천 원.


낮과 밤의 시너지를 만들다
낮과 밤 제품을 따로 써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데이 크림과 나이트 크림을 세분화해 출시하는 클라란스 교육팀 김미조 과장은 피부 메커니즘 차이에서 비롯한다고 설명한다. 낮에는 피부가 외부 유해 환경에 많이 노출되므로 데이 크림은 피부 보호에 좀 더 초점을 맞춰 광노화를 방지하고, 프리 라디칼에 대항하는 항산화 성분을 함유한다. 반면 밤에는 피부가 복원, 재생할 수 있도록 나이트 크림은 수분 및 영양 공급과 피부 회복에 중점을 둬 고농도의 노화 방지 성분을 함유한다. 또한 낮과 밤의 피부 상태에 최적화한 제형으로 각각 개발한다.


클라란스 수퍼 레스토러티브 나이트 크림 엄선한 식물 성분이 밤 시간 동안 피부의 검버섯 등 에이지 스폿을 눈에 띄게 감소시킨다. 50ml, 18만 원.
클라란스 멀티 액티브 나이트 크림 초기 주름과 수면 부족으로 나타나는 피로의 흔적을 완화한다. 50ml, 9만 8천 원.
클라란스 엑스트라-퍼밍 나이트 크림 문스톤 실리카 추출물이 밤사이에 가장 활발한 피부 재생 활동을 최적화해 피부 탄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50ml, 13만 8천 원.


긴 밤 피부 보호막이 되다
2001년부터 슬리핑 뷰티에 대한 연구를 지속적으로 해온 아모레퍼시픽은 잠자는 동안 피부 변화를 주목했다. 수면 시간 동안 피부 상태를 측정한 연구에 따르면, 피부는 평균적으로 낮보다 밤에 피지 분비량이 감소하고, 반면 수분 손실량은 증가한다. 이 때문에 밤이 되면 피부 장벽이 약해지고 유효 성분이 쉽게 손실된다는 것. 이런 연구 결과를 토대로 아모레퍼시픽은 자는 동안 피부 컨디션을 끌어올리는 슬리핑 마스크를 개발했다. 밤새 약해진 피부 장벽을 강화하도록 피부 정화와 항산화 기능을 극대화하고, 피부 보호막을 형성하는 기능을 갖췄다.


설화수 여윤팩 황금, 호두, 상백피 등의 성분이 피부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해 다음 날 아침 생기 있고 윤기 있는 피부를 확인할 수 있다. 120ml, 5만 2천 원대.
한율 달빛유자 수면팩 고흥 유자 여섯 개를 고스란히 담은 유자 비타 C 콤플렉스™ 가 항산화 효과로 피부에 쌓인 피로를 풀고, 에너지를 채워준다. 60ml, 3만 원대.


언제나 중요한 수분! 밤에도 지켜야 한다
프레쉬 공동 창립자 레브 글레이즈먼은 잠자는 사이 피부의 수분 손실이 많다는 점을 발견하고 피부에 강력한 수분 공급을 해야 한다고 설명한다. 수분 충전과 동시에 수분 손실이 일어나지 않도록 피부에 도톰한 수분막을 만들어주는 마스크는 나이트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 사용한다.


프레쉬 로즈 딥 하이드레이션 슬리핑 마스크 투명한 앰버 컬러의 젤 에센스 마스크는 낮 동안 손실된 피부 속 수분을 채우고, 그 위에 실키한 워터 크림 마스크를 덧발라서 밤새 수분이 빠져나가지 못하게 막는다. 70ml, 6만 7천 원.
닥터자르트 시카페어 슬리페어 앰플 인 마스크 숙면 효과를 볼 수 있게끔 보습, 탄력, 윤기, 톤, 결 리프팅 개선에 도움을 준다. 110ml, 3만 9천 원.
숨37 워터-풀 하이드레이팅 슬리핑 마스크 불규칙한 생활로 인한 피부 스트레스를 완화한다. 라임, 로즈메리 등 청량한 향으로 아로마세러피 효과까지 선사한다. 100ml, 4만 8천 원.
빌리프 아쿠아 밤 슬리핑 마스크 피부 속 수분을 촘촘하게 잡아 오랫동안촉촉하게 유지한다. 쿨링감이 느껴지는 푸딩 제형. 75ml, 3만 2천 원.


노화로 더뎌진 재생을 돕다
밤에 피부 세포는 스스로 재조직하고 재생한다. 하지만 나이 들수록 피부가 스스로 회복하는 능력이 감소해 숙면을 하더라도 자연적인 재생 효과가 점점 떨어진다. 피부 회복과 안티에이징 효과에 초점을 맞춘 제품의 도움을 받아보자.


시슬리 벨벳 슬리핑 마스크 핵심 활성 성분인 사프란꽃 추출물이 밤 시간 피부 재생을 촉진한다. 부드러운 거품처럼 편안한 느낌. 60ml, 14만 5천 원.
샹테카이 골드 리커버리 마스크 스트레스, 피로, 노화 징후에 대응하는 성분이 가로 주름과 세로 주름을 모두 개선한다. 50ml, 40만 원.
샤넬 르 리프트 스킨-리커버리 슬리핑 마스크 독자적 활성 성분인 3.5-DA가 맞춤식 퍼밍 효과를 선사한다. 실크처럼 부드럽게 얼굴을 감싸준다. 75ml, 15만 9천 원.


긴급 피부 케어, 역시 밤이 최적의 시간
피부 컨디션이 떨어지기 쉬운 환절기,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시기 등 피부를 둘러싼 환경 요인으로 인해 피부 상태가 급격히 나빠질 때는 긴급 처방이 필요하다. 진정, 보습, 재생, 자생력까지 끌어올리는 토털 케어를 집중적으로 해보자. 피부 스스로 개선하는 밤 시간을 활용해 짧고 강한 효과를 거둘 것.


아티스트리 인텐시브 스킨케어 14 나이트 리셋 프로그램 14일 만에 변화된 피부를 경험하는 나이트 전용 케어. 파이토-3 시카 블렌드와 액티베이터 리포솜 과학이 만나 다가올 피부 손상 요인까지 예방한다. 1.5ml×14, 33만 원.
데코르테 AQ 밀리오리티 인텐시브 래디언스 글로우 리추얼 피부 생명력을 좌우하는 골든 타임 7일에 주목해 만든 집중 케어 세럼으로 탄력 넘치는 피부로 가꿔준다.데이와 나이트 세럼을 한 세트로 구성했다. 30ml×2, 61만 원대.


제품 협조 겔랑(080-343-9500), 끌레드뽀 보떼(080-564-7700), 닥터자르트(1544-5453), 데코르테(080-568-3111), 라프레리(02-511-6626), 빌리프(080-023-7007), 샤넬(080-332-2700), 샹테카이(02-517-0902), 설화수(080-023-5454), 숨37(080-727-5252), 시슬리(080-549-0216), 아티스트리(1588-0080), 에스티 로더(02-6971-3212), 클라란스(02-3443-5940), 프레쉬(080-822-9500), 한율(080-023-5454)

글 김현정 기자 | 사진 이경옥 기자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19년 12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