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퓨처리즘 스타일 Spring Energy
올봄 패션 리더들은 퓨처리즘futurism에 사로잡혀 있다. 퓨처리즘이란 미래주의적인 스타일을 이야기하는 것으로 차가운 광택의 메탈릭 소재, 우주선을 연상시키는 볼록한 실루엣, 반복되는 커다란 프린트 등이 특징이다. 과감한 스타일이라고 해서 움츠러들기 보다는 아이템의 특징을 알고 자신에게 맞는 포인트를 찾아 멋지게 연출하는 센스가 중요하다.


1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경쾌한 이미지를 강조하라
메탈릭 소재가 유행이라고 해서 온몸을 쿠킹 포일처럼 만들 수는 없는 일. 이번 시즌에는 퓨처리즘 외에 스포티즘이 동시에 부각되고 있는 만큼 실버 포인트 후드 점퍼나 케이프, 스니커즈나 캐주얼한 야구 모자 등으로 포인트를 주면 어렵지 않게 최신 유행을 소화해낼 수 있다. 샤이닝한 광택의 캐시미어 케이프와 스키니 팬츠 모두 커스텀 내셔널 제품. 실버 톱은 랄트라모다 제품, 플랫폼 슈즈는 펜디 제품. 실버 글러브는 샤넬 제품, 메탈릭 프레임 빅 선글라스는 크리스챤 디올 제품이다.

2 눈을 사로잡는 샤이닝한 컬러를 활용하라
형광 핑크나 그린 등 샤이닝한 컬러는 강렬한 느낌을 전한다. 그러므로 이 컬러들을 포인트로 활용하면 어렵지 않게 미래주의적인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이 때 다른 의상 컬러는 튀지 않는 심플한 블랙이나 화이트가 좋다. 포멀한 블랙 테일러드 재킷이나 화이트 셔츠 등에 구두나 모자, 백 등으로 포인트를 주면 어렵지 않게 감각적인 스타일을 만들 수 있다.일정하게 반복되는 도트 프린트가 미래주의적인 느낌을 주는퍼플 원피스는 프라다 제품이다.

3 독특한 소재를 원한다면미니멀한 디자인을 선택하라
퓨처리즘이라고 해서 반드시 반짝거릴 필요는 없다. 독특한 소재나 과감한 프린트, 풍성한 디자인으로 얼마든지 퓨처리즘을 표현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한 예로 이번 시즌 핫 아이템으로 꼽히고 있는 짤막한 보머bomber 재킷에 과감한 펀칭 소재를 이용한 것으로도 충분히 미래적인 느낌이 다가온다. 러플이 사랑스러운 블랙 캐시미어 슬리브리스 원피스와 핫 핑크 재킷과 벨트 모두 펜디 제품이다.

4 포멀한 옷이라도 메탈릭한 장식만 있다면 미래주의적으로 느껴진다
퓨처리즘을 어렵게만 생각하고 있지는 않은지.하지만 절대 그렇지 않다. 스팽글 원단으로 디자인된 미니멀한 미니 드레스, 시폰 스커트와 매치된 스팽글 허릿단, 재킷 옷깃 부분의 비즈 장식, 펄감이 가미된 아이보리 컬러의 스커트 등 평상시 입어도 전혀 어색하지 않은 아이템이 많다. 네크라인과 스커트 밑단에 스팽글이 트리밍된 재미난 디자인의 시폰 드레스는 미소니 제품, 이번 시즌 주목받는 아이템인 그레이 플랫폼 슈즈는 펜디 제품이다.

5 과감하고 위트있는디자인에 눈을 돌려라
옷장을 열면 그 옷이 그 옷 같지 않은가. 누구나 자신의 취향을 쉽게 떨치지 못하기에 어느 날부터인가는 비슷한 옷들이 옷장을 가득 메우게 된다. 이럴 때 포인트 아이템이 필요하다. 이런 의미에서 올 봄은 매우 신나는 시즌이다.과감한 소재와 디자인의 아이템들이 봇물처럼 쏟아져 나오기 때문이다. 생각을 전환할 수 있는 위트 있는 아이디어로 과감한 유행을 시도해보자. 슬리브리스 톱과 러플 케이프, 부드러운 실크가 합성된 그레이 팬츠, 로맨틱한 로즈 펜던트 체인 벨트 모두 샤넬 제품. 그레이 플랫폼 슈즈는 펜디 제품이다.

6 과장된 빅 실루엣을 간결하게 표현하라
어깨, 허리, 소매 등을 둥글게 디자인한 오벌oval 실루엣이 여전히 유행이다. 상의가 과장된 실루엣이라면 하의는 미니멀하게 입는 것이 기본.이런 무드를 입증이라도 하듯 어깨에서 밑으로 내려가면서 점차 퍼지는 트라페즈(프랑스어로 사다리꼴을 말한다) 라인이 트렌드다. 이런 식으로 재미난 실루엣을 강조하고 싶다면 매니시하고 심플한 팬츠를 입어 시크하게 표현하는 것이 좋다. 메탈릭 장식이 가득해 더욱 패셔너블한 버클 코트와 리본으로 경쾌한 분위기를 전하는 화이트 팬츠, 모두 로에베 제품이다.


7 부드럽고 풍부한 라인으로 로맨틱 퓨처리즘을 표현하라
쿠튀르적인 소재나 퍼프, 부풀린 셔링 등의 디테일은 언제나 스타일리시한 포인트가 되어 미래 지향적인 이미지를 전달한다. 지난 시즌 볼륨감 있는 스커트가 트렌드였다면 올 봄에는 풍성한 볼륨감의 상의가 돋보인다. 러플 장식이나 늘어지는 어깨 라인, 부불린 소매를 가진 블라우스 등에 미니스커트나 핫팬츠를 매치하면 독특하지만 절대 튀지 않는 트렌드를 완성할 수 있다. 부드러운 어깨 라인의 블랙 레이온 톱과 그물이 덧대어진 재미난 스커트, 핫핑크 벨트 모두 펜디 제품, 플랫폼 슈즈는 샤넬 제품이다.

8 여성스러운 스타일링으로 강렬한 프린트를 커버한다
커다란 패턴들이 반복되거나 직선이 과감하게 교차되는 프린트는 미래주의적인 이미지를 강조한다. 강렬한 느낌이라고 해서 부담스럽게 여기기보다 로맨틱하게 연출한다. 우선 하늘거리는 원피스를 레이어드하거나 가벼운 소재의 미니스커트와 믹스하여 연출한다. 이때 레이어드하는 아이템은 단순한 컬러를 선택한다. 사랑스러운 옐로 그린 플리츠 원피스는 이세이 미야케 제품, 화려한 프린트가 눈을 사로잡는 A라인 실크 원피스는 크리스챤 디올 제품, 핑크색 플랫폼 슈즈는 셀린느 제품이다.

9 반짝이는 액세서리를 단순 과감하게 활용하라
액세서리도 반짝이는 에나멜이나 금속, 비닐, 플라스틱 등을 사용한 아이템이 많아졌다. 그러므로 이미 가지고 있는 의상에 어울릴 만한 메탈릭 액세서리 하나만 잘 활용해도 스타일리시해질 수 있다. 광택 있는 코튼 실버 톱은 랄트라모다 제품, 세련된 블루 실크 핫팬츠는 아일랜드 스타일 제품, 실버 롱부츠는 손정완 제품,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패셔너블한 로고 펜던트와 실버 뱅글은 모두 샤넬 제품이다.

10 강렬한 흑백 대비로 미니멀한 퓨처리즘을 강조하라
흑백의 강렬한 컬러 대비는 진보적인 이미지를 주기 마련이다. 메탈릭한 포인트나 과감한 실루엣이 아니더라도 충분히 미래주의적인 느낌을 전한다. 이런 컬러 대비를 이용하여 퓨처리즘의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도 좋을 듯. 이번 시즌 핫 아이템인 원피스는 맨다리에 굽 높은 웨지 힐이나 플랫폼 슈즈와 매치하면 다리가 더욱 길어 보이고 슬림해 보일 수 있다. 시크한 블랙&화이트 튜브 톱 드레스는 에스까다 제품, 투명한 플랫폼 슈즈는 샤넬 제품이다.

정혜정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07년 3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