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김윤화 기자의 스타일 가이드 여름을 준비하는 군살 제거 필독서 3
언제 봄이 오나 싶더니 벌써 4월, 완연한 봄의 한가운데입니다. 봄맞이 채비로 이미 대청소도 마쳤고 꽃샘추위 걱정도 없으니 이제 야외로 나가볼까요? 수목원의 봄꽃은 절경을 이루고 좋은 공연 소식도 들립니다. 디자인이 아름다운 신상품과 레스토랑의 입맛 돋우는 신메뉴도 선보이네요. 4월의 나들이 길에 유용한 정보를 모았습니다.

두꺼운 옷으로 감춘 군살을 더 이상 숨길 수 없는 계절이 돌아왔다. 늘어난 허리 살과 처진 팔뚝을 해결하고 싶다면 다음의 책을 기억할 것. 그렇다고 대단한 방법을 소개한 책은 아니다. 결국 아름다운 보디라인은 운동, 스트레칭을 통해 얻을 수 있다는 평범한 진리를 이야기하고 있다. <15분 스트레칭 : 편안한 몸 건강한 휴식>(북플러스)은 하루 15분의 스트레칭으로 피로와 스트레스, 그리고 그 안에서 무너지는 우리의 몸을 바로 세울 수 있다고 전한다. 편안한 몸, 건강한 휴식을 주는 스트레칭 방법과 증상별・연령대별 스트레칭법을 담았다. <파자마 스트레칭>(비타북스)은 연예인 전문 퍼스널 트레이닝 그룹인 에이팀에서 퍼스널 트레이너로 활동하는 저자 에이미가 직접 스트레칭법을 보여준다. 아침에 ‘파자마’ 상태 그대로 스트레칭을 하면 잠들어 있던 몸과 뇌를 깨워 신진대사가 원활해지고 활력을 주는데, 그만큼 아침 시간이 중요함을 강조했다. <엉덩이를 부탁해>(로그인)는 비틀어진 골반이 우리 몸매에 얼마나 나쁜 영향을 끼치는지 전한다. 체형 교정 전문 한의사인 저자 신정애 씨는 비틀어진 골반이 비만의 원인인 만큼 이를 교정하면 비만을 치료하고 체형도 교정할 수 있다고 조언한다.

김윤화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10년 4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