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피부를 위해 10월애 해야 할 일 당신의 생활 습관이 노화를 부른다
각종 공해와 자외선에 노출되어 있거나 건조한 사무실에 앉아 스트레스와 과로를 견디고 있다면? 게다가 이 글을 읽는 순간에도 무의식적으로 미간을 찡그리고 있다면? 이 모든 것이 노화의 원인이 된다.

요즘 사람치고 바쁘고 분주하다는 말을 입에 달지 않고 사는 이들이 있을까? 직업이 있거나 없거나, 지금 이 순간을 살아가는 현대인이라면 대부분 그럴 것이다. 하루 24시간이 부족하도록 바쁘게 활동하는 이들은 아마도 수많은 서류에 파묻혀 컴퓨터 앞에 앉아 있거나, 비즈니스 미팅이나 외부 업무를 위해 차로 급히 이동하는 중일 것이다. 아니면 가족 대소사를 처리하느라 분주히 움직이고 있을 것이고. 이렇듯 일상생활에 젖어들면 한 가지 중요한 사실을 놓치게 된다. 이 같은 환경과 생활 습관이 피부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미처 생각하지 못한다는 것, 즉 자신도 모르게 피부 노화를 부른다는 사실이다. 계속되는 야근은 밤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의 피부 재생 시간을 놓치게 만들고, 연일 외부에서 업무를 처리하다 보면 노화를 일으키는 핵심 요소인 자외선은 물론 각종 먼지와 중금속 등 공해와 환경오염을 피할 수 없게 된다. 여기에 스트레스로 인한 심리적 압박이나 불안감, 예민함 역시 노화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 혹시 책이나 신문을 보면서 자신도 모르게 미간을 찌푸리고 있지는 않은지? 건조한 실내 환경으로 눈이 뻑뻑하다며 자주 만지는 습관이 있다면 이것 역시 표정 주름을 만드는 요인이다. 또 피곤하다며 잠시 소파에 기대어 눈을 붙이는 것도 올바른 수면 자세를 막아 목이나 얼굴에 주름을 만든다. 일상에서 무심코 넘긴 일들이 피부는 물론 신체를 나이 들게끔 만드는 원인인 것이다. 마침 이 같은 다양한 환경과 습관 속에서 고군분투하는 워킹 우먼들이 각자의 피부 고민을 호소해왔다. 물론 이들만의 고민은 아닐 듯해 안티에이징 시즌인 10월, 노화를 부르는 생활 습관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도와줄 제품을 모았다. 지금부터라도 본격적으로 피부를 구출해보자.

늦은 밤, 계속되는 야근
“낮 동안 손상된 피부를 재생하려면 밤 10시부터 새벽 2시 사이에 자야 한다는 사실은 이미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시간에 벌써 며칠째 일을 하고 있네요. 그래서 그런지 피부가 자꾸만 칙칙해지고 거칠어지며 탄력이 떨어져 생기가 없어졌습니다.” <행복> 뷰티 에디터 김윤화

피부 재생 시간을 놓친 이들을 위한 나이트 전용 안티에이징 제품
1 숨37 의 시크릿 유스 액티베이터 나이트 트리트먼트 발효 이브닝 프라임 로즈와 장수상황버섯이 밤사이 피부가 스스로 재생하는 시간에 잠들지 못해도 숙면을 취한 듯 피부를 환하게 가꿔준다. 40ml, 13만 원.
2 시세이도의 퓨처 솔루션 LX 토탈 리제너레이팅 크림 나이트 피부 세포 노화를 유발하는 서핀 b3를 억제하는 독자적인 성분 스킨 제네셀과 빠른 흡수를 돕는 리퀴드 크리스털 유화 테크놀로지가 밤사이 노화 원인을 차단하고 피부 방어력을 높여준다. 50ml, 40만 원.
3 디올의 캡쳐 R60/80 XP 뉘 오버나이트 리커버리 밤사이 피부 세포가 재생할 수 있도록 돕는 활성 성분인 스템좀 나이트 성분을 함유해 피부 주름을 줄이고 환한 피부 톤으로 바꿔준다. 50ml, 14만 8천 원.
4 가네보의 임프레스 어드밴스드 CT 에센스 손상된 DNA의 회복력을 촉진해 세포 재생력을 높이면서 피부 결을 매끄럽고 탄력 있게 가꿔주는 고기능성 토털 안티에이징 에센스. 40ml, 28만 원.
5 에스티로더의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싱크로나이즈드 리커버리 콤플렉스 독자적인 크로노룩스 기술이 피부 세포 재생을 도와 탄력 저하나 건조 등 모든 피부 노화 징후를개선하고, 유해 환경으로 인한 피부 손상도 재생시킨다. 50ml, 14만 5천 원.


자외선에 장시간 노출되는 외부 업무
(왼쪽) “외부 기자 미팅이나 클라이언트 미팅이 잦은 직업 특성상 매번 외부에 나갈 때마다 자외선으로 고민합니다. 택시 등 교통수단을 이용하는 도중에도 자외선에 노출되기 때문이죠. 특히 주근깨가 잘 생기는 피부라 자외선에 집중적으로 노출되면 잡티가 진해져 피부가 칙칙해져요. 브랜드 이벤트 등 외부 행사가 지속되면서 피부가 예민해져 계속 푸석하고 눈 밑 주름과 팔자 주름도 진해져 눈에 띄게 노화가 진행 중입니다.”BELKIN 홍보 담당 민세정

선 번을 일으키는 UVB보다 20배 정도 강력해 피부 깊숙이 침투하여 주름과 기미, 주근깨를 생기게 하는 UVA까지 차단해주는 제품
1 슈에무라의 UV 아머 SPF 50/PA+++
최첨단 이중 필터가 UVA와 UVB를 모두 차단하며, 안티 폴루션 기능으로 환경오염 물질이 피부에 침투하지 못하게 한다. 40ml, 5만 8천 원.
2 디올의 디올스노우 화이트 리빌 UV 쉴드 SPF 50/PA+++자외선을 포함한 모든 자극에 대응하는 강력한 보호막이 밝고 환한 피부로 가꿔준다. 30ml, 5만 8천 원.
3 라메르의 블랑 드 라메르 SPF 30 UV 프로텍팅 플루이드 PA++ UVA와 UVB를 동시에 차단하며 브라이트닝 효과에 항산화 작용을 더한 자외선 차단제. 40ml, 9만 5천 원.
4 맥의 프렙 프라임 페이스 프로텍트 SPF 50/PA++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강력하게 보호하고 끈적임과 유분기가 전혀 없는 가벼운 에멀션 타입의 스킨 프라이머 겸 자외선 차단제. 30ml, 4만 8천 원.
5 바비브라운의 엑스트라 모이스처라이징 밤 SPF 26 네 가지 자외선 차단제가 적은 양으로 독특하게 혼합되어 순하면서도 피부를 확실하게 보호하고, 보습 기능도 갖추었다. 50ml, 14만 원.

쉴 새 없이 돌아다니는 외부 활동
(오른쪽) “직업 특성상 외부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습니다. 이른 아침부터 여러 장소를 돌아다니면서 촬영하다 보면 자외선도 그렇지만 하루 종일 각종 먼지나 중금속 등 오염된 환경 속에 노출되더군요. 피부가 쉽게 거칠어지고 어두워지며 급격히 피로해 보이는 것도 그 때문인 것 같습니다. 평소 화장품을 꼼꼼히 챙겨 바르는 편이 아니어서 지금부터라도 대책을 마련해볼까 합니다.” 포토그래퍼 샐리 최

피부 면역력을 높여 오염된 공기 속에서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
1 SK-Ⅱ의 스킨 시그니처 크림
표피 두께를 눈에 띄게 향상시켜 내적ㆍ외적 스트레스에 대항하도록 피부 저항력을 증진시키고 탄력과 매끄러움, 윤기를 회복해준다. 80g, 16만 3천 원대.
2 크리니크의 수퍼 디펜스 SPF 25/PA+++ 에이지 디펜스 모이스처라이저 최신 자외선 차단 포뮬러에 항산화 성분을 함유해 자외선이나 공해 같은 외부 유해 요소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50ml, 6만 5천 원.
3 피터 토마스 로스의 파워 C20 안티 옥시던트 세럼 젤 항산화성 비타민 C를 20%나 포함하고, 나노 기술로 피부 진피층까지 깊숙이 흡수시켜 주름 개선과 탄력을 보강한다. 20ml, 16만 8천 원.
4 겐조키의 페이스가드 베일 진저 플랜트 워터와 비타민 E 성분 등 강력한 활성 성분이 공해와 햇빛, 더위와 바람 등 모든 환경의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SPF 15의 모이스처라이저. 30m, 6만 7천 원.
5 에이솝의 파슬리 씨드 안티 옥시던트 페이셜 트리트먼트 강력한 항산화 기능과 노화 방지 기능을 갖춘 블랙 커런트가 함유되어 대도시와 오염된 환경에 노출된 이들이 사용하면 효과적인 오일 베이스 트리트먼트. 25ml, 15만 9천 원.


건조한 실내에서 장시간 작업
(왼쪽)
“한번 컴퓨터 앞에 앉으면 장시간 작업을 하게 되는데요, 사무실 자체도 건조한 데다 컴퓨터 모니터라 그런지 전자파의 영향도 받는 듯합니다. 피부가 땅기고 푸석해지는 데다 입술까지 쉽게 마르거든요. 물도 수시로 마시고 페이스 파우더 등 매트한 화장품 사용도 자제하지만, 예전 보다 피부가 확실히 푸석해져 탄력이 떨어져 보입니다.”그래픽 디자이너 김민정

강력한 보습 효과로 페이스 미스트가 없어도 땅김 없이 하루를 마무리할 수 있는 제품
1 산타 마리아 노벨라의 크레마 이드랄리아
얼굴과 목에 사용할 수 있는 끈적임 없는 수분 크림으로 순수 식물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 재생과 소프트닝 효과가 탁월하다. 50ml, 16만 8천원.
2 아이오페의 슈퍼바이탈 엑스트라 모이스트 크림 피부 생명력 저하에 따른 총체적인 피부 고민을 케어해주는 오메가 3가 함유된 스페셜 케어 크림. 70ml, 15만 원.
3 키엘의 울트라 페이셜 크림 빙하와 사막에서 추출한 희귀 성분이 함유된 24시간 보습 효과의 수분 크림. 출시 3주년 기념 125ml의 점보 사이즈를 리미티드로 선보인다. 125ml, 6만 9천 원.
4 설화수의 수 크림 물의 기운을 북돋아주는 상백피와 금은화 추출물이 피부에 생기를 부여하며, 탁월한 수분 지속력으로 아침부터 저녁까지 촉촉함을 유지해준다. 50ml, 10만 원.
5 불가리 스킨케어의 에멀션 소스 디펜스 네 가지 보석 추출 특허 성분이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 본연의 빛을 찾아준다. 또 강력한 보습 활성 성분이 피부에 수분이 필요할 때마다 적절한 보습 상태를 유지해주는 크림. 50ml, 28만 원.

표정 주름을 만드는 행동
(오른쪽)
“책 한 권을 만들다 보면 틀린 글자 하나라도 더 찾아내려고 마지막까지 눈에 불을 켜죠. 그러다 보니 자연스레 미간을 찌푸리고 있는 스스로를 발견하게 돼요. 게다가 자리에 한번 앉으면2시간이 지나도록 꼬박 프린트물이나 모니터를 바라보고 있어 무심결에 눈을 비비거나 만지게 됩니다. 요 근래 눈 주변으로 잔주름이 보이는데, 이런 습관 때문인 것 같아요.” 북 에디터 오지영

무심코 눈가나 입가를 만지는 이들을 위한립 & 아이 전용 안티에이징 제품
1 클라란스의 엑스트라 퍼밍 립 앤 컨투어 라즈베리 씨 버진 오일, 비타민 E 등이 입술 주변의 세포 재생을 도와준다. 20ml, 5만 2천 원.
2 샤넬의 프리지시옹 울트라 코렉시옹 립 입술 탄력을 촉진하고 윗입술 주름, 늘어짐 등을 개선한다. 15ml, 8만 원.
3 아베다의 그린 사이언스 아이 크림 항산화 성분인 플라이 오일이 눈가에 보습을 주고 주름과 부기를 완화한다. 15ml, 6만 8천 원.
4 로레알 파리의 리바이탈리프트 더블 아이 리프트 눈 밑의 깊은 주름과 눈꺼풀 처짐 같은 눈 위 탄력 저하를 모두 관리한다. 7.5ml×2개, 3만 2천 원.
5 슈에무라의 레드 쥬브너스 바이탈라이징 라인 리듀싱 아이 에센스 부기와 다크서클, 잔주름 개선에 효과적이다. 15ml, 7만 8천 원.
6 한율의 극진 아이 크림 전통 한약 제조법으로 성분을 농축한 극진고와 인삼 12뿌리에 해당하는 정제 사포닌이 눈가 탄력을 높이고 독소를 제거한다. 30ml, 20만 원.
7 랑콤의 제니피끄 아이 컨센트레이트 유전자 활성 기술이 눈가의 젊음을 지켜주며, 가벼운 텍스처가 다크서클을 완화한다. 15ml, 9만 8천 원.


목을 자극하는 잘못된 잠자리 습관
(왼쪽)
“프리랜서로 일하다 보니 일이 한꺼번에 몰릴 때가 많습니다. 일정이 변경돼 급하게 작업물을 넘겨야 할 때도 있고요. 그러다 보니 피로가 쌓이면서 소파에 누워 잠시 잠을 청하는 버릇이 생겼습니다. 아무래도 자세가 달라지다 보니 목에 무리가 가는 듯싶더라고요. 어느 날엔 못 보던 목주름이 생기기도 했습니다.” 프리랜스 에디터 김유옥

여자의 나이를 말해주는 목주름을 강력하게 막아줄 제품
1 랑콤의 레네르지 모포리프트 꾸 레어 목 주름을 개선해 탱탱한 피부로 되돌려준다. 50ml, 13만 원.
2 샤넬의 울트라 꼬렉시옹 리프트 울트라 퍼밍 나이트 크림 피부 속에서부터 끌어 올리는 탄력의 힘으로 얼굴선을 되살리는 나이트 크림. 얼굴과 목 모두 사용 가능. 50g, 19만 5천 원.
3 시슬리의 끄렘므 뿌르 르 꾸 라타니아 뿌리 추출물이 세포 재생을 돕고 조직을 강화해 목 주름을 예방한다. 50ml, 16만 5천 원.
4 아모레퍼시픽의 컨투어 리프트 익스트림 RX 크림 한국산 6년 근 홍삼 뿌리 추출물이 담겨 피부 깊숙한 곳부터 탄력을 강화하는 탄력 크림. 얼굴은 물론 목에도 사용 가능하다. 50ml, 22만 원.
5 샹테카이의 바이오다이나믹 리프팅 마스크 주름을 완화해주며 강력한 보습 효과와 염증 진정 효과를 더해주는 리프팅 마스크. 목과 가슴의 탄력을 위한 넥 크림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50ml, 27만 3천 원.

스트레스와 과로로 인한 피로 누적
(오른쪽)
“최근 진행하는 프로젝트 때문에 연속 야근입니다. 그런데 프로젝트 막바지에 이르니 스트레스도 아주 커지네요. 피곤한 상태로 잠자리에 들어도 쉽게 잠들지 못하고, 아침에 일어나면 몸이 붓는 데다 자고 일어난 후에도 개운하지 않습니다. 체력이 떨어져 그런지 컨디션이 쉽게 회복되지 않네요.” SK커뮤니케이션즈 서비스 기획 조근영

스트레스와 과로로 인한 불면증을 해소하고 체력 저하를 회복해줄 제품
1 대상 웰라이프의 클로렐라 중금속을 배출해주는 디톡스 식품으로 항산화 성분이 많아 노화 방지와 세포 재생에 좋다. 1200정 세트, 17만 원.
2 프루츠 앤 패션의 아로마콜로지 롤 온 스틱 롤 온 타입의 컨센트레이트로 50% 이상의 퓨어 에센셜 오일이 긴장 완화를 돕는다. 4ml, 2만 8천 원.
3 프루츠 앤 패션의 아로마콜로지 룸 스프레이 에센셜 오일이 숙면을 돕고 스트레스까지 해소해주는 룸 스프레이. 불면증과 장기간 여행 시 숙면을 돕는다. 100ml, 2만 9천 원.
4 비비 프로그램의 예진생 진생베리 보액 천삼화 홍삼과 진생베리가 피로를 자주 느끼고 스트레스가 많아 원기 회복이 필요하거나 면역력을 높이려는 이에게 좋다. 150g, 25만 원.
5 더바디샵의 스파 위즈덤 모로코 오렌지 블라썸 피니싱 미스트 보습과 항산화, 노화 방지에 탁월한 아르간 오일이 담긴 피니싱 미스트. 100ml.
6 오리진스의 닥터 앤드류 와일 포 오리진스 나이트 헬스 베드타임 밤 밤사이 피부 재생과 복구를 도우며 숙면에 도움을 주는 밤 전용 크림. 50ml, 9만 9천 원.
7 미키모토 코스메틱의 이너 뷰티 비타사와민 C와 파인업 콜라겐 항산화 효과가 있는 나한과 추출 성분이 담긴 비타사와민 C. 1.5g×45포, 4만 8천 원. 콜라겐, 엘라스틴 등 피부 재생을 위한 성분이 함유된 파인업 콜라겐. 1.5g×45포, 8만 원.

김윤화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09년 10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