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beauty special 세월은 지우고 생기를 그려라, 페이스 디자인
얼굴을 조형하는 페이스 디자이너가 있다면, 처진 볼살을 올려 사라진 라인을 살리고 주름을 지워 또렷한 눈매를 만들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꾸준한 운동과 식이 조절로 건강한 몸과 탄력 있는 몸매를 가꾸듯 우리의 얼굴도 지속적인 관리로 탄력과 젊음을 유지할 수 있다. 세월의 흔적은 지우고 본연의 생기를 더하는 페이스 디자인의 모든 것.

(왼쪽) 1 시세이도의 바이오 퍼포먼스 수퍼리프팅 포뮬러 리프팅 효과가 있는 효모 추출물이 얼굴 윤곽을 뚜렷하게 해준다. 30g, 10만 5천 원.
2 SK-Ⅱ의 싸인즈 링클 세럼 콜라겐 부스터가 피부 속부터 주름을 하나하나 밀어 올린다. 30g. 14만 3천 원대.
3 시슬리의 시슬리아 데일리 라인 리듀서 콩 단백질, 은버드나무 추출물이 얼굴 전체의 미세 라인을 감소시킨다. 30ml, 41만 원.
4 크리니크의 리페어웨어 컨투어 퍼밍 포뮬라 폴리머 성분이 처진 피부를 탄력 있고 팽팽하게 가꿔준다. 50ml, 9만 5천 원.
5 로레알파리의 리바이탈리프트 더블 아이 리프트 눈 밑의 깊은 주름과 부기, 눈 위의 탄력 저하를 개선하는 2단계 스페셜 아이 케어 트리트먼트. 7.5ml, 3만 2천 원.

Face Line Design
아름다운 여성의 필수 조건으로 S라인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V라인이다. 하지만 세월이 흐를수록 눈가의 라인은 늘어도 날렵하던 V라인은 사라져만 간다. 주름은 이목구비를 흐릿하게 만들고 늘어진 피부는 얼굴 선을 망쳐 인상 자체를 바꾸어버린다. 림프와 혈액의 흐름이 나빠져 노폐물이 쌓이면 지방이 늘어나고 피부가 처지게 된다. 따라서 림프 마사지로 노폐물을 제거하면 피부 탄력이 좋아진다. 귀밑은 림프가 흐르는 곳으로 사무실이나 집에서 수시로 귀를 자극해 림프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자. 또한 주름 예방과 개선을 위해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수분 공급이다. 평소 물을 많이 마시는 습관을 갖도록 하자. 누구나 알고 있는 방법으로 간과하기 쉽지만 피부과 전문의들이 입을 모아 말하는 피부 건강을 지키는 중요한 생활 습관이다.

(오른쪽) 1 에스티로더의 퍼펙셔니스트 링클 리프팅 세럼 코렉터 포 라인/링클 피부를 지지하는 단백질 생성을 가속화하여 주름을 완화한다. 50ml, 15만 원.
2 스위스퍼펙션의 셀룰라 퍼펙트 리프트 고농축의 리프팅 성분이 잔주름 생성, 피부 탄력 감소를 억제한다. 세럼(30ml)과 크림(50ml) 세트, 99만 원.
3 겔랑의 석세스 퓨처 세럼 보석 추출물의 고농축 성분이 피부를 팽팽하고 탄력 있게 가꾼다. 피부를 벨벳처럼 만드는 부드러운 질감이 특징. 30ml, 16만 2천 원.
4 디올의 링클 리스토링 아이크림 사용 즉시 안티링클 효과를 볼 수 있는 제품으로 피부 탄력 인자가 피부 표면으로 즉각 스며들어 완벽하게 흡수된다. 15ml, 9만 원.
5 샤넬의 울트라 꼬렉씨옹 쎄럼 한방에서 이용하는 곰부차버섯 추출물이 얼굴에 입체감을 부여해 탄력을 더한다. 30ml, 18만 원.
6 메리케이의 타임와이즈 에이지파이팅 립 프라이머 입술 주름을 완화하는 동시에 립스틱의 발색력과 지속력을 높여주고 입가의 팔자 주름을 완화한다. 1.6g, 2만 2천 원.


1 랑콤의 레네르지 모포리프트 이으 레어TM 리프팅 리포지셔닝 퍼밍 안티-링클 트리트먼트 얼굴 중 가장 연약한 눈가를 위한 부드럽고 매끈한 텍스처의 아이크림. 제품에 함유된 카페인 성분은 피부의 미세 순환을 촉진시키고 눈가 주름을 완화한다. 15ml, 9만 원.
2 랑콤의 레네르지 모포리프트 레어TM 리프팅 리포지셔닝 퍼밍 안티-링클 크림 주름, 피부 탄력뿐 아니라 피부의 전반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멀티 안티에이징 제품. 올리고 펩티드와 콩 추출물 결합 성분이 피부 속 콜라겐의 질을 향상시켜 늘어진 얼굴 선의 제자리를 찾아주는 리포지셔닝 효과가 뛰어나다. 끈적임 없이 리치한 질감으로 피부에 빠르게 스며들어 피부 깊은 곳까지 영양분을 전달한다. 집중적인 피부 탄력 관리와 주름 개선이 필요하다면 이 제품을 추천한다. 50ml, 14만 원.
3 랑콤의 레네르지 모포리프트 레어TM 리포지셔닝 세럼 신속한 리프팅 효과를 주는 고농축 세럼으로 활성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가 매끄럽고 팽팽해지며, 주름이 감소해 얼굴 윤곽이 뚜렷해진다. 30ml, 14만 원.

Face Line Design
피부 에너지의 척도, 탄력
세월의 힘을 이기지 못해 피부가 아래로 처지면 본래 얼굴보다 커 보이기도 하고, 입꼬리와 볼살이 늘어져 인상이 화난 사람 같아 보이기도 한다. 스무 살 피부가 싱그럽게 보이는 것은 얼굴 근육에 탄력이 살아 있기 때문이다. 충분한 영양 공급과 함께 꾸준히 얼굴 근육을 자극해주면 피부 본래의 탄력을 되찾을 수 있다.
스무 살의 얼굴 탄력 되찾기 입안에 공기를 넣고 좌우로 보내는 동작은 손쉬우면서도 얼굴에 탄력을 주는 좋은 방법이다.
1 입안 가득 공기를 넣고 풍선처럼 부풀린다.
2 양 볼에 바람을 넣은 상태에서 왼쪽으로 공기를 보낸다.
3 같은 방법으로 공기를 오른쪽으로 보낸다.
4 양 볼의 바람을 빼면서 입 끝을 최대한 안쪽으로 오므린다. 이 상태로 3초간 유지한 후 제자리로 돌아온다. 5 이 동작을 연속으로 3회 반복한다.
세월의 흔적, 주름
피부 진피층의 콜라겐과 엘라스틴 조직은 그물 모양으로 결합되어 수분을 유지하며 피부를 탱탱하게 만든다. 이러한 결합 조직이 감소하고 파괴되면서 수분을 함유하는 능력이 떨어지고 그에 따라 주름이 생기는 것이다.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은 주름이 생기는 가장 큰 원인이므로 평소 수분 에센스를 꾸준히 바르는 것이 좋다. 흰 쌀밥 대신 잡곡밥을 먹고, 콩 같은 식물성 단백질을 즐겨 먹자. 단백질은 콜라겐을 구성하는 요소로 주름을 예방한다. 또 연령에 따라 주름 발생 원인과 형태가 다르므로 주름 관리법도 나이에 맞게 차별화해야 한다.
20대 후반~30대
미간, 눈가 주름이 나타나기 시작한다. 이 시기의 주름은 노화로 인한 것이라기보다는 표정근의 반복적 사용으로 근육 자체의 피로도가 쌓이며 발생한다. 과장된 표정을 자제하고 아이크림으로 눈가 주름을 예방하자.
생기 있는 눈매 만들기 눈 주변은 조직이 얇아 노화가 가장 빨리 찾아온다. 하지만 눈가 주름은 근육의 탄력성만 회복되면 눈매의 생기를 되찾아줄 수 있다.
1 편안히 눈을 감고 검지와 중지를 모아 눈꼬리의 주름 위에 갖다 댄다.
2 숨을 들이마시며 눈을 최대한 위쪽으로 치켜 뜨고 3초간 유지한다.
3 같은 방법으로 숨을 들이마시며 눈꺼풀을 최대한 아래로 내리고 3초간 유지한다.
4 숨을 내쉬며 정면을 향한다.
5 이 동작을 연속 3회 반복한다.
40대~50대 이후
눈가 주름이 심화되고 팔자 주름이 나타나기 시작한다. 수분 감소로 탄력이 떨어지면서 잔주름이 깊은 주름으로 변화한다. 보습을 철저히 하고 비타민 A· C· E가 함유된 기능성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팔자 주름과 피부 나이 지우기 경직된 입가 근육을 풀어주고 입가와 볼 주변 근육의 탄력성을 회복시키면 주름이 완화된다.
1 편안히 눈을 감고 양쪽 검지를 콧방울 옆 팔자 주름 위에 갖다 댄다.
2 ①의 상태에서 입 모양을 ‘아’로 만든다.
3 ②의 상태에서 숨을 들이마시며 인중을 최대한 늘인다. 3초간 유지한 후 제자리로 돌아온다.
4 눈을 감고 2~3초간 숨을 들이마시고 4~5초간 내쉰다. 5 이 동작을 연속 3회 반복한다.


Skin-tone Design
5년 전을 생각해보자. 하루쯤 무리를 해도 자신 있게 맨 얼굴로 외출을 했다. 그러나 시간이 갈수록 맨 얼굴로 외출을 하는 일이 점점 줄어든다. 특별한 트러블이 있어서라기보다는 칙칙해진 안색이 문제다. 25세를 기점으로 피부 기능이 저하되기 시작하고 신진대사 주기가 늦어져 외부 자극으로부터의 대응 능력도 떨어진다. 건강한 피부를 위해 이중 세안을 습관화하여 청결한 피부를 유지하자. 자외선은 피부 노화의 주범이므로 자외선 차단제는 1년 365일 항상 사용해야 한다.

피부 본연의 빛 밝히기
1
얼굴에 힘을 뺀 상태에서 편안히 눈을 감은 뒤 양쪽 검지를 귀 뒤쪽 움푹 들어간 곳에 대고 손바닥으로 양 볼을 감싼다.
2 ①의 상태에서 숨을 들이마시면서 양 볼을 3초간 지그시 누른다.
3 ②의 상태에서 숨을 내쉬면서 손바닥을 튕기듯 양 볼에서 떼어낸다.
4 양쪽 귀를 검지와 중지 사이에 끼우고 위에서 아래로 쓸어내리 듯 마찰시킨다.
5 이 동작을 연속 3회 반복한다.

(왼쪽) 1 클라란스의 인텐시브 화이트닝 보태니컬 프로그램 히말라야산 스노 로터스 성분이 피부 잡티를 지워준다. 17만 원.
2 비오템의 화이트 디톡스 셀룰러 피토 마린 추출물과 순수 플랑크톤 성분이 세포 재생을 촉진해 환한 피부로 가꿔준다. 30ml, 8만 4천 원.
3 바비브라운의 브라이트닝 에센스 비타민 C와 감초 추출물이 얼굴빛을 밝힌다. 30ml, 10만 5천 원.
4 아모레퍼시픽의 라이브 화이트 스팟 코렉터 진피층의 피부 탄성을 회복시켜 피부 속 멜라닌을 피부 밖으로 밀어낸다. 7ml, 14만 원.
5 메리케이의 멜라셉 화이트닝 시스템 나이트 크림 식물 추출물이 피부를 맑고 고른 톤으로 가꿔준다. 30g, 8만 2천 원.

Skin-texture Design
잘 정돈된 피부 결은 인상을 한층 밝고 상냥하게 만든다. 그러나 시간이 지날수록 피부 결은 거칠고 푸석푸석해진다.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각질 탈락이 더뎌져 피부가 윤기를 잃게 된다. 특히 환절기에는 대기가 건조하고 바람이 많이 불어 피부가 거칠어지기 쉽다. 건조한 상태를 방치하지 말고 보습과 각질 관리에 신경 써야 한다. 요즘처럼 황사와 꽃가루 등으로 피부가 예민해지는 시기에는 주 1회 정도 각질 제거를 하고 시트 마스크와 팩 등으로 집중적인 케어를 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매끈한 피부 만들기 피부 유・수분의 균형이 깨지고 수분이 부족해지면 피부가 거칠어진다. 피지선을 자극해 림프 흐름을 촉진시키거나 목을 자극해 얼굴 근육을 활성화하면 효과가 있다.
1 눈을 감고 숨을 들이마시면서 검지와 중지를 모아 양쪽 귓불 끝에 갖다 댄다.
2 숨을 내쉬면서 귓불 끝에서 턱 선을 따라 턱 중앙까지 쓸어내린다.
3 이 동작을 연속으로 3회 반복한다.

(오른쪽) 1 디올의 하이드라액션 하이드라-리스펙트 엑스폴리에이팅 페이스 스크럽 피부 표면의 불순물을 제거하여 본연의 순수한 상태로 돌려준다. 75ml, 4만 2천 원.
2 비오템의 아쿠아수르스 수퍼세럼 히말라야산 크리스털 미네랄 성분이 하루 종일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30ml, 6만 9천 원.
3 설화수의 수크림 상백피, 금은화 추출물이 피부 속 깊이 수분을 전하고 치마버섯 성분이 피부에 보습막을 형성, 촉촉함이 오래 지속된다. 50ml, 10만 원.
4 크리니크의 턴어라운드 컨센트레이트 비져블 스킨 리뉴어 각질이 벗겨지는 과정을 촉진시키고 피부 재생 주기가 원활하게 이뤄지도록 돕는다. 30ml, 5만 8천 원.
5 숨37의 어메이징 셀 리뉴얼 부스터 정제된 자연 발효 성분과 식물 추출물이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준다. 120ml, 5만 5천 원.

김남윤 객원기자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09년 4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