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뷰티 팁] 때와 장소에 맞는 네일 컬러 선택법
상황에 어울리는 옷을 입는 것이 지난한 숙제이듯 무심코 시선이 집중되는 손끝의 컬러를 선택하는 것도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반짝이는 빨간색 손톱이 세련되어 보이는 순간이 있는가 하면, 상황이 조금만 바뀌어도 너무 ‘튀는 여자’가 되기도 하니까. 우아한 여자가 될 수도, 세련된 여자가 될 수도 있는 상황과 장소, 트렌드에 맞는 네일 컬러 선택법이 궁금하다.

1 친구들과의 만남
절친한 여자친구들과의 만남에서 가장 신경 써야 할 것은 트렌디한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다. 너무 튀면 경박해 보이지만 손톱 관리를 하지 않은 듯 보이는 컬러도 피해야 할 요소다. 손톱을 길어 보이게 하는 브론즈 계열이나 가볍게 펄감이 느껴지는 컬러가 좋다. 가장 트렌디한 컬러를 원한다면 바로 오렌지. 입술 컬러와 맞춰서 연출해도 좋다.

2 가족 모임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모이는 장소라 해서 무조건 투명한 컬러를 선택할 필요는 없다. 보기에는 선명해도 발색이 여린 컬러를 선택해 여러 번 덧바르면 튀지 않고 무난한 컬러가 완성된다. 손톱을 뾰족하게 다듬기보다는 손톱 모양을 반달형으로 라운드 처리하는 형태가 더 깔끔하다.

3 공연 저녁 무렵 공연장에 가게 된다면 화려하고도 세련된 컬러 선택이 필요하다. 가볍게 펄감이 느껴지는 인디고 블루나 톤 다운된 와인빛 레드는 어떨까. 어떤 의상에도 잘 어울리는 광택이 도는 블랙 컬러도 좋다. 단, 진한 컬러는 착색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베이스코트를 바르고 컬러링해야 한다. 손톱이 벗겨지지 않았더라도 4일 정도 지난 후에는 리무버로 깨끗이 지우는 것이 좋다.

4 쇼핑 기분 전환을 위해 쇼핑을 한다면 좀 더 선명한 컬러를 바르는 것이 좋다. 오렌지 컬러를 선택한다면 선명하고 반짝이는 컬러가 좋고 레드를 선택한다면 선명한 에나멜 레드 컬러를 추천한다. 혹은 여름과 가장 잘 어울리는 화이트 컬러는 어떨까. 광택이 느껴지는 화이트 컬러는 시원해 보일 뿐 아니라 꼼꼼하게 네일 케어를 받은 듯한 인상을 준다. 선명한 컬러를 바를 때는 뭉침 없이 깔끔하게 발라야 한다. 손톱 끝 부분부터 바르기 시작해 가운데, 가장자리 순서로 세 번에 나누어 바르고 완전히 건조시킨 후 다시 한번 덧발라야 색상이 선명하다. 손톱 주변에 묻은 네일 컬러는 면봉에 리무버를 적셔 깨끗하게 닦아낸다.

집에서 직접 하는 네일 케어 5단계
1
파일로 손톱 끝을 갈아 손톱 모양을 다듬는다. 2 손톱의 물기를 제거하고 코튼솜에 네일 컬러 리무버를 덜어 손톱의 유분기와 먼지를 닦아낸다. 3 푸셔를 활용해 손톱의 각질과 큐티클을 밀어내고 니퍼를 사용해 큐티클을 조심스럽게 떼어낸다. 지나치게 많이 떼어낼 필요 없이 깔끔해 보일 정도로만 정리한다. 4 착색을 막아주고 손톱을 보호해주는 베이스코트를 바르고 원하는 색상의 네일 컬러를 빠르게 바른 후 건조시킨다. 그 위에 한 번 더 바르면 균일한 색상을 낼 수 있다. 5 네일 컬러가 완전히 마른 후 톱코트를 발라 손톱을 보호한다.

큐티클 제거 도구 흔히 사용하는 V자 모양의 칼날이 달려 있는 큐티클 제거 칼은 손톱에 흠집을 내기 때문에 적당하지 않다. 푸셔와 큐티클 제거 전용 니퍼를 사용해야 자극 없이 큐티클을 제거할 수 있다.

배미진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08년 7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