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올봄 유행 원피스를 입는 8가지 즐거운 상상
로맨틱한 미풍을 타고 제일 먼저 여성의 몸을 휘감은 건 바로 다양한 디자인의 원피스다. 소녀로 돌아가고 싶은 여자의 마음을 표현한 베이비돌 원피스부터, 캐주얼한 느낌의 셔츠형원피스까지 다채로운 스타일의 원피스가 백화점쇼윈도를 점령했다. 색다른 모습으로 변신 가능한 원피스의 다양한 믹스매치법을 8가지 코디법으로제안한다.

photo01

1. 재킷으로 세련된 정장룩완성
화려한 프린트의 원피스를 입고 싶지만 예의를 차려야 하는 모임에 가야 한다면 재킷을 걸쳐 정장 슈트 느낌으로 연출한다. 화려한 프린트를 세련되게 바꿔주는 화이트 재킷에 클러치백 하나면 충분히 격식 있는 의상이 될 수 있다.
오렌지 색상의 원피스는 소니아 리키엘 제품, 화이트 재킷은 크리스챤라크로와 제품, 스트랩 슈즈는 나인웨스트제품, 클러치백은 에스까다 제품.

2. 레깅스로세련된 시티룩연출
화려한 블루&블랙 패턴의 니트 원피스는 몸의 곡선이 잘 살아나는 디자인. 모노톤의 레깅스와 함께 연출하면 최근 유행인 1980년대 스타일을 변형한 트렌디 룩이 완성된다. 여기에 백 오픈 토 슈즈를 신으면 현대적인 감각을 엿볼 수 있다.
니트 원피스는 타임 제품, 짙은 회색의 레깅스는 엘르 스포츠 제품, 원통형의 가방은 루루기네스 제품, 오픈 토 구두는 더블엠 제품.

3. 톤온톤 코디법으로 날씬하고멋지게
자연스러운 저지 소재의 원피스를 입고 싶지만 통통한 몸매 때문에 망설여진다면 톤온톤 매치법을 응용하자. 코발트 블루 색상의 원피스에 블루 블랙 베스트를 겹쳐 입으면 시선도 분리되고 한 벌로 맞춰 입은 듯한 슈트 느낌이 나 일석이조.
부드러운 저지 소재의 블루 원피스는 발렌시아 제품, 스판 소재의 베스트는 에밀리오 까발리니 제품, 화이트 오픈 토 펌프스는 토즈 제품.

4. 셔츠형 원피스엔 플랫 슈즈로 스포티브하게
기본적인 셔츠형 원피스는 하나 정도 가지고 있으면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이다. 화이트 티셔츠에 체크무늬 원피스를 겹쳐 입고 짧은 스타킹과 플랫 슈즈를 신으면 가벼운 느낌의 스포티브 캐주얼로 연출된다. 좀 더 세련된 감각을 원한다면 폭이 넓은 화이트 벨트로 포인트를 주자.
원피스는 버버리 제품, 화이트 벨트는 라우엘 제품이다. 스타킹은 에밀리오 까발리니 제품, 화이트 구두는 토즈 제품.
 

photo01

5. 베이비 돌 원피스와 스키니팬츠의 믹스매치
처녀 시절 입었던 베이비 돌 원피스를 꺼내보자. 일상에서 입기가 망설여진다면 여행이나 출장으로 외유할 때 리조트 웨어로 입는 건 어떨까? 종아리까지 내려오는 스키니 데님 팬츠를 믹스 매치하고 원피스와 같은 색상의 샌들을 신는다면 자유로운 감각의 화려한 리조트 룩으로 변신한다.
보랏빛 시폰 원피스는 휴고 보스 제품, 스키니 데님 팬츠는 구호 제품,앵클 샌들은 살바토레 페라가모 제품.

6. 데님팬츠를 화려하게 랩 원피스의 활약
몸매를 드러낼 수 있는 랩 원피스는 다양한 팬츠와 믹스 매치가 가능한 유용한 아이템. 블랙랩 원피스에 와이드 데님 팬츠를 매치하면 화려한 복고풍 스타일이 연출된다. 와이드 팬츠엔 플랫 슈즈로 캐주얼하게 마무리하는 것도 잊지 말 것.
블랙 원피스는 까스텔바작 제품, 데님 팬츠는 올젠 제품, 스팽글이 달린 검정 플랫 슈즈는 토즈 제품, 앵무새가 그려진 검정 가방은 루루기네스 제품.

7. 원피스가 살짝 보이는 트렌치코트의 맹활약
홑겹의 원피스 하나만 입기엔 아직은 이른 날씨. 원피스 위에 올봄 유행 아이템인 트렌치코트를 살짝 걸친다. 허리선 위에 벨트를 매치하면 1980년대 X자형 실루엣의 글래머러스 룩이 연출되며 다리 라인이 길어 보이는 효과도 얻을 수 있으니 참고해서 응용해보자.
원피스는 www.vintg.co.kr 제품, 트렌치코트는 구호 제품, 벨트는 에스까다 제품, 브라운 색상의 오픈 토 구두는 더블엠 제품.

8. 베스트로꾸미는 보헤미안풍 코디법
플라워 프린트의 원피스는 봄과 잘 어울리는 핫 아이템. 모두가 입는 소녀풍의 원피스가 싫다면 시폰 원피스 위에 크림 색상의 베스트를 매치하자. 베스트 하나만으로도 자유로운 감성의 보헤미안 룩을 연출할 수 있다. 발목 라인을 섹시하게 연출하는 스트랩 슈즈의 매치 또한 잊지 말자.
플로럴 프린트의 원피스는 구호 제품, 베스트는 비지트 인 뉴욕 제품, 스트랩 샌들은 살바토레 페라가모 제품.
 
 
심희정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06년 4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