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속전속결, 하나로 끝낸다 진화하는 클렌징
메이크업을 지우기 위해 클렌징 밀크부터 오일, 폼 제품까지 ‘다단계’로 클렌징하는 시대는 지났다. 코즈메틱 세계에도 하이 테크놀로지의 바람이 불어 새로운 텍스처는 물론 다양한 기능을 지닌 특별한 클렌저가 등장했기 때문이다.

1 시세이도 아넷사 수퍼 선스크린 클렌징 EX
강력한 선스크린 제품을 확실하게 지워주는 자외선 차단 제품 전용 오일 클렌저. 쉽게 지워지지 않는 워터프루프 제품까지 잔여물을 남기지 않고 깔끔하게 지워준다. 미세한 오일 입자로 만들어 세안 후 산뜻하고 촉촉한 피부만을 남긴다. 120ml, 3만 2천 원.

How to 젖은 손에 적당량을 덜어 젖은 얼굴에 펴 바른 후 미온수로 충분히 씻어낸다. 얼굴뿐 아니라 전신에
사용할 수 있다.

2 에스테메드 버블테라피 딥 클렌져
피부과 전문의들이 만든 브랜드 ‘에스테메드’에서 출시한 신개념 딥 클렌저. 피부에 바르는 순간 기포가 발생해 마사지 효과와 노폐물 제거 효과가 뛰어나다. 사용하면 할수록 자연 발생하는 기포에 감탄하게 된다. 기포는 피부에 산소를 공급하고 외부 환경으로부터 자극받은 피부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준다. 100ml, 3만 원.

How to 끈적이지 않는 물 타입의 클렌저를 피부에 바르면 곧바로 거품이 생긴다. 몇 분 후 가볍게 마사지하며 미온수로 세안하면 땀과 피지까지 말끔하게 제거된다. 딥 클렌징 전용 제품.

3 메리케이 타임 와이즈 3 in 1 클렌징 바
어느 유명 피부과 여의사는 그 이름도 유명한 ‘알뜨랑’으로 세안한다고 한다. 진한 메이크업을 하지 않는다면 클렌징은 비누 하나만으로 충분하다는 것. 세안과 각질 제거, 모공 잔여물까지 한 번에 해결하는 메리케이의 세안용 비누는 클렌징의 모든 단계를 비누 하나로 끝낼 수 있는 제품이다. 2만 원.

How to 비누를 물에 적셔 충분한 거품을 낸 후 마사지 하듯 부드럽게 문질러서 사용한다.

4 오휘 클리어사이언스 클렌징 젤 오일
흘러내림이 전혀 없는 오일. 코 주위의 블랙헤드까지 관리해준다. 50여 가지 식물을 3백72일간 자연 발효시켜 만든 자이엔zyen의 천연 유기산이 각질을 제거하고 모공 깊은 곳까지 클렌징한다. 인공 향, 인공 색소, 합성 방부제를 첨가하지 않은 제품. 200ml, 3만5천원.

How to 미온수로 얼굴을 적시고 젤 오일을 적당량 얼굴에 펴 바른 후 2~3분간 마사지한다. 코 주위를 집중적으로 마사지한 후 티슈나
미온수로 닦아낸다.

5 랑콤 봄 에끌라 밤 투 오일
세 가지 텍스처를 한 번에 느낄 수 있는 데톡스 기능이 뛰어난 딥 클렌징 크림. 밤 타입 클렌징 크림이 피부에 닿으면 오일로 변하고 물과 만나면 우유처럼 가볍게 녹아 사라진다. 끈적임이 전혀 없고 피부도 촉촉해진다. 125ml, 3만 7천 원.

How to 마른 얼굴에 부드럽게 마사지 하면 크림 질감이 오일 형태로 변하면서 피부를 딥 클렌징해 준다. 미온수로 얼굴을 적셔 부드럽게 물세안한다.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08년 5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