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행복 제안 프렌치 무드 와인바 빠니에 리슈
12월이 기다려지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크리스마스. 우아한 아르데코 인테리어와 독창적이고 섬세한 프렌치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와인 바 빠니에 리슈에서 특별한 연말 추억을 만들어보자.

비노파라다이스가 엄선한 4백여 종의 와인과 50여 종의 위스키를 만날 수 있는 와인 숍&구르메. 1층 숍에서 고른 와인을 2층에서 마실 수 있으며, 콜키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가벼운 스몰 디시부터 메인까지 와인과 어울리는 편안하면서도 수준 높은 요리를 선보인다.
연말에는 소중한 이들과 테이블에 둘러앉아 맛있는 음식을 먹고 대화를 나누며 한 해를 마무리하는 따뜻한 풍경을 상상하게 된다. 한남동에 새롭게 오픈한 빠니에 리슈는 ‘맛있는 것으로 가득한 바구니’라는 이름처럼 프랑스 가정식을 모토로 한 요리와 비노파라다이스에서 엄선한 4백50여 종의 와인, 위스키를 즐길 수 있는 프렌치 바이브의 바&라운지다.

총 세 개 층의 공간은 와인 숍과 바, 프라이빗 라운지로 구성했다. 1층은 비노파라다이스가 세계 각지에서 엄선한 와인을 선보이는 공간으로, 컨벤셔널 와인부터 내추럴 와인까지 총 4백여 종의 와인과 50여 종의 위스키를 만날 수 있다. 이곳의 와인은 완벽한 시스템으로 보관·관리해 최상의 퀄리티를 유지하며, 전문 소믈리에가 취향에 맞는 품종의 와인을 추천해준다. 2층은 프랑스 가정집을 방문한 듯 따뜻하고 맛있는 요리를 제공한다. 제철 해산물 카르파초, 시그너처 살사베르데 소스를 곁들인 양송이 같은 애피타이저부터 파스타, 한우 채끝 스테이크, 안주 플레이트까지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다.



비노파라다이스가 재해석한 벨 에포크 시대의 기품 있고 우아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2층 바. 3층에는 최대 열네 명까지 수용할 수 있는 프라이빗 라운지를 예약제로 운영한다.
특히 프랑스 로렌 지역의 전통 음식인 ‘키슈 로렌’은 프랑스 가정식을 맛보는 듯한 소박함 속에 정성을 느낄 수 있는 메뉴로 수제 파이 속에 그뤼에르 치즈, 아스파라거스, 달걀, 베이컨을 가득 채워 와인과 최상의 궁합을 자랑한다. 마카로니, 탱글 탱글한 식감의 새우, 치킨 위에 치즈를 풍성히 올린 ‘쉬림프 치킨 그라탕’, 마무리 위스키를 부르는 디저트 ‘캐러멜 푸딩’도 빠니에 리슈의 대표 메뉴다. 4백여 종에 달하는 와인은 프랑스 부르고뉴를 포함한 각국의 프리미엄 와인으로 리스트업했다. 또한 글렌파클라스25년 등 여러 종류의 위스키를 보유하고 있으며, 가볍게 마실 수 있는 시그너처 칵테일은 물론 논알코올 칵테일까지 즐길 수 있다.

우아한 아르데코 인테리어의 백미는 3층 프라이빗 라운지에서 엿볼 수 있다.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는 프라이빗 라운지는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신입체파 작가이자 미국 아티스트 중 단연 최고라 불리는 조지 콘도George Condo의 여러 작품이 전시되어 마치 갤러리에서 요리를 즐기는 듯한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열네 명까지 수용 가능한 공간으로, 이곳에서만 즐길 수 있는 시크릿 메뉴도 준비되어 있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한남대로20길 55,
운영 시간 오전 11시~오후 9시(숍)/오후 6시~새벽 1시(바)
예약 문의 0502-0303-6909
*캐치테이블 앱을 통해 예약할 수 있다.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23년 12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