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여덟 가지 곡물의 여덟 가지 기능 [곡식 샐러드 6] 검은콩 모둠버섯 샐러드
태양이 뜨거울수록 식욕은 사그라지게 된다. 입맛이 감소하는 요즘 새콤한 드레싱을 곁들인 샐러드라면 식욕이 동할까. 그렇다고 채소 샐러드 한 접시로 끼니를 때우기엔 헛헛한 것이 사실. 부드럽게 익힌 곡식 샐러드는 배가 쉬 꺼지지 않는 영양 식사다.
검은콩 모둠버섯 샐러드

재료 불린 검은콩 5큰술, 양송이버섯 6개, 새송이버섯·표고버섯 2개씩, 해송이버섯 1/2팩, 양파 1/2개, 로메인 레터스 1포기, 올리브오일 4큰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레몬발사믹드레싱 발사믹 3큰술, 레몬즙 1큰술, 설탕 2작은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만들기
1 냄비에 물을 넉넉하게 붓고 소금을 넣어 불린 검은콩을 삶는다. 찬물에 헹군 뒤 체에 밭쳐 물기를 빼고 굵직하게 다진다(사진 1)
2 새송이버섯은 긴 모양을 살려 얇게 썬다. 양송이버섯과 표고버섯은 기둥을 떼어 4등분하고 해송이버섯은 밑동을 자르고 여러 가닥으로 나눈다(사진 2).
3 양파는 굵게 다지고 로메인 레터스는 한입 크기로 뜯어 찬물에 담갔다 체에 밭친다.
4 프라이팬을 뜨겁게 달궈 올리브오일 2큰술을 두르고 다진 양파를 볶는다.
5 양파가 투명해지면 올리브오일 2큰술을 더 넣고 검은콩과 다듬어놓은 버섯을 더해 센 불에서 볶는다. 이때 소금과 후춧가루를 넣는다(사진 3)
6 분량의 레몬발사믹드레싱 재료를 믹서에 곱게 간다.
7 접시에 로메인 레터스를 깔고 볶은 내용물을 올린 뒤 드레싱을 곁들인다.




 

박은주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07년 7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