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달걀이 꿈꾸는 부활 [달걀 요리 3] 수플레 오믈렛
가격 저렴하고 영양가 풍부한 달걀. 이만큼 ‘만만한’ 식재료가 있을까. 달걀은 다루는 이에 따라 최고의 한 끼 식사가 될 수도 있다. 그 증거가 바로 오믈렛. 구름처럼 부드럽게 씹히는 오믈렛을 맛본다면 달걀의 진면목을 확인할 수 있다.
수플레 오믈렛

재료 달걀 6개, 소금·후춧가루·식용류 약간씩 고명 방울토마토 500g, 잘게 썬 양파 2큰술, 다진 청양고추·엑스트라버진올리브오일·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만들기
1
달걀은 노른자와 흰자를 분리한다(사진 1). 노른자에 소금과 후춧가루를 뿌려 고루 섞는다. 흰자는 거품이 단단해질 때까지 전기 거품기로 젓는다(사진 2).
2 노른자에 흰자 거품의 반을 넣고 살살 섞는다(사진 3). 나머지 반을 마저 넣고 거품이 꺼지지 않도록 조심스럽게 섞는다.
3 달군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살짝 두르고 ②를 올린 뒤 중간 불에서 앞뒤로 노릇하게 익힌다.
4 방울토마토는 8등분을 한다. 볼에 방울토마토와 잘게 썬 양파, 다진 청양고추, 엑스트라버진올리브오일을 넣고 소금과 후춧가루를 뿌린다.
5 부풀어 오른 오믈렛에 ④의 고명을 곁들인다.

* ‘부풀다’라는 뜻의 프랑스어 수플레는 거품을 낸 달걀흰자를 이용한 요리 또는 과자를 의미한다.



박은주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07년 6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