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맛의 8할은 빵이 좌우한다! [샌드위치 1] 바게트를 이용한 살라미 클럽 샌드위치
간단해서 좋다, 내 스타일대로 만들 수 있어서 좋다. 무엇보다 맛있어서 좋다. 샌드위치만큼 다채로운 음식이 또 있을까. 빵과 속재료가 만들어내는 조합의 수는 셀 수 없다. 맛있는 샌드위치를 원한다면 빵을 먼저 정한 뒤 궁합 맞는 재료로 속을 채워라. 빵이 다르면 샌드위치 맛도 다르다.
바게트를 이용한 살라미 클럽 샌드위치
바게트는 밀가루에 물과 소금, 이스트만을 넣어 막대 모양으로 구운 프랑스의 대표적인 빵. 겉은 바삭바삭하고 속은 부드럽다. 브리 치즈의 고소함과 루콜라의 향긋함, 살라미의 진한 맛이 최상의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가볍고 담백한 바게트를 빵으로 선택했다.

재료
바게트(길쭉한 슬라이스 3조각), 살라미 슬라이스, 버터, 브리 치즈, 선드라이드 토마토, 루콜라

만들기
1 바케트 3조각을 얇고 길쭉하게 자른 후 두 조각은 한 면에, 한 조각은 양면에 버터를 바른다.
2 한쪽 면에만 버터를 바른 빵 위에 브리 치즈, 선드라이드 토마토, 살라미를 순서대로 올려놓고 루콜라를 올린 후, 양면에 버터 바른 빵으로 덮는다. 또다시 위의 재료를 순서대로 올린다.
3 남은 빵으로 덮고 이쑤시개로 고정한 뒤 브리 치즈가 살짝 녹을 때까지 예열한 그릴에 굽는다.

*속재료 양은 취향에 따라 조절할 수 있으므로, 레시피에서 생략했음.


구선숙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07년 4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