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햄&소시지 5] 크로크 마담
신선한 정육의 질 좋은 부위만을 골라 정성스럽게 가공한 햄과 소시지를 소개한다. 가공 방법과 부재료에 따라 저지방, 고칼로리, 매운맛, 단백한 맛 등 다양하게 만들어낼수 있으며. 육질 그대로 또는 원하는 모양대로 변형이 가능한 햄과 소시지는 고기의 맛과 영양을 디자인해서 먹을수 있는 즐거움까지 선사한다. 생고기와의 비교를 과감히 거부하는 햄과 소시지의 당당한 등장.

크로크 마담

재료 빵 2장, 머스터드 적당량, 치즈 2장, 햄 1장, 계란 1개, 샐러드용 야채 적당량, 소금·후춧가루·올리브오일 약간씩

만들기
1 빵 2장에 각각 머스터드를 바르고 한쪽에 치즈와 햄을 올린 뒤 나머지 빵으로 덮는다(사진 1).
2 ①의 빵에 치즈 1장을 올려 치즈가 살짝 녹을 정도로 그릴에 굽는다.
3 노른자가 터지지 않도록 볼에 계란을 깨 넣는다.
4 냄비에 물을 올려 끓기 직전에 ③의 계란을 살며시 넣고 흰자가 굳기 시작하면 불을 끈다. 나머지 열로 계란을 익힌다(사진 2).
5 ②의 빵을 접시에 담고 ④의 계란을 올린 뒤 소금과 후춧가루를 살짝 뿌린다.
6 소금과 올리브유를 살짝 뿌린 야채를 곁들인다.

* 크로크 마담croque madame은 빵 사이에 슬라이스 햄과 치즈를 끼우고 빵 위에 다시 치즈를 얹어 구운 뒤 계란 반숙을 얹어 먹는 프랑스식 샌드위치. 크로크 무슈croque mousieur는 크로크 마담에서 계란 반숙만 빠진 샌드위치다.






이화선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08년 5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