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콩 통조림6] 맛과 영양이 그대로 담긴 콩 통조림 포크빈을 곁들이 스크램블드에그
‘밭에서 나는 쇠고기’ ‘가난한 자의 고기’라는 별명이 붙은 콩. 단백질이 풍부한 이 완전식품을 한번 삶아 캔에 넣어 밀봉시킨 콩 통조림은 영양분과 맛을 손쉽게 얻을 수 있는, 바쁜 현대인에게 특히 편리한 음식이다. 요즘에는 슈퍼마켓 진열대 한 코너를 버젓이 차지하고 있을 만큼 다양한 브랜드와 종류를 자랑하는 콩 통조림을 볼 수 있다.
포크빈을 곁들인 스크램블드에그

재료 달걀 4개, 포크빈 1컵, 베이컨 4장, 양파 1/4개, 줄기토마토 6개, 베이비 채소 약간, 생크림·우유 3큰술씩, 올리브오일·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만들기
1
줄기토마토는 껍질을 벗겨 올리브오일과 소금, 후춧가루를 뿌린다. 100℃로 예열한 오븐에 2시간 동안 둔다(사진 1).
2 볼에 달걀과 생크림, 우유, 소금, 후춧가루를 넣어 덩어리가 없도록 잘 섞는다.
3 베이컨은 2~3cm 너비로 자르고 양파는 잘게 다진다.
4 프라이팬에 베이컨을 굽는다(사진 2). 이때 베이컨에서 나오는 기름은 키친타월로 닦아낸다. 반쯤 익으면 다진 양파를 넣어 함께 볶는다.
5 또 다른 프라이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②의 달걀 푼 것을 부어 살살 섞으면서 익힌다(사진 3).
6 달걀이 70%가량 익었을 때 ①의 토마토와 베이컨, 다진 양파를 넣어 마저 익힌다.
7 접시에 ⑥을 담고 베이비 채소와 포크빈을 곁들인다.
*스크램블드에그를 만들 때 너무 빨리 저으면 부드러운 질감이 없어진다.



박은주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08년 4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