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달걀 그물로 싼 제육볶음
photo01
다진 돼지고기 등심.거두절미한 새우.다진 양파 100g씩, 다진 땅콩 30g, 달걀3개, 붉은 고추 4개, 깻잎 4장, 식용유 적당량
양념간장 간장 3/4큰술, 다진 파 1큰술, 다진 마늘 2작은술, 설탕 1작은술, 생강즙
1/2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1 거두절미한 새우는 대충 다진다.
2 분량의 양념간장 재료를 고루 섞어 다진 돼지고기와 ①의 새우를 넣고 잘 버무린다.
3 팬에 식용유를 넉넉하게 두르고 뜨겁게 달군 뒤 다진 양파를 넣고 센 불에서 볶는다.
양파가 완전히 익으면 ②를 넣고 새우와 고기가 완전히 익을 때까지 볶는다. 불을 끄고 다진 땅콩을 넣어 고루 뒤적인 뒤 그릇에 옮겨 닮는다.
4 달걀은 잘 풀어서 입구가 좁은 소스 병에 담는다.
5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뜨겁게 달군 다음 종이타월로 식용유를 살짝 닦아낸다. 불을줄이고 소스 병에 담긴 달걀물로 가로로 지그재그 모양을 그린 뒤(사진 1) 다시 세로로 지그재그 모양을 그려 그물 모양이 되게 한다. 마지막으로 팬 가장자리를 따라 달걀물을 두어 번 둘러 원을 그린다(사진 2).
6 붉은 고추는 둥글게 모양을 살려 얇게 저미고 깻잎은 채 썬다.
7 ⑤의 지단 위에 붉은 고추와 깻잎 썬 것을 조금 올린다. ③을 4등분한 뒤 하나를 지단 위에 올리고(사진 3) 네모지게 접어 조심스럽게 뒤집는다.
8 위와 같은 방법으로 4개를 만든다.
photo01
 
 
박은주 기자happyej@design.co.kr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06년 4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