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2022년 밀라노 가구 박람회 유로쿠치나에서 만난 진화하고 확장하는 비스포크 홈
주방 가전부터 세탁기, 건조기, 청소기 등 모든 가전제품을 맞춤형으로 구성할 수 있는 삼성전자 비스포크 홈. 대한민국의 가전 트렌드를 바꾼 남다른 혁신을 이제 세계에 선보인다. 2022년 밀라노 가구 박람회에서 만난 비스포크 홈의 진화는 우리의 자부심이자 가전업계의 새로운 패러다임이다.

주방 가전부터 세탁기·건조기 등 모든 가전제품을 맞춤형으로 구성할 수 있는 비스포크 홈을 유러피안 테마로 꾸민 전시장.
밀라노에서 실감한 ‘글로벌 대세’, 비스포크 홈
원하는 컬러와 패널 디자인으로 나만의 맞춤 가전이 우리 생활에 안성맞춤으로 자리 잡은 지 벌써 3년이 지났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소비자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삼성전자 비스포크 가전의 맞춤 구성은 대한민국 가전 트렌드를 바꾸었고, 가전을 선택하는 소비자를 주인공으로 등극시켰다. 삼성전자 비스포크는 이제 주방을 넘어 세탁기, 건조기, 청소기 등 모든 가전제품으로 확장해 비스포크 홈으로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이를 유럽 전시회에서 처음 선보이는 자리가 이탈리아에서 열린 밀라노 가구 박람회 2022다. 주방 가전과 가구 관련 트렌드를 소개하는 유로쿠치나 전시장에서 약 800㎡ 규모로 마련한 삼성전자 전시 부스에서는 비스포크 홈의 진화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었다. 다양한 비스포크의 라인업으로 나만의 맞춤형 공간을 만들어주는 ‘공간의 확장’, 가전제품을 연결해 AI 기반으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SmartThings를 통한 ‘경험의 확장’, 생애 주기에 따라 라이프스타일이 변해도 제품을 계속 사용하는 ‘시간의 확장’을 체험할 수 있어 글로벌 시장의 관심과 열기가 가득했다.


타임리스 메탈 패널을 적용한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
삼성전자는 유럽에서 개최하는 대규모 전시회로는 처음으로 밀라노에서 비스포크 홈을 선보였다.
유럽과 세계로 향하다
지난 2월 국내에서 공개한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은 비스포크에 프리미엄을 더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대형 가전에 최초로 사용하는 타임리스 메탈 소재를 적용해 고급스러운 외관을 완성했다.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은 유럽 시장 진출을 앞두고 있으며, 유로쿠치나 2022에서 먼저 첫선을 보였다.

비스포크 세탁기와 건조기도 본격적인 해외 판매를 앞두고 밀라노에서 먼저 소개했다. 세탁기와 건조기를 병렬 혹은 직렬로 배치할 수 있고, AI 기반으로 최적의 세탁과 건조가 가능하다. 또 이번 하반기 유럽에 출시할 예정인 ‘비스포크 키친 패키지’도 많은 주목을 받았다 신제품인 ‘비스포크 빌트인 오븐’을 최초로 공개했으며, 식기세척기와 인덕션 등으로 구성한 패키지를 선보였다. 이 패키지의 특별한 점은 AI 기술과 스마트싱스를 기반으로 똑똑하고 편리한 주방을 구현하는 것이다. 오븐은 앱과 연동해 조리 상태를 모니터링할 수 있고, 식기세척기는 오븐에서 만들고 있는 메뉴의 세척 모드를 스스로 설정하는 등 비범한 기능을 갖추었다.



전 세계가 함께 사용하는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
유로쿠치나 2022의 삼성전자 전시 부스에서는 통합 가전 솔루션인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 서비스를 소개하는 공간도 마련했다.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에어드레서, 공기청정기 등 집 안에서 가장 자주 사용하는 가전을 한곳에 통합해 스마트폰과 태블릿, 패밀리허브 냉장고 등으로 제어할 수 있는 서비스다. 쿠킹, 에너지, 클로딩 케어, 펫 케어, 에어 케어, 홈 케어 등 집 안 생활에서 필요한 여섯 가지 서비스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어할 수 있도록 했다. 가전의 시너지를 높이는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는 국내 소비자의 호평을 넘어 전세계 97개국으로 확대 중이다.

글 박효성 | 사진 제공 삼성전자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22년 8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