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한샘디자인파크 마포점 공간의 한계를 뛰어넘는 디지털 리빙 스토어
우리 집에 어떤 가구, 어떤 자재가 어울릴지 고민이라면 새롭게 오픈한 한샘디자인파크 마포점으로 향하자. 한샘과 삼성전자가 공동 기획해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토털 홈 인테리어 매장이다.

소재 정보를 화면과 영상으로 제공하는 디지털 소파 전문존.

전국 한샘 키친앤바스 전시장을 VR로 구현해놓은 VR스튜디오.
2022년 새해,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집 단장에 나선다. 먼저 거실·부엌·욕실·서재·아이 방 등 공간별 인테리어 콘셉트를 정하고, 가구를 고르고, 가전을 구매한다. 이곳저곳 끊임없이 발품을 팔며 선택과 결정의 순간이 이어진다. ‘과연 이 소파가 우리 집 인테리어에 잘 어울릴까?’ ‘욕실타일은 이 패턴이 좋을까?’ ‘이 냉장고가 우리 집 주방에 잘 어울릴까?’ 시공 전까지 전전긍긍하며 마음을 졸이는 사람이 대다수일 것이다.

한샘은 이러한 마음을 누구보다 잘 아는 기업이 아닐까 싶다. 서울 마포역 인근에 새롭게 오픈한 한샘디자인파크 마포점을 방문한 후 든 생각이다. 이곳은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 약 9백52평 규모로 한샘의 부엌, 욕실, 가구, 생활 용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토털 홈 인테리어 매장이다. 여타 매장과 차별화되는 점은 바로 매장 곳곳에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홈 인테리어에 필요한 정보를 가성으로 체험할 수 있는 디지털 체험형 매장이라는 것.


삼성전자의 가전과 한샘의 가구를 한자리에서 구매할 수 있는 융복합 매장이다.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공간을 제시하는 자녀 방 플랜 제안존.

수납 가구의 소재를 체험할 수 있는 디지털 수납 샘플존.
한샘 인테리어사업본부 김용하 전무는 “한샘디자인파크 마포점은 오프라인 매장의 전시 한계를 확장한 곳입니다. 국내 홈 인테리어 1위 기업 한샘과 국내 리빙 가전 1위 기업 삼성전자가 공동 기획한 첫 번째 매장인 만큼 가구와 가전으로 홈 인테리어를 하고자 하는 고객에게 최고의 상담과 혜택을 제공하겠습니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침실, 거실, 자녀 방, 서재 등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실제 방구조를 구현한 ‘플랜 제안존’에서는 고객이 디스플레이를 직접 터치하며 가구 배치와 색상을 바꿔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수납장 패널을 설치했을 때 종류별 느낌과 정보를 직관적 화면으로 알 수 있는 ‘디지털 수납 샘플존’, 소파 소재의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디지털 소파 전문존’ 등을 함께 운영한다. 3층 키친앤바스 매장에서도 디지털 기술은 큰 힘을 발휘한다. 부엌 벽면에 부착하는 다양한 타일을 가상으로 미리 보고 결정할 수 있는 ‘키친컬러링존’과 부엌 도어 샘플을 키오스크에 접촉하면 제품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샘플스캐너’, 한샘의 모든 부엌·욕실 제품을 살펴볼 수 있는 ‘VR스튜디오’ 등 다양한 디지털 체험 공간으로 홈 인테리어 구상에 실질적 도움을 얻을 수 있는 것. 또한 상권 인근을 비롯해 전국 5만여 개 아파트의 3D 도면 데이터베이스를 갖춘 상담 프로그램 ‘홈플래너2.0’을 통해 한샘으로 변화된 집 모습을 가상현실로 미리 구현하는 상담 서비스도 제공한다. 또한 지상 1층과 지하 1층에는 삼성디지털프라자가 위치해 가구와 인테리어를 고려한 맞춤형 가전 구매가 가능하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토정로 299 | 문의 02-6358-0175

글 김민지 | 자료 협조 한샘(02-6358-0175)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22년 1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