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고급 이탈리아 가구 편집매장 에이스에비뉴
패션 브랜드가 즐비한 청담동 명품 거리 한복판, 에이스에비뉴 청담점이 오픈 1주년을 맞이했다. 이탈리아의 특색 있는 고급 브랜드 가구를 현지 가격으로 만날 수 있는 보석 같은 공간이다.

5층에 위치한 포라다 쇼룸 전경. 포라다는 우수한 목공 기술로 섬세하고 우아한 가구를 선보이며, 젊은 이탈리아 디자이너들과 다양한 협업을 진행한다.

3층에 위치한 박스터의 공간. 가죽 가구 전문 브랜드답게 유려한 곡선 디자인을 자랑하는 신제품 피아프Piaf 소파를 정중앙에 배치했다.
최고급 소재와 장인의 손길, 시간이 흘러도 변치 않는 예술적 미감을 겸비한 제품을 우리는 명품이라 부른다. 에이스에비뉴Ace Avenue는 프리미엄 수입 가구에 대한 수요 가 지금처럼 많지 않던 2008년부터 해외 가구 박람회를 다니며 명품 가구 브랜드를 엄선해왔다. 알플렉스Arflex, 박스터Baxter, 리바1920Riva1920, 포라다Porada 등 매년 밀라노 가구 박람회에서 많은 주목을 받는 이탈리아 브랜드 가구를 국내에서도 손쉽게 만날 수 있는 연유다. 에이스에비뉴 청담점은 도산대로에 위치한 서울점과 대전점, 대구점, 부산점에 이은 다섯 번째 매장이다. 지하 2층부터 지상 6층까지 한 층에 한 브랜드의 쇼룸만으로 구성했다. 이는 각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온전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한 전략이다.

청담동 명품 거리에 위치한 에이스에비뉴 청담점 모습.

건축가 렌초 피아노가 디자인한 책장과 나무 틈을 투명한 레진으로 메운 베드록 플랭크Bedrock Plank 다이닝 테이블이 멋스럽게 어우러진다. 리바1920 제품.
건물 전체는 하나의 커다란 화이트 큐브다. 3백60여 점이 넘는 가구는 거실과 침실, 서재, 다이닝룸 등 공간에 최적화한 배치로 마치 가구 전용 갤러리를 연상시키기 때문. 각 층을 돌아보고 나면 이탈리아 가구 트렌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을 만큼 다양한 스타일과 소재의 수준 높은 가구로 가득 채웠다. 한 가지 독특한 점은 매장 곳곳에 놓인 제품 가격표가 유로로 표기된 것이다. “수입 가구의 거품을 걷어내고 이탈리아 현지 매장과 같은 가격으로 제품을 선보이겠다는 안성호 대표님의 오랜 고집이자 방침입니다.” 에이스 에비뉴 청담점 가구영업팀 오지영 부장의 말이다.

부드러운 황소 가죽의 질감을 느낄 수 있는 박스터의 이브스Yves 콘솔. 원하는 가죽 소재로 주문 제작 가능하다.

다양한 패브릭과 컬러감을 느낄 수 있는 알플렉스 쇼룸.

1층 로비에 조성한 카페 에이스에비뉴에서는 상주 바리스타가 갓 만든 각종 커피 메뉴와 티를 즐길 수 있다.
층별로 간략하게 소개하자면, 쇼룸의 얼굴이라 할 수 있는 1층에는 에이스에비뉴 최초로 조성한 라운지 카페가 자리한다. 여러 가구를 직접 체험하며 온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으로, 중앙에는 5만 년간 늪지대에 파묻혀 있던 최고급 원목으로 제작한 리바1920의 카우리 테이블이 위용을 뽐낸다. 2층은 디자인 철학을 바탕으로 조 콜롬보 등 다양한 디자이너와 협업하는 브랜드 알플렉스의 쇼룸으로 꾸몄다. 과감한 소재와 유쾌한 디자인, 톡톡 튀는 컬러감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마치 현대미술 작품을 보는 듯하다. 3층에는 가죽 소재 하나로 독보적 위치에 오른 박스터의 쇼룸이 있다. 클래식과 모던을 넘나드는 유려한 디자인에 가죽 장인의 섬세한 손길이 더해져 매년 밀라노 가구 박람회의 이슈메이커가 되는 브랜드이기도 하다.

5만 년이 넘는 세월의 흔적을 간직한 리바1920 카우리 테이블이 위용을 뽐내는 카페 에이스에비뉴의 전경. 오른쪽 계단을 오르면 넓은 카페 공간이 자리한다.
가죽 특유의 냄새가 익숙해질 무렵 한 층 위로 올라가면 원목 하나로 명품 가구 반열에 오른 리바1920의 제품을 만날 수 있다. 자연과 인간의 지속 가능한 공존을 꿈꾸며 오래전 수명을 다한 나무에 새 생명을 부여하는 브랜드다. 제품마다 뚜렷한 나뭇결이 5만 년의 세월을 넌지시 알려줄 뿐이다. 다소 진중한 3, 4층과는 달리 5층은 우아미를 뽐내는 포라다가 자리한다. 현대적 디자인의 목재 조형성을 강조하는 브랜드로 모든 제품은 전통 목공 기술 기반의 수작업으로 제작한다. 마지막 6층은 에이스에비뉴가 단순히 가구를 판매하는 쇼룸이 아닌, 가구와 예술을 결합한 갤러리로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성을 여실히 느낄 수 있는 공간이다. 최근 이곳에서 아트 스페이스 벤Art Space Ben 갤러리와 함께 ‘ART&LIFE’ <예술과 가구의 만남>전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평소 아래층과 달리 텅 비어 있는 이 공간의 간극은 일상과 예술의 경계에 서 있는 다채로운 협업으로 메울 예정이다.


Shop Card
VMD 에이스에비뉴
주소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 453
영업 시간 오전 10시~오후 7시
문의 02-545-0672


#오늘의숍 #디자인스팟
디자인 스팟은 <행복이 가득한 집> <디자인> <럭셔리> <럭셔리M> <스타일 H> 등을 발행하는 디자인하우스의 기자와 마케터가 선별한, 지금 가장 주목할 만한 상업 공간입니다. 카페와 레스토랑, 플래그십 스토어, 편집매장 등 콘셉트와 이야기가 있는 공간을 모아 각 매체의 지면과 SNS를 통해 소개합니다. 디자인 스팟에 대한 다양한 정보는 공식 인스타그램(@designspot.dh)과 네이버 포스트(https://c11.kr/designspot)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글 김민지 기자 | 사진 이창화 기자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21년 5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