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명품 욕실 브랜드 best7 기능성 수전에서 아름다운 변기까지

photo01

월풀 욕조의 양대산맥 자쿠치 since1956VS잭슨since1979

욕조 내부에서 기포를 발생시켜 마사지 및세정 기능을 하는 욕조를 흔히 자쿠치Jacuzzi라고 하는데,엄밀하게 말하면 자쿠치는 브랜드 이름이다. 로이 자쿠치라는 이탈리아계 미국인이 처음이기포발생 욕조를 발명한 뒤로, ‘자쿠치’라는 상표명은 사전에도 등장할 정도로 고유명사화되었다. 한국에서는‘월풀 욕조’라고도 많이 불린다. 미국의 자쿠치 욕조는 월풀의 원조답게 품질도 뛰어나고 가격도 고가인데, 5백만 원대부터 고급 사양의 제품은 6천만 원대까지 있다. 원형, 반구형 등욕조 디자인도 다채롭다. 우리나라 서초동 아크로비스타의 가장 큰세대인 94평형대에 자쿠치 욕조가 시공되었으며, 칠성급호텔인 보르네오 섬엠파이어 호텔을 비롯해 최고급 호텔 스위트 룸에서도 자쿠치 욕조를 찾아볼 수있다. 자쿠치 못지않은 기능과 디자인 감각을 자랑하는 욕조 브랜드로는 잭슨Jaxson이있다. 잭슨은 이탈리아가구 회사인 알플렉스Alflex에서 디자이너로 활동하며 훌륭한 가구에 어울리는 멋진 욕실을 꿈꾸던일본인 히데오 시미즈 사장이 설립한 고급욕조 브랜드다. 그는 경주용 자동차 혼다를 디자인했던 경험을살려차체 경량화를 위해 사용되는 아크릴을 욕조에 적용, 내후성, 내열성, 가공성이 좋은 소재의장점을 살린 잭슨 욕조를 선보였다. 잭슨 욕조는 아크릴 일체 성형 기법으로 이음새 없이 매끈한 것이특징. ‘어머니 뱃속의 양수 안에서 부드럽게 유영하던 몸의 기억을 일깨우는 욕조’를지향하는데 가격은1천만 원대부터 시작된다. 일본의 고급 호텔 스위트 룸과, 우리나라의 타워팰리스 펜트하우스에 시공되었다. 문의 자쿠치 욕조(유로세라믹) 02-543-6031, 잭슨욕조02-6474-1234
 

photo01

이탈리아모던 디자인 대표욕조 보피since1930

70여년전통을 가진 이탈리아의 명품주방가구 브랜드 보피Boffi도욕조및욕실 가구를 선보이고 있다. 1930년보피 가족에 의해 수공업 형태로 시작된 브랜드로, 1940년최초의 공장을 세운이래 실험적인기획과 연구로 주방가구 분야에서 최상급 제품이 되었다. 독창적인 형태와 컬러의 모듈 시스템, 기능성 못지않은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이 강점. 보피는 1980년대부터 본격적으로 욕실용 도기 및가구를생산하기 시작했다. 안토니오 치테리오AntonioCitterio, 파올로 나바Paolo Nava와 같은 일류디자이너들의 참여로 공장에 새로운 방식이 도입되었으며, 여러 가지 테마의 욕실 라인을 선보였다. 특히 원형 욕조, 직사각형 욕조 등매끈한 디자인의 욕조는 누구라도 탐을 낼만큼 세련되고매력적이다. 문의개마인터내셔널02-3444-1680
 
1. 왼쪽 월풀 욕조의 원조 격인 자쿠치 욕조.다양한 옵션의 월풀 기능을 선택할 수있다. 꽃이 담긴 그린 볼은 스타빌 제품. 가운데 아크릴 소재로 만든 잭슨 욕조는 철저한 공정으로도 유명한데, 완성된 제품은 최종적으로 엑스선을 통과해 내부에 기포가 없는지 등을 꼼꼼히점검받는다. 오른쪽 잭슨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바르카Barca 시리즈는 리조트위기가 느껴지도록 라탄 소재처럼연출된 외장이 특징. 부드러운 촉감의욕실 슬리퍼는 태홈 제품.
2. 왼쪽 군더더기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매끈한 직선 디자인의 욕조. 보피 특유의 미니멀리즘이 돋보인다. 사진 제공 보피. 오른쪽 보피 제품은이탈리아 특유의 장인 정신이 발휘되어 마감이 꼼꼼하고 튼튼하다.욕조 외에 다양한 욕실 가구를 함께 선보인다. 사진 제공 보피.
 

photo01

의자보다아름다운변기듀라빗since1817

독일 슈바르츠발트Schwarzwald 지역에서 작은 공장 하나로 시작한 듀라빗Duravit은현재 욕실 미학에 관해 국제적 명성을 떨치고 있는 브랜드이다. 세계 최고의 제품 디자이너와 건축가 등과함께 작업하는데, 필립스탁, 디터지거Dieter Sieger를비롯해 포스트 모더니즘 건축의 대표주자이자‘뉴욕파이브’중한명인미국 건축가 마이클 그레이브스Michael Graves, 창의적인 하이테크 건물을 선보이는 영국 건축가 노먼 포스터Norman Foster 등이 그들이다. 이렇게 완성된 듀라빗의 제품은 디자인, 컬러, 그리고 기능 면에서 가장 수준이 높다고 할수있다. 특히 돋보이는 것은 아름다운 디자인의변기들. 기존에 인체공학에만 집중한 채디자인된 무심한 하얀 변기가 세계적인 디자이너들에 의해아름다운 선이돋보이는수려한형태로다시태어났다. 문의 갤러리 현우02-547-3522
 
photo01 여닫음이부드러운가구
패션으로 특히 많이 알려진 독일의 명품 브랜드욥Joop은 가구와 욕실용품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걸친 제품을 폭넓게 선보인다. 욥의 욕실 제품은 풍부한 표현력으로 감성적인 면을 강조하고때로는 특별함과 화려함이 담긴 디자인으로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한다. 이는 욕실에 관한한훌륭한 전통을 가진 파트너들과의합동 작업으로 실현되었다. 케라막Keramag의 세라믹 도기와욕실 가구, 코랄Koralle의 샤워 시스템과 욕조, 클루디Kludi의수전과 욕실액세서리, 스테울레르Steuler의벽과 바닥용 타일 등. 욥의 디자인은이처럼 다양한 브랜드의 철학과 영감이 조화를이룬 결과물이다. 붙박이로 시공하지 않고 이동성을 갖춰 다양한 공간에 놓을 수있는 라운지 욕조, 호화롭고 비밀스러운 부두아르Boudoir 욕조, 클래식한 정통풀욕조등욕조 아이템 하나만 봐도 다채로운 생활을 디자인하고 있음을 알수있다. 특히구조적으로 세심하게 디자인된 욕실 가구는 문의 여닫음, 서랍의 여닫음이 물결처럼 부드러우며 기본구조가 안정감 있고 단단한 것이특징이다. 문의데꼬레02-514-1648
 
1. 왼쪽, 오른쪽 심플한 라인이 돋보이는 듀라빗의 변기. 높이, 너비 등 기능성을 고려한 규격과 함께 뛰어난 디자인이 장점. 변기를 이용하는 시간을 기분 좋게 만든다. 사진 제공 갤러리 현우
2. 모던하면서도 내추럴한 디자인의 욥의 욕실 가구. 튼튼한 프레임과물결처럼 부드러운 여닫음이 특히 장점이다. 사진 제공 데꼬레.
 

photo01

필립 스탁이 만드는 수전의 절대강자악소since1901

악소Axor는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독일의 종합욕실회사 한스그로에Hansgrohe의수전브랜드이다. 욕실 분야에서 1백년넘는 전통을 가진 한스그로에는 독일의 대표적인 욕실 용품 회사로 한스그로에를 비롯해 악소, 파로Pharo 등그로에 형제들이 각각다른분야와수준의 욕실 관련 브랜드들을 특화해서 선보인다. 악소에서는 세계적인 디자이너인 필립 스탁과 안토니오 치테리오가 디자인한 수전들을 만나볼 수있다. 특히두물줄기가 만나는 강을 모티프로 만든 수전, 옛날 펌프식 수도에서 형태를 따온 수전등 필립 스탁 디자인의 수전들이 대표적이다. 이밖에도 뛰어난 여러 디자이너에의한 다채로운 제품을 선보이는데, 아방가르드, 모던, 클래식 등수전 하나까지도원하는 스타일로 선택할 수있도록 했다. 기능적으로 특히눈에띄는 제품은레인댄스rain dance 시리즈. 샤워기 배출구를 통해 나오는 물이 물줄기로 나오는 기존 제품과 다르게 마치 빗물처럼 방울방울 떨어진다. 몸에 떨어지는물의 느낌은 한층 부드럽고 촉촉하다. 독일은 수전 분야에서 어느 나라보다도앞서는 품질을보여주는데, 이는독일내의 물사정이 좋지않은 것에서비롯된것이라고. 문의데꼬레02-514-1648
 
photo01 다채로운디자인의세면대콜러since1873

130여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미국 회사 콜러Kohler는욕실 제품은 물론 수도관 설비, 부엌 가구 분야에서 세계적인 명성을 떨치고 있다. 오랜 전통에서 비롯된 고유의 품질을 안정적으로 보여주면서도, 끊임없이 혁신적인 기술을 도입해 새로운 제품 개발도 게을리 하지 않는다. 또한 시간의 제약을 뛰어넘어사랑받는 디자인까지 겸비하고 있다. 모던한 디자인은 물론 플라워 패턴, 기하학적 패턴이나 러시아 양식이 응용된 디자인까지 폭넓게 선보인다. 이처럼 콜러의 디자인이 다채로운 것은 여러 아티스트들과의공동 작업 덕택. 아티스트들의 아이디어와 콜러의 기술을 교환해 디자인을 완성, 특별히 아티스트에디션으로 출시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디자인 테마별 시리즈를 선보이는데 세면대부터 욕조, 변기,타월걸이, 거울까지 욕실 제품을 통틀어 통일성 있는 스타일로 연출할 수있도록 배려했다. 클래식부터컨템퍼러리까지 다양하고 뛰어난 디자인이 많다. 국내에서는 논현동에서 각업체별로 조금씩 수입, 판매하고 있어제한적으로나마콜러 제품을 만나볼수있다. 문의융성상사02-522-3891
 
대중적 욕실브랜드도스타 디자이너 라인을!
아메리칸스탠다드- 마크뉴슨, 케라막- 안토니오치테리오
대중적이고 전통 있는 욕실 브랜드들 역시 변화하는 소비자의 욕구에 대응하기 위해 유명 디자이너 라인을 특별히갖추어놓는 추세다. 1989년부터 1백 년이 넘는 동안 욕실제품을 만들어온 아메리칸 스탠다드American Standard는 그 이름처럼 표준적인 제품으로 미국은 물론 세계 60여개국에 생산 공장을 두고 있을 만큼 널리 사랑받는다. 최근에는 욕실 전체의 제품을 하나의 콘셉트로 디자인한 스위트Suite 개념의 욕실을 선보이고 있다. 이는 유명 디자이너의 참여로도 시선을 끄는데, 특히 뉴욕 MOMA와 독일비트라 뮤지엄에서 전시회를 열기도 했던 마크 뉴슨이 디자인한 욕실은 눈여겨볼 만하다. 가구, 식기, 오토바이 등다양한 제품을 디자인했던 마크 뉴슨의 욕실 감각이 궁금하다면 놓치지 말고 들러볼 것. 또한 1백 년 전통의 대중적인 독일 욕실 브랜드 케라막Keramag도 고가의 유명 디자이너 제품을 갖추고 있다. 안토니오 치테리오가 디자인한클래식한 세면대는 1백 년 전 고성에서사용했던 것과 똑같은 디자인이다. 포르쉐 디자인 연구소‘F1’이 디자인한 욕조는자동차 디자인을 했던 스태프들의 실력답게 날렵하고도 구조적인 아름다움을 갖추고 있다.문의 아메리칸 스탠다드 코리아 080-542-3311
케라막(데꼬레) 02-514-1648
 
1. 왼쪽 수전 하나까지도 원하는 스타일로 선택할 수있다. 사진 제공 융성상사. 가운데, 오른쪽 강줄기와 옛날 펌프식 수도를 각각 모티프로 한 필립 스탁 디자인의 수전.
2. 아티스트 그룹과의 공동 작업을 통해 콜러의 디자인은 한층 다채로워진다.
 
손영선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06년 4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