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행복 감각]4숍4색, 라이프스타일 숍에서 취향을 찾다 장인의 손길이 닿은 명품가죽
가구 거리의 시대가 막을 내리고, 리빙 브랜드도 멀티숍 시대가 열렸습니다. 밀라노의 아이덴티티를 살린 멀티숍부터 디자인 철학이 담긴 새 가구브랜드를 론칭한 aA디자인뮤지엄, 온가족이 즐기는 복합공간으로 탈바꿈한 까사미아까지 스마트한 쇼핑 세상이 다가옵니다. 서울에서 뜨겁게 떠오른 라이프스타일 숍으로 함께 나들이 떠나보실래요?

장인의 손길이 닿은 명품 가죽
밀라노디자인빌리지 홍보팀 오민주 씨

밀라노란 도시가 지닌 디자인 파워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밀라노디자인빌리지에서 가장 눈에 띄는 건 다양한 컬러와 텍스처의 가죽 제품이다. 오민주 실장은 가죽에 대한 색다른 이야기를 들려준다. “이탤리언은 소의 주름이 남아 있는 가공되지 않은 가죽을 체온과 땀으로 길들입니다. 블랙보다 베이지, 화이트 등 뉴트럴 톤의 가죽을 길들인 모습이더 멋스럽다며 선호하는 경우가 많아요. 코팅 처리한 가죽은 매니큐어가 갈라지듯 벗겨지지만, 코팅하지 않은 가죽은 오히려 잘 벗겨지지 않는답니다.” 가죽의 종류에 따라 관리법도 다른데 코팅한 가죽은 전용 클리너를 사용하고, 생가죽은 클리너 없이 마른 수건으로 살살 닦아낸다.

1 가죽 상판과 크롬 프레임으로 만든 콰드라 테이블은 얇지만 견고하다. 2백80만 원, 폴트로나 프라우 제품.
2 단단한 가죽의 표본을 보여주는 베니티 페어 Vanity Fair 암 체어. 레드, 화이트 등 다양한 컬러가 있으며 키즈 체어도 있다. 가격 미정, 폴트로나 프라우 제품.
3 가죽으로 만든 시톨라 피콜라 볼 (스킨 컬러) 70만 원, 폴트로나 프라우 제품.
4 프랑코 알비니가 디자인한 내추럴 애시우드 소재의 카발레토 Cavalletto 책상. 6백 70만 원. 동일한 내추럴 애시우드에 가죽을댄 필로타 Pilota 의자. 3백만 원, 모두 까시나 제품.
5 은은하게 빛나는 유리 펜던트는 둔탁한 가죽 제품과 잘 어울린다. 가격 미정.
6 가죽 주름과 표면의 스티치가 섬세한 아처볼드 Archibald 암체어. 프레임 내부에 특수 고무 밴드의 스프링이 내장되어 있어 앉으면 폭신하다. 8백70만 원, 폴트로나 프라우 제품.
7 메탈 알루미늄 위를 가죽으로 감싼 밥 Bob 테이블 2백60만 원, 폴트로나 프라우 제품.
*모든 제품은 밀라노디자인빌리지 (02-516-1743)에서 판매한다.

진행 배효정 기자 사진 이경옥 기자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11년 7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