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행복을 주는 컬러 아이템 몸과 마음을 깨우는 활력의 색
색채는 사람의 심리와 건강에 영향을 줍니다. 생활 속에서 다양한 색채의 힘을 활용해 열정의 에너지를, 마음의 휴식을 얻어보세요.

1 나비의 날개 모양에서 모티프를 따온 펜던트 조명등은 이병훈 씨(designerhoon@hotmaill.com) 씨 작품. 2 몬드리안의 그림을 보는 듯한 디자인의 테이블 겸용 의자는 우드워킹 아카데미(031-768-3303, www.woodworking-academy.com) 제품. 분리와 재조립이 가능해 이동이 용이하다.
3 세워두면 오브제가 되는 오프너 ‘Flow’는 엠오엘 디자인 스튜디오(02-3141-4124) 제품. 1만 9천8백 원.
4 도트 무늬 유리 접시는 이난희 씨(www.inani.co.kr) 작품. 지름 23cm, 10만 원.
5 피크닉용 3단 도시락은 케터 코리아(02-3442-2492)에서 판매. 2.5L. 2만 원대.
6 원두 모양을 닮은 곡선 디자인이 매력적인 보온병은 덴마크 주방 용품 브랜드 스텔톤 Stelton 제품으로 모마 온라인 스토어(www.momaonlinestore.co.kr)에서 판매. 15만 6천 원.
7 차 거름망의 기능을 결합한 ‘티 머그’는 앤소온(www.and-so-one.net) 제품.
8 가죽과 원목을 사용한 모던한 디자인의 흔들의자는 베르너 판톤 디자인 제품. oliva304@hotmail.com에서 판매.


빨강&주황 열정, 생명을 상징하는 빨간색은 원초적인 본능을 깨우는 감각의 색이다. 어떤 색보다 활동성이 강하고 적극적인 성향을 지녔다. 생활 속에서 붉은 계열의 색은 자신감을 불러일으키고 생활의 활력을 찾아주는 기폭제 같은 역할을 한다. 새로운 아이디어를 끌어내거나 감성 지수를 높이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창조적인 능력이 중요시되는 업종에 종사하는 사람이라면 붉은색을 가까이하는 것이 좋다. 온화한 태양 빛에 가까운 주황은 풍요로움을 상징한다. 즐거움이나 행복과 같은 감정을 끌어내기 때문에 가족이 자주 모이는 거실이나 주방에 사용해보자.

성정아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09년 6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