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2008_04 행복 감각 3] 신비로운 색채의 매력 베르사체 홈
메두사의 머리를 상징하는 로고, 그리스 신화에 등장할 법한 현란한 텍스타일 디자인으로 대표되는 베르사체 홈. 골드, 오렌지, 바이올렛 등을 활용한 신비롭고 매력적인 색채 감각이 시선을 끕니다.
그리스 로마·신화에서 얻은 영감 20세기 가장 독창적인 디자이너로 기억되는 지아니 베르사체Gianni Versace. 그의 옷은 ‘입는 사람의 도전을 기다리는 감각적인 옷’이라는 평가를 받을 만큼 독특하다. 자신의 옷을 바라보는 사람을 압도하겠다는 야심으로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메두사의 얼굴을 로고를 만들었다는 후문. 베르사체는 고대 그리스·로마의 전통을 현대화한 신고전주의자라는 평가를 받는다. 그의 디자인은 클래식하고 비밀스러우며 로맨틱하고 사치스럽다. 1992년부터 텍스타일을 중심으로 한 홈 컬렉션을 선보였고 점차 품목을 확장해 베르사체 고유의 독특한 색감을 구현하고 있다. 베르사체 홈Versace Home은 4월 중순 오픈을 앞둔 청담동 쇼룸에서 만날 수 있다. 문의 02-2156-2999


1 회화적이고 장식적인 모티프를 활용한 베르사체의 대표적인 베딩 컬렉션인 ‘트라펀타Trapunta’ 베드 스프레드.
2 정교하고 부드러운 곡선 디자인이 돋보이는 ‘살롬Salome’체어.
3 베르사체의 로고인 메두사 머리가 부조로 장식된 이카루스 촛대.
4 베르사체의 메인 컬러인 골드와 크리스털에 새겨진 정교한 문양이 고급스러움을 더하는 와인잔.
5 유럽의 비잔틴 문화에 등장하는 회화적인 패턴이 프린트된 실크 쿠션.
6 지중해의 색감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한 테이블웨어 컬렉션은 ‘블루 오션’. 화병, 보석함, 액자 등으로 구성된다.
7 화려한 크리스털 오브제 스탠드가 고급스러움을 더하는 캔디 램프. 이탈리아에서 수공으로 제작한 패브릭 원단으로 갓을 제작했다.
성정아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08년 4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