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입의 시간, 디자인 라이브러리
바우하우스Bauhaus 이후 디자인을 조망한 도서를 보유하고 있다. 공간은 2013년 아시아 대표 디자인 시상식 ‘DFAA(Design For Asia Award)’에서 종합 대상을 수상했다.
강세라 사서의 추천
50 CAMERAS: 카메라에 담긴 사진의 역사 “지금은 누구나 개인의 일상을 담아둘 수 있는 스마트폰 카메라를 가지고 있지만, 당대에 가장 인기 있던 명품 카메라를 통해 1백80년 사진의 역사를 살펴보는 건 매우 흥미로운 일이지요.” 마이클 프리처드 지음, 페이퍼스토리.
Visionaire 48: Magic “기존의 잡지 형식을 파괴하는 <비저네어>가 하이주얼리 브랜드 반클리프 아펠과 ‘마술’이라는 주제로 함께 만든 특별판입니다. 당대의 비주얼 아티스트들이 특별 제작한 영상을, 보는 각도에 따라 이미지가 변화하는 렌티큘러 카드 25장에 담았습니다.”
보유 장서 1만 7천8백44권(2019년 6월 기준)
개장 시간 화~토요일 정오~오후 9시, 일요일 정오~오후 6시, 매주 월요일ㆍ설ㆍ추석 연휴 휴관(네 곳 라이브러리 모두 동일)
입장 기준 2ㆍ3층 라이브러리 회원 본인과 동반 2인 무료입장(만 19세 이상, 월 8회 한정)
주소 서울시 종로구 북촌로 31-18
문의 02-3700-2700
발견의 시간, 트래블 라이브러리
마치 위도와 경도처럼 열세 개의 주요 테마와 전 세계 1백 96개국을 망라한 지역별 분류를 조합해 배치한 여행 서적을 통해 자신만의 새로운 여행 루트를 발견할 수 있다.
김송이 사서의 추천
프랑스와 사랑에 빠지는 인문학 기행: 프랑스 남부 “프랑스 남부는 그 이름만으로 세계 관광객의 가슴에 영원한 동경으로 남은 관광지입니다. 니스, 프로방스, 보르도, 리옹, 지중해 섬 등의 풍광으로 독자를 안내하며, 보기만 해도 황홀해지는 천국을 가장 스마트하게 경험하는 법을 소개합니다.” 마르시아 드상티스 지음, 홍익출판사.
Beaches “미국 출신 사진가 그레이 말린Gray Malin은 남다른 시각으로 바다를 포착합니다. 전 세계를 여행하며 바다를 촬영해 ‘바다 사진가’라는 수식어가 붙은 그가 케이프타운에서 시드니까지 스무 곳 이상의 해변 상공에서 카메라를 들었습니다. 독특한 시선으로 바라본 환상적 해변 풍경이 가득한 책입니다.” 그레이 말린 지음, 해리 N 에이브럼스.
보유 장서 1만 4천5백3권(2019년 7월 기준)
입장 기준 1.5ㆍ2층 라이브러리 회원 본인과 동반 2인 무료입장(만 19세 이상, 월 8회 한정)
주소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152길 18 문의 02-3485-5509
채움의 시간, 쿠킹 라이브러리
쿠킹 라이브러리는 도서관이자 레스토랑이며, 요리 체험을 돕는 주방이다. 이 모든 과정이 한 공간에서 조화로운 코스 요리처럼 유기적으로 이어진다.
박예솔 사서의 추천
맥주는 어렵지 않아 “맥주의 역사부터 양조 과정까지 풍부한 설명과 그림을 곁들여 맥주 입문서로 손색없는 책입니다. 다양한 맥주 스타일을 소개해 입맛에 맞는 맥주를 찾을 수 있도록 돕고, 홈브루잉을 시도하는 이에게도 유용합니다.” 기렉 오베르 지음, 그린쿡.
Beard on Bread, Beard on Pasta “미국의 요리사이자 음식 작가 제임스 비어드가 빵과 파스타를 만드는 1백 가지 레시피를 담았습니다. 간단하면서도 창조적이고, 실용적인 요리법으로 초보부터 전문가 모두에게 필요한 요리책입니다.” 제임스 비어드 지음, 노프.
보유 장서 1만 2천2백58권(2019년 7월 기준)
입장 기준 2ㆍ3층 라이브러리 회원 본인과 동반 2인 무료입장 (만 19세 이상, 월 8회 한정), 3ㆍ4층 키친 회원 본인과 동반인 이용 가능(만 19세 이상), 4층 그린하우스 회원 본인과 동반인 예약 가능
주소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46길 46
문의 02-513-2900
울림의 시간, 뮤직 라이브러리
대중음악사에 중요한 족적을 남긴 1만여 장의 엄선한 아날로그 바이닐과 음악 관련 전문 도서를 보유하고 있으며, 턴테이블을 통해 직접 아날로그 사운드를 청취할 수 있다.
박세아 사서의 추천
시나트라 “여러 해외 매체로부터 가장 공신력 있는 프랭크 시나트라 관련 전기로 인정받는 책입니다.” 앤서니 서머스 지음, 을유문화사.
매거진 전권 “군복을 입은 존 레넌이 표지를 장식한 1967년 <롤링스톤> 창간호는 흑백 타블로이드 판형입니다. 전권 컬렉션은 <롤링스톤> 본사에도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유 장서 음반 1만 8백78장, 장서 4천여 권(2017년 6월 기준)
입장 기준 2층 라이브러리 회원 본인과 동반 2인 무료입장(만 19세 이상, 월 8회 한정)
주소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로 246
문의 02-331-6300
북 토크
<아이와 발리에서 한 달 살기> 김승지 저자가 3백만 원으로 발리에서 세 아이와 함께 여유롭게 한 달을 산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8월 29일(목) 오후 2시에 현대카드 트래블 라이브러리에서 열리며, 자세한 내용은 본지 42쪽을 참고하세요.
- 분야별 사서가 추천하는 여름 독서
-
책은 앉아서 하는 여행이요, 여행은 돌아다니면서 하는 독서라 하지 않던가. 디자인과 여행, 요리, 음악을 주제로 한 현대카드 라이브러리 네 곳의 사서가 이번 여름, 어디론가 떠나서 읽기 좋은 신간과 각각의 라이브러리에서 볼 수 있는 희귀본을 추천했다.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19년 8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