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간편하게 한 장씩, 시트 마스크
바야흐로 시트 마스크 전성기다. ‘1일 1팩’이 유행처럼 번지면서 중요한 날을 앞두고 피부를 위한 긴급 처방으로 입소문을 탄 스테디셀러 시트 마스크는 물론, 사용법을 주의 깊게 살펴보고 써야 하는 독창적 방식의 시트 마스크까지 수많은 제품이 쏟아지고 있다. 뷰티에 관심 많은 <행복> 기자 4인이 각기 다른 열여덟 개의 시트 마스크를 써봤다.


1 동인비 동인비담 아쿠아 마스크
건조한 피부의 장벽을 회복시키는 홍삼의 지질 성분인 홍삼세라마이드 성분을 고함량 함유해 피부를 촉촉하고 탱탱하게 가꾸어준다. 얼굴에 붙이는 순간 피부 온도를 낮추어 진정 효과를 발휘한다. 4매, 6만원.
KOJ 사용감 ★★★★ 효과 ★★★☆
SJY 사용감 ★★★★ 효과 ★★★★
LJE 사용감 ★★★★ 효과 ★★★☆
JJW 사용감 ★★★☆ 효과 ★★★☆
시트를 떼어낸 후 잔여물이 없어 모든 영양소가 피부 깊숙이 쏙 흡수된 느낌. (KOJ)

JJW’s Pick!
2 디올 프레스티지 사틴 리바이탈라이징 퍼밍 마스크
새틴 소재 시트에 있는 니포피아 넥타와 로즈 사틴TM 넥타 성분이 피부에 효과적으로 스며드는 제품. 마스크를 귀에 걸어 턱까지 밀착시키는 구조로, 얼굴 윤곽을 또렷하게 만들어준다. 6매, 19만 원.
KOJ 사용감 ★★★★☆ 효과 ★★★★★
SJY 사용감 ★★★★☆ 효과 ★★★★
LJE 사용감 ★★★☆ 효과 ★★★★☆
JJW 사용감 ★★★★☆ 효과 ★★★★☆
수분감은 기본, 턱을 쫙 당겨 리프팅 효과까지 준다. (JJW)

3 구달 수분 장벽 마스크
겨울에도 열매를 맺는 겨우살이, 피부 장벽과 유사한 세라마이드 성분을 담아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킨다. 마이크로 극세사 시트는 눈가와 입술까지 빈틈 없이 덮는 구조다. 1매, 3천5백 원.
KOJ 사용감 ★★★★★ 효과 ★★★★★
SJY 사용감 ★★★★ 효과 ★★★★
LJE 사용감 ★★★ 효과 ★★★★☆
JJW 사용감 ★★☆ 효과 ★★★
보습력이 기대 이상이었다. 쿨링감도 좋으니 휴양지에 가지고 가면 좋을 듯. (KOJ)

4 아이오페 바이오 에센스 페이셜 마스크
바이오 에센스 1회 사용량의 7배가량인 23ml를 담아 항산화 효소를 피부에 공급한다. 부직포와 겔 타입의 장점을 담은 바이오 셀룰로오스 시트로 밀착, 흡수력이 좋다. 1매, 5천 원대.
KOJ 사용감 ★★★☆ 효과 ★★★★
SJY 사용감 ★★★★★ 효과 ★★★★☆
LJE 사용감 ★★★ 효과 ★★★★☆
JJW 사용감 ★★★★ 효과 ★★★★
시트가 지극히 얇아 밀착력이 뛰어나고, 시간이 지나도 촉촉함이 그대로! (SJY)


기자 4인의 피부 타입과 취향
강옥진 기자(KOJ) 민감성 노화 피부를 지닌 여유 없는 워킹맘으로, 뜯고 붙이기만 하면 되는 기본 타입의 영양 가득한 제품을 선호함.
손지연 기자(SJY) 항상 피부가 건조한 악건성 피부로, 얼굴에 꼭 맞도록 잘 붙어서 에센스의 좋은 기능을 공급하도록 밀착력 좋은 시트 마스크를 선호함.
이재은 기자(LJE) 민감성 피부는 아니지만, 유분기로 인해 메이크업이 잘 들뜨는 체질. 밤에 사용 후 다음 날 아침 메이크업이 자연스럽게 잘 받도록 해주는 시트 마스크를 선호함.
전지원 기자(JJW) 피부가 다소 건조한 편이라 수분감이 좋은 시트 마스크를 우선시한다. 흘러내리지 않는 겔 타입 마스크를 선호함.



SJY’s Pick!
1 숨37 시크릿 프로그래밍 마스크
시크릿 프로그래밍 에센스의 80여 가지 자연 발효 성분을 함유, 피부에 즉각적으로 영양을 공급해준다. 극세사 시트 원단이 피부에 들뜨지 않고 완벽하게 밀착되며, 사용감이 뛰어나 재구매율이 높은 제품이다. 8매, 9만 원.
KOJ 사용감 ★★★★☆ 효과 ★★★★☆
SJY 사용감 ★★★★★ 효과 ★★★★★
LJE 사용감 ★★★★☆ 효과 ★★★★★
JJW 사용감 ★★★★ 효과 ★★★★☆
차별화된 밀착력! 메이크업이 잘 받게 하는 효과가 탁월하다. (SJY)

2 토니모리 내추럴스 산양유 크림 겔 마스크
뉴질랜드 청정 산양유 추출물로 피부를 건강하게 케어해준다. 새하얀 겔 시트에 보습 크림을 코팅해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집중 공급하는 제품이다. 1매, 5천 원.
KOJ 사용감 ★★★ 효과 ★★★★
SJY 사용감 ★★★★ 효과 ★★★☆
LJE 사용감 ★★★☆ 효과 ★★★★
JJW 사용감 ★★★☆ 효과 ★★★★
끈적이지 않고 향기로우며, 시트의 촉감도 좋다. 다만 크림 제형이라, 에센스보다 촉촉함이 덜한 기분이 들었다. (SJY)

3 랑콤 제니피끄 세컨드 스킨 마스크 
글로벌 베스트셀링 에센스, 제니피끄의 효과를 바이오 셀룰로오스 시트에 집약한 제품. 천연 성분 배양, 호기성 발효 단계 등 3주간의 과정을 거쳐 정성껏 만든다. 독자적 유스 엑티베이저의 효과를 최적화하기 위해 시트가 단 두 번만 접혀 있다. 6매, 11만 9천 원. 
KOJ 사용감 ★★★★ 효과 ★★★★★ 
SJY 사용감 ★★★★☆ 효과 ★★★★ 
LJE 사용감 ★★★★★ 효과 ★★★★☆ 
JJW 사용감 ★★★★☆ 효과 ★★★★ 
피부에 두꺼운 장벽을 붙인 느낌. 마스크 팩을 했을 뿐인데 기분이 편안하다. (LJE) 

4 올빚 생기 원액 마스크
생기 원액 에센스에 함유한 황칠나무 수액 발효 추출물을 농축해 담아 즉각적으로 피부에 광채를 선사한다. 머리카락 굵기의 1백분의 1 가량의 초극세사 섬유 시트가 피부에 부드럽게 밀착돼 구석구석 영양 성분을 전달한다. 5매, 5만 원.
KOJ 사용감 ★★★★ 효과 ★★★★
SJY 사용감 ★★★☆ 효과 ★★★☆
LJE 사용감 ★★★★ 효과 ★★★★☆
JJW 사용감 ★★★☆ 효과 ★★★☆
수분 크림을 따로 바르지 않아도 될 정도로 촉촉하다. (LJE)

KOJ’s Pick!
5 미키모토 코스메틱 2016 에센스마스크 LX 골드라벨
일명 ‘신부 마스크 팩’이라고 알려진 에센스 마스크의 업그레이드 버전. 성분의 보습 효과와 피부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아데노신 성분, 나노 캡슐 속 네 가지 비타민 성분을 함유해
주름 개선 효과를 발휘한다. 6매, 12만 6천 원.
KOJ 사용감 ★★★★★ 효과 ★★★★★
SJY 사용감 ★★★★☆ 효과 ★★★★☆
LJE 사용감 ★★★☆ 효과 ★★★★
JJW 사용감 ★★★☆ 효과 ★★★★
히트 아이템이던 기존 제품보다 보습과 영양감이 한층 더 좋아졌다. (KOJ)



1 더 히스토리 오브 후 공진향: 설 미백 빛 마스크
진주산삼과 칠향팔백산 성분으로 피부 잡티와 톤을 즉각적으로 개선해준다. 트러블이 난 부위에 붙이는 부분용 제품을 별도로 구성한 제품이다. 8매(부분용 2매씩 포함), 12만 원.
KOJ 사용감 ★★★★ 효과 ★★★★★
SJY 사용감 ★★★☆ 효과 ★★☆
LJE 사용감 ★★★★ 효과 ★★★★★
JJW 사용감 ★★★★ 효과 ★★★★
뾰루지가 난 부위에 부분용 시트를 붙이니 다음 날 바로 진정되었다. (LJE)

2 아가타 앙, 두 스파 마스크
풍성한 거품이 모공의 노폐물을 깨끗하게 씻어주는 스파 클렌징 마스크, 고농축 에센스 타입의 스파 모이스처 마스크 총 두 장으로 구성한 제품. 두 단계에 걸쳐 피부를 케어해주기에
유효 성분이 보다 효과적으로 흡수된다. 2매(1회분), 1만 원.
KOJ 사용감 ★★★☆ 효과 ★★★★
SJY 사용감 ★★★☆ 효과 ★★★★
LJE 사용감 ★★★ 효과 ★★★☆
JJW 사용감 ★★★☆ 효과 ★★★★☆
왠지 클렌징이 제대로 되지 않은 것 같은 날 사용하면 좋을 듯! (LJE)

3 더우주 페이스 캡슐 샷 마스크_화이트닝 캡슐
영양을 신선하게 보존하기 위해 캡슐화한 성분을 피부에 신선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고안했다. 산자나무 오일과 감초잎 추출물을 담아 피부를 환하게 케어해준다. 1매, 4천 원.
KOJ 사용감 ★★★★ 효과 ★★★
SJY 사용감 ★★★★ 효과 ★★★☆
LJE 사용감 ★★★★★☆ 효과 ★★★★★☆
JJW 사용감 ★★★★ 효과 ★★★★
주사기에 담긴 에센스를 바로 넣으니, 시트가 흐물거리지 않아 붙이기가 쉽다. (SJY)

4 아크로패스 에이지리스 리프터 아이존 케어
피부에 닿는 유효 성분을 초미세 바늘로 만든 패치 타입의 제품. 눈가 주름, 탄력 저하로 고민인 이에게 즉각적 효과를 발휘한다. 8매(4회분) 8만 원.
KOJ 사용감 ★★★ 효과 ★★★★
SJY 사용감 ★★★☆ 효과 ★★★★
LJE 사용감 ★★★★ 효과 ★★★★☆
JJW 사용감 ★★★☆ 효과 ★★★☆
눈가가 바로 깨끗해진다. 나이대가 있다면 한 번쯤 꼭 사용해보길. (LJE)



1 더실크크리스탈 바이 피현정 토탈 리프팅 마스크
특허 성분인 실크 크리스탈Ⓡ을 함유해 사용 시 시트 마스크가 수축되어 8시간 지속되는 리프팅 효과를 발휘한다. 마치 안면 윤곽 시술을 받은 것처럼 피부를 물리적으로 당겨 올려주는 리프팅 마스크다. 3매, 4만 9천 원.
KOJ 사용감 ★★★★☆ 효과 ★★★★
SJY 사용감 ★★★☆ 효과 ★★★☆
LJE 사용감 ★★★★ 효과 ★★★★☆
JJW 사용감 ★★★★ 효과 ★★★☆
수분감이 아쉬운 편이지만, 얼굴선이 눈에 띄게 달라졌다! (LJE)

LJE’s Pick!
2 에스티 로더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컨센트레이티드 리커버리 파워호일 마스크
트리트먼트 포뮬러를 응축한 내부 매트릭스가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외부 호일 매트릭스가 피부에 보호막을 생성해 영양 성분이 피부 깊숙이 침투하는 것을 돕는 구조. 기존 면 시트 마스크보다 약 25배나 흡수력이 좋다. 4매, 11만 원대.
KOJ 사용감 ★★★★ 효과 ★★★★☆
SJY 사용감 ★★★☆ 효과 ★★★☆
LJE 사용감 ★★★★☆ 효과 ★★★★★
JJW 사용감 ★★★★ 효과 ★★★☆
호일 시트가 수분의 증발을 막아주어 한결 촉촉해진 느낌! (LJE)

3 맥스클리닉 미라클리닉 석고 마스크
앰플 드레싱과 컨투어링 오브제, 총 두 가지 제형의 시트로 구성한 신개념 석고 팩. 피부에 탄력을 부여하는 시트 마스크 위에 석고 팩을 붙이는 타입이다. 석고가 굳으면서 영양 성분이 빠져나가는 것을 막고, 턱선을 잡아준다. 8매(4회분), 7만 8천 원.
KOJ 사용감 ★★★☆ 효과 ★★★★
SJY 사용감 ★★★☆ 효과 ★★★★
LJE 사용감 ★★★☆ 효과 ★★★☆
JJW 사용감 ★★★★☆ 효과 ★★★★
‘귀차니스트’에겐 추천하기 힘들지만, 밀착력은 확실하다. (JJW)

4 빌리프 더 화이트 디콕션-얼티미트 브라이트닝 시트 마스크
에센스와 시트가 담긴 파우치가 서로 분리되어, 사용 직전에 두 파우치를 터뜨려 보다 신선하게 사용할 수 있다. 화이트닝 효과를 발휘하는 허브 성분을 농축한 루트 화이트 디콕션 포뮬라™를 함유한다. 5매, 4만 3천 원.
KOJ 사용감 ★★★★ 효과 ★★★★
SJY 사용감 ★★★ 효과 ★★★★☆
LJE 사용감 ★★★★☆ 효과 ★★★★☆
JJW 사용감 ★★★★ 효과 ★★★☆
농축된 제형으로, 자연스러운 허브 내음이 향기롭다. (JJW)

5 웰라쥬 블랙 아쿠아 롤 마스크팩
위부터 한 번에 내려오는 롤 타입으로, 접힌 시트를 펴는 번거로움 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 캐비어, 맥아, 인삼 추출물 등 피부를 진정시키고 영양을 공급하는 성분을 듬뿍 담았다. 10매, 3만 5천 원대.
KOJ 사용감 ★★★☆ 효과 ★★★★
SJY 사용감 ★★★☆ 효과 ★★★☆
LJE 사용감 ★★★☆ 효과 ★★★☆
JJW 사용감 ★★★★ 효과 ★★★★
접혀 있는 시트 마스크를 펼 때 항상 애를 먹는다면, 자신 있게 추천한다. (LJE)


기자가 직접 꼽은 1순위 시트 마스크
강옥진 기자
“사용법이 재미있거나 단계가 나누어진 이색적 시트 마스크가 많이 출시됐지만, 막상 손이 먼저 건 고전적 방식의 제품이더라. 셀룰로오스 시트는 미끈거리고 흘러내려 불편하고, 독특한 재질의 시트는 재미로 그쳤다. 결국 구시대적인 듯해도 순면 시트가 가장 편안했고, 많은 걸 모두 써 보았지만 10년 전부터 애용하던 미키모토 에센스마스크에 대한 사랑은 변하지 않았다.”

손지연 기자
“에센스의 좋은 성분을 피부에 온전히 전달할 수 있는지, 그리고 밀착력을 시트 마스크의 첫 번째 기준으로 생각한다. 그중 숨37° 시크릿 프로그래밍 마스크는 얼굴에 얇고 고르게 밀착되더라. 고농축 에센스 덕에 피부에 영양분이 깊숙이 스며들었다. 사람마다 얼굴 크기와 모양이 다르니, 이것저것 사용해보고 자신의 얼굴 굴곡에 딱 맞는 시트 마스크를 찾을 것.”

전지원 기자
“평소에 특별히 선호하는 시트 마스크가 없었지만, 테스트를 하다 보니 턱까지 잡아주는 형태의 마스크가 가장 인상적이었다. 얼굴선을 또렷하게 만드는 디올 프레스티지 사틴 리바이탈라이징 퍼밍 마스크처럼! 랑콤 제니피끄 세컨드 스킨 마스크처럼 겔 타입의 제품은 다른 소재의 시트에 비해 밀착력이 좋더라. 요즘 시트 마스크 사용법이 다양해 새롭긴 했지만, 자주 사용하기엔 다소 번거로웠다.”

이재은 기자
“마스크를 사용한 다음 날엔 확실히 메이크업이 잘 받는다. ‘1일 1팩’에는 갑론을박의 여지가 있지만, 민감성 피부가 아니라면 자주 사용하길 권한다. ‘호일 마스크’라고 불리는 에스티 로더 제품은 내 마음을 사로잡았다. 두꺼운 호일 시트 덕에 팩을 하고 누워 있을 때 수분감이 오래 유지되었고, 일주일에 단 10분만 사용해도 되니 매우 간편하다. 반면, 성분이나 촉감이 좋아도 목 부분이 지나치게 남거나 코 부분이 뜨는 등 얼굴에 잘 맞지 않는 제품이 있었으니 얼굴에 꼭 맞는 제품을 우선적으로 선택하길.”




제품 협조 구달(080-080-1510), 더 히스토리 오브 후 (080-023-7007), 더실크크리스탈 바이 피현정(02-543-5631), 더우주(1899-6935), 동인비(02-515-5819), 디올(02-3438-9631), 랑콤(080-022-3332), 맥스클리닉(1566-2945), 미키모토(02-3445-5104), 빌리프(080-023-7007), 숨37(080-023-7007), 아가타(1644-1497), 아이오페(080-023-5454), 아크로패스(070-7712-2015), 에스티 로더(02-3440-2725), 올빚(080-200-5100), 웰라쥬(1544-5339), 토니모리(080-356-2222)

글 이재은 기자 사진 김규한 기자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16년 9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