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오가닉 라이프의 첫걸음, 오가닉 코즈메틱의 트렌드를 이끄는 멜비타
웰빙 열풍을 타고 수많은 천연 화장품이 앞다퉈 선보이고 있지만, ‘진짜 유기농’ 제품을 만나고 싶다면 멜비타가 정답이다. 믿고 사용할 수 있는, 그러면서도 만족할 만한 효과를 발휘하는 유기농 화장품이란 바로 이런 것이다.
전 세계 청정 지역에서 추출한 다섯 가지 진귀한 오일을 담아 선보이는 멜비타 오가닉 골드 오일.
1,2 엑스 파르나스몰 내에 위치한 멜비타 플래그십 스토어
오가닉 트렌드의 선두 주자 멜비타를 만나다
코엑스 안에 위치한 파르나스몰을 거닐다 보면, 유독 아기자기한 인테리어로 눈길을 사로잡는 매장이 있다. 마치 유럽의 어느 정원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그곳은 바로 프랑스 유기농 스킨케어 브랜드 멜비타의 플래그십 스토어. 생물학자 베르나르 쉐빌리아가 프랑스 청정 자연 지대인 아르데쉬 지방에서 양봉을 하던 중 영감을 얻어 탄생한 브랜드답게 신선함이 느껴진다. 매장에서는 멜비타 브랜드의 세계적 인기를 증명하듯 외국인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파라벤과 색소, 미네랄 오일, 합성향료 등 유해한 것으로 의심되는 성분은 일절 사용하지 않은 멜비타 제품을 직접 테스트해보기도 하고, ‘꿀(Mel)’과 ‘삶(Vita)’ 이라는 의미가 담긴 멜비타 브랜드의 DNA가 느껴지는 벌집 모양의 패턴이 장식된 매장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는 이들도 눈에 띈다. 특히 멜비타의 모든 제품은 세계적으로 저명한 에코서트와 코스메비오 유기농 인증을 받은 것은 물론, 매년 엄격한 심사를 통해 전 제품 유기농 인증서를 재발급받을 만큼 까다롭게 관리해 그 어떤 민감하고 까다로운 피부라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멜비타의 베스트셀링 아이템
멜비타 매장에서 고객에게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은 단연 한 병에 2천 장의 유기농 장미 꽃잎을 담아낸 고품질 유기농 토너 겸 미스트 ‘로즈 플로럴 워터’. 예부터 아랍 지역에서 전해 내려온 전통 방식으로 이란의 다마스크 장미 꽃잎에서 추출해낸 로즈 플로럴 워터는 오랜 시간 생기 있고 촉촉한 피부로 가꿔주는 제품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같은 성분을 담은 워터 타입의 에센스 ‘로즈 에센스 워터’ 역시 인기 제품. 이 밖에 100% 유기농 ‘아르간 오일’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멜비타의 베스트셀러인 오일과 워터를 동시에 경험하고 싶다면 2 in 1 포뮬러의 ‘펄프 드 로즈 플럼핑 래디언스 듀오’를 주목해보자. 수분 공급 효과가 뛰어난 야생 장미 꽃잎 추출물과 피부에 탄력을 부여하는 야생 장미 열매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에 생기를 부여하고 강력한 부스팅 효과를 선사한다.
멜비타의 새로운 강자, 오가닉 골드 오일
올봄, 멜비타에서 신제품을 출시한다. 꾸준한 관심을 받아온 ‘오가닉 골드 오일’을 리뉴얼해 보다 새로워진 모습으로 선보이는 것. 오가닉 골드 오일은 전 세계 다섯 곳의 청정 지역에서 추출한 오일을 블렌딩해 만든 멀티 오가닉 오일 제품. 갓 짜낸 신선한 오일을 고유한 냉압법으로 추출해 자연의 풍부한 영양을 그대로 담은 것이 특징이다. 오가닉 골드 오일은 피부가 버석거리기 쉬운 요즘 같은 환절기에 건조한 부위에 바르면 영양을 공급해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만들어주며, 최적의 수분 밸런스를 유지해준다. 빠르게 흡수되어 피부를 벨벳처럼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드라이 타입의 오일 제품으로, 끈적한 오일을 바르기 부담스러운 이맘때 사용하기에 제격이다. 얼굴뿐 아니라, 온몸의 건조한 부위 어디에나 사용할 수 있다. 토너 사용 후, 세럼이나 크림과 블렌딩해 바르면 메마른 피부가 즉각적으로 편안해진다. 얼굴에 듬뿍 바르면 팩을 한 것과 같은 효과도 볼 수 있다. 모발에 윤기를 더하고 싶다면, 헤어스타일링 전 오가닉 골드 오일을 뿌린 빗으로 머리를 빗어보자. 고슬고슬한 머리칼도 차분해지는 경험을 할 수 있을 것. 따뜻한 우디 향을 베이스로 상쾌한 이탤리언 베르가모트와 달콤한 무화과잎, 부드러운 재스민 향이 조화를 이룬 향 역시 매력적이라, 온몸에 바르면 하루 종일 기분 좋은 느낌을 만끽할 수 있다.
문의 멜비타(02-3014-2950)
● 멜비타를 만날 수 있는 전국 매장 리스트
롯데백화점 본점(02-726-4100),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파미에스트리트(02-3479-1831), 신사동 가로수 부티크(02-544-2505), 여의도 IFC몰 (02-6137-5101), 파르나스몰(02-3453-2660), 현대백화점 판교점 앳뷰티(031-5170-3190), 신세계 센텀시티점(051-745-1425)
2 헤드 스파와 매장이 결합된 뷰티 체험 숍 르네 휘테르
르네 휘테르 파르나스몰 플래그십 스토어에는 특별한 무언가가 있다.르네 휘테르 제품뿐 아니라, 브랜드의 정수를 체험할 수 있는 바로 이곳을 기자가 직접 다녀왔다.
다양한 방법으로 르네 휘테르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파르나스몰 플래그십 스토어.
(왼쪽부터) 전문적인 관리를 위한 아늑한 헤드 스파 서비스 공간. 헤드 스파 내 마련한 파우더룸
르네 휘테르 뷰티 체험 숍, 파르나스몰 플래그십 스토어
르네 휘테르는 1957년, 그러니까 반세기도 전부터 ‘아름다운 모발은 건강한 두피에서 시작한다’는 철학으로 두피와 모발 관리의 기술을 쌓아온 ‘두피&모발 전문가’다. 3단계 헤어 케어 이론(두피 스케일링-워시-트리트먼트)을 정립해 모발업계에 혁신을 불러일으키고, 소비자에게는 더욱 효과 높은 결과를 선사해온 것. 이러한 르네 휘테르의 노하우를 온전히 경험할 수 있는 국내 유일한 공간이 바로 파르나스몰 플래그십 스토어다. 이곳에서 쇼핑을 하면 먼저 두피 진단을 통해 자신의 두피 상태와 문제점을 파악하고, 가장 적합한 제품을 찾을 수 있다는 점에서 실패할 확률이 적다. 또 제품을 구입한 금액에 따라 체계적인 헤드 스파 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으니, 멀리 살더라도 이곳을 방문해 구매하는 게 현명한 일이다.
르네 휘테르 헤드 스파 서비스
이곳의 헤드 스파는 여느 매장에서 제공하는 간단한 제품 테스트 수준의 서비스가 아니다. 독립적으로 마련한 헤드 스파 공간에서 두피와 모발 진단을 통해 개개인에게 맞는 전문 관리를 받을 수 있다. 매장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이 무료로 두피 진단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신규 고객이 10만 원 이상 제품을 구매하면 익스프레스 케어(20분)를, 15만 원 이상 제품을 구매하면 베이직 케어(40분)를 받을 수 있고, 구매 금액이 50만 원씩 누적될 때마다 스페셜 케어(60분)를 제공한다. 또한 파르나스몰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만 만날 수 있는 3-step Kit를 구입하는 고객을 위한 3-step Kit 케어(20분)도 마련했다. 그중에서 가장 인기 높은 스페셜 케어를 직접 받아보았다. 가장 먼저 진단을 통해 현재의 두피와 모발 상태를 체크한 후 모발 불순물을 제거하는 헤드 브러싱이 이루어졌다. 본격적 관리를 시작하기도 전인데도 벌써부터 두피가 시원해지는 느낌이 들었다. 이어 두피 스케일링을 통해 각질을 제거하고, 고유의 일곱 가지 마사지를 통한 두피 릴랙싱 마사지를 받으니 그동안 마감으로 인해 지끈거렸던 두통이 씻은 듯이 사라지는 듯했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모발을 위한 관리 또한 이뤄진다. 르네휘테르 샴푸로 머리를 감은 다음, 모발에 영양을 더해주는 헤어 마스크를 도포했다. 이어서 사용되는 헤어 미스트기는 이를 더욱 효과적으로 침투시키기 위한 단계. 마지막으로 두피에 영양을 공급해주는 앰풀을 도포하는 것으로 모든 관리가 끝났다. 스파 후에는 따뜻한 티를 마시며 집에서 어떻게 제품을 사용하면 좋은지에 대한 조언도 들었다. 이 서비스를 받기 위해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까지 있을 정도라는 말에 수긍이 갔다.
르네 휘테르 파르나스몰 플래그십 스토어만의 스페셜 구성 세트, 3-step Kit
여기서만 만날 수 있는 ‘3-step Kit’는 이곳을 방문해야 하는 또 하나의 이유다. 두피 타입에 따라 두피 스케일링 세럼인 콤플렉스5 혹은 아스테라 프레시 수딩 플루이드 둘 중 하나가 포함되며, 포티샤 스티뮬레이팅 샴푸, 모근 강화 앰풀 트리파직 ATP 등 건강한 모근과 모발 강화를 위한 2개월 집중 프로그램 제품으로 구성했다. 완벽한 홈 케어를 위한 구성일 뿐 아니라, 이 키트를 구입하면 매장에서 일주일에 한 번씩 총 4회에 걸쳐 풍성하고 힘 있는 모발로 가꿔주는 3-step Kit 헤드 스파 서비스를 제공해 보다 전문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다. 이 모든 것이 포함된 3-step Kit의 가격은 34만 원.
문의 르네 휘테르 파르나스몰 플래그십 스토어(02-555-6544)
● 보태니컬 엑스퍼티즈, 르네 휘테르의 양심 선언
이 마크는 르네 휘테르의 모기업인 피에르파브르사가 자체적으로 만든 인증 표시로, 식물 재배부터 추출, 제품에 사용하기까지 모든 과정을 엄격한 기준으로 관리한다는 양심 선언이다. 나아가 이 인증 방식은 2010년 유럽 품질 관리 재단으로부터 공인 받아 대내외적 기준이 되었다. 르네 휘테르가 시장을 선도하고, 60여 년이 지난 지금까지 선두 자리를 지키는 비결이기도 하다.
3 유쾌한 플래그십 스토어 MCM LAB
이제 매장은 단순히 물건을 사는 공간이 아니다. 브랜드의 감성을 담아 선보이는 콘셉트 스토어가 최근 인기를 끌고 있다. 그중 단연 눈에 띄는 곳은 마치 실험실을 떠올리게 하는 위트 넘치는 요소로 가득한 코엑스몰의 MCM 랩 매장이다.
코엑스몰 내 MCM 랩 매장.
1 1990년대를 떠올리게 하는 요소로 가득한 페트리샤 백. 2 그레인드 레더 소재와 독특한 클로징 디테일이 특징인 미떼 백. 3 대담한 흑백 스트라이프 패턴이 인상적인 토비아스 컬렉션.
MCM은 2013년 말부터 다양한 콘셉트의 엔터테인먼트적 요소가 담긴 ‘쇼퍼테인먼트shopper-tainment 스토어’를 선보여왔다. 쇼퍼테인먼트는 쇼핑과 엔터테인먼트를 합친 신조어로, 매장에서 단순히 상품만 판매하는 것을 넘어 재미와 흥미를 제공하는 쇼핑 공간을 뜻한다. 청담동의 ‘MCM 하우스HAUS’, 가로수길의 ‘MCM 마지트M:AZIT’, 명동의 ‘MCM 스페이스Space’, 도산대로의 ‘MCM 쿤스트할레Kunsthalle’, 코엑스몰의 ‘MCM 랩LAB’, 그리고 제주도의 ‘MCM 오션 언리미티드Ocean Unlimited’까지 각 상권별로 차별화한 콘셉트의 매장을 열어 색다른 체험을 제공한다. 그중에서도 강남권 최대의 컬처 플랫폼으로 진화한 코엑스몰 내에 1백 평 규모로 오픈한 MCM 랩은 가장 유쾌한 콘셉트 스토어 중 하나다. 매장 한가운데에는 컨베이어 벨트가 돌아가며, 직원들은 하나같이 유럽의 아티장을 떠올리게 하는 하얀 가운을 입고 있다. 이는 MCM의 장인 정신을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해 연출한 것. 장인 정신을 담아 끊임없이 연구하는 브랜드의 자화상을 담았다. 한편 MCM 랩 매장에서는 올해로 창립 40주년을 맞아 독일의 현대 예술가 토비아스 레베르거와 협업해 선보이는 스페셜 에디션 아이템 토비아스도 만날 수 있다. 문의 MCM(02-3453-5765)
4 세상에 하나뿐인 특별한 주얼리 판도라
덴마크 주얼리 브랜드 판도라의 모든 것을 만날 수 있는 공간. 판도라 코엑스몰 콘셉트 스토어에서 잊을 수 없는 순간을 간직하게 해주는 나만의 주얼리를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
코엑스몰에 위치한 국내 유일의 판도라 콘셉트 스토어.
1 마치 꽃잎 위에 떨어진 이슬방울을 연상시키는 포에틱 드롭렛츠Poetic Droplets 반지. 2 쉬머링 부켓Shimmering Bouquet 반지. 3 여성스러운 포에틱 블룸Poetic Bloom 참.
판도라는 각기 다른 소재와 색상으로 구성한 참을 다양한 길이의 줄에 끼워 완성하는 색다른 주얼리 브랜드. 어떤 참을 끼워 만드냐에 따라 전혀 새로운 디자인이 완성되는데, 참 종류만 해도 수백 가지가 넘으니 같은 조합의 제품을 갖고 있는 사람을 만나기란 하늘의 별 따기다. 또 참 장식에는 각각의 의미가 있어, 주얼리에 다채로운 이야기를 담을 수도 있다. 뜻깊은 순간을 기념할 수 있는 주얼리를 찾고 있다면, 이만한 것이 없다.
이렇게 다양하게 조합해서 만들 수 있는 브랜드인 만큼 제품을 고를 때 여느 주얼리보다 더욱 고심하는 것은 당연지사. 판도라 코엑스몰 콘셉트 스토어에는 매장 직원의 도움 없이도 제품을 편하게 착용해보고 고를 수 있는 터치 앤 필 공간을 마련해 느긋하게 부담 없이 쇼핑을 즐길 수 있다. 8백 개 이상의 디자인을 갖춘 브랜드의 전 라인을 구비한 것은 물론, 콘셉트 스토어에서만 만날 수 있는 한정판 제품도 소개할 예정. 현재는 투톤 뱅글과 투톤 에센스 제품을 단독으로 선보이고 있다. 이 밖에도 만개하는 서정적인 꽃들을 주얼리로 담은 2016 스프링 컬렉션 등 다양한 참과 주얼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어 내가 원하는 최상의 조합을 찾아낼 수 있다. 문의 판도라(02-551-0604)
5 스위트 디저트 숍 고디바
1962년 벨기에 브뤼셀에서 시작한 고디바는 최고 품질의 카카오, 프로방스 지방과 그리스에서 재배한 아몬드 등 최상의 원료를 사용하는 것으로도 유명한 브랜드. 매장에서는 입맛에 맞는 초콜릿뿐 아니라 커피와 샴페인, 그리고 디저트류까지 구비해 초콜릿 마니아들 사이에서 해외에 나가면 반드시 한 번쯤 들러보고 싶은 장소로 손꼽힐 정도였다. 하지만 이제는 국내에서도 고디바 매장을 만날 수 있고, 그중에서도 코엑스몰 지점은 소프트아이스크림이 가장 많이 팔리는 매장으로 유명하다. 특유의 진한 초콜릿 풍미를 느낄 수 있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메뉴로, 더블 초콜릿과 화이트 초콜릿, 믹스 세 가지로 구성했는데, 단연 더블 초콜릿이 가장 인기 높다. 문의 070-4713-8583
6 새로운 리테일 콘셉트 스토어 버버리 뷰티 박스
마치 버버리의 트렌치코트를 입은 듯한 인테리어로 눈길을 사로잡는 버버리 뷰티 박스는 메이크업 제품부터 남녀 향수, 아이웨어와 스카프 등 패션 액세서리도 만날 수 있는 공간이다. 무엇보다 이곳이 특별한 점은 디지털 기술을 도입해 보다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는 것. 예를 들면, 뷰티 제품을 플랫폼 위에 올려놓고 자신의 피부 색상을 선택하면 화면을 통해 제품을 실제로 발라본 것처럼 표현해주니, 자신에게 어울리는 컬러를 더욱 쉽게 찾을 수 있다. 또 여성 향수 마이 버버리 보틀에 영문 이니셜을 새겨주는 모노그래밍 서비스, 취향에 맞게 제품을 구성해 추천해주고 이를 예쁘게 포장해주는 맞춤 선물 서비스 같은 특별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문의 02-6002-3200
7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콘셉트 스토어 시리즈 코너
시리즈 코너는 하나의 매장 안에 여러 숍이 입점한 숍인숍 형태의 편집매장으로 남성 캐주얼 브랜드 ‘시리즈’의 세컨드 라인인 ‘에피그램’과 ‘셔츠by시리즈’를 만날 수 있는 곳이다. 에피그램은 그저 패션 아이템만 소개하는 것이 아니라, 1인 가구를 콘셉트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제품까지 구성해 차별화했다. 한편 셔츠by시리즈는 캐주얼 비즈니스 착장을 즐겨 입는 젊은 남성을 위한 셔츠류를 선보이는 브랜드. 이 밖에도 디자인 브랜드 ‘제인송’과 ‘참스’, 프리미엄 슈즈 숍 ‘살터’ ‘디아도라 헤리티즈’, 그리고 아로마 전문 멀티숍 ‘레흐’, 코즈메틱 브랜드 ‘이솝’ 등 다양한 브랜드를 만날 수 있으며, 매장 한편에 마련한 플라워 카페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문의 02-556-3826
8 발아 순간의 에너지를 그대로 프리메라
지난해 10월 브랜드 단독 매장으로는 두 번째 공간인 프리메라 파르나스몰 플래그십 스토어가 파르나스몰에 오픈했다. 이곳은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곳이 아닌, 프리메라 발아 에너지를 이해하고 간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 프리메라의 생명력을 상징하는 ‘프리메라 발아샘’, 자연 발아 에너지가 생장하는 순간을 상징하는 ‘식물학자의 아뜰리에’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가득하며, 무엇보다 없는 게 없을 만큼 풍성한 프리메라 제품을 살펴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그중 프리메라의 발아 아이덴티티를 가장 잘 구현한 ‘슈퍼 스프라우트 세럼’은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브랜드 No.1 안티에이징 세럼으로 자리매김한 제품이다. 문의 02-3453-34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