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과 밤, 안티 링클 전략을 달리하라
조사에 의하면, 우리나라 30대 여성들은 눈가에 주름이 생겼을 때 가장 처음 나이가 들었다는 것을 느낀다고 한다. 여성들의 이러한 주름 고민에 대해 디올은 줄기세포 연구를 토대로, 지속적인 효능과 가시적인 결과를 동시에 선사하는 최첨단의 안티 링클 트리트먼트를 제안한다. 주름 개선의 성패는 주름 밑 피부의 줄기세포가 얼마만큼 재생 능력을 발휘하느냐에 달려 있다. 디올의 안티 링클 전략은 줄기세포의 낮과 밤의 활동 주기에 맞춰 이루어진다. 낮에는 노출되어 있는 환경적인 스트레스로부터 표피의 줄기세포를 보호하고, 세포 재생이 낮보다 두 배 이상 왕성하게 일어나는 밤에는 줄기세포의 잠재력을 최상으로 만든다. 그 핵심 성분은 바로 스템좀 복합체와 스템좀 나이트 복합체. 24시간 내내 풀 가동하는 캡처 R 60/80 XP의 정확하고 집중적인 작용으로 주름은 완화되고 세포 밀도가 높아져 탄력 강화 효과를 가져온다.
(왼쪽) 1 캡춰 R 60/80TM XP 얼티밋 링클 코렉션 세럼 고농축 스템좀이 들어 있고 강력한 피부 탄력 개선 성분과 미세 순환 활성 인자가 들어 있다. 사용 즉시 탄력이 회복되는 효과를 느낄 수 있다. 50ml, 17만 원.
2 캡춰 R 60/80TM XP 링클 코렉션 크림 주름 감소 및 강력한 수분 공급 효과를 주는 크림. 가벼운 크림 타입의 텍스처와 농도가 짙은 밤 타임의 텍스처로 구성된다. 피부 밀도가 개선되고 가벼운 땅김 효과를 느낄 수 있다. 50ml, 13만 5천 원.
3 캡춰 R 60/80TM XP 링클 코렉션 아이 크림 즉각적인 생생함을 주는 아이 크림으로, 눈가의 미세한 주름을 완화해준다. 15ml, 9만 원.
(오른쪽) 1 캡춰 R 60/80TM XP 오버나이트 리커버리 인텐스 링클 코렉션 나이트 컨센트레이트 가볍고 섬세한 질감의 플루이드 타입 젤 에멀션. 매일 밤 깨끗하게 클렌징한 후 바른다. 초강력 스템좀 나이트 성분이 모세포가 사는 기저층까지 닿아 고도로 농축된 활성 성분을 집중적으로 전달, 밤 시간 동안 피부 스스로 복구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켜준다. 30ml, 14만 8천 원.
2 캡춰 R 60/80TM XP 링클 코렉션 나이트 크림 스템좀 나이트TM의 재생력에 엘라스틴의 재구성을 돕는 바이오-펩티드EL이라는 활성 성분을 추가해 피부 탄성을 최상의 상태로 복구해준다. 크림이 미끄러지듯 발리고 피부 속으로 스며들면서 파우더리한 마무리감을 준다. 주름 개선 효과가 높고, 피부 탄력을 향상시킨다. 50ml, 14만 5천 원.
“한순간에 갑작스럽게 주름과 피부 처짐 같은 증상이 나타나는데, 그 결정적 순간인 티핑 포인트를 정확하게 관리해 피부가 지닌 고유한 저항력과 회복력을 높여주어야 한다.”
스킨 파워를 키워라
30~40대 어느 시점부터 피부의 윤기와 탄력이 줄어들고 회복이 더딘 것 같은 느낌을 받지 않았는가? 이는 피부가 지닌 고유한 저항력과 다시 회복하는 능력, 즉 ‘스킨 파워’가 갑작스레 떨어졌기 때문이다. 스킨 파워가 쇠퇴하면 한순간에 갑작스럽게 주름과 피부 처짐 같은 노화 증상이 나타나는데, 바로 그 순간을 티핑 포인트 tipping point(피부 전환점)라 한다. 아름다움을 지속시킬 수 있을지 아닐지를 판가름하는 결정적 순간인 셈. 개개인의 내외적 스트레스 정도나 평상시 피부 관리 상태에 따라 티핑 포인트는 개인차가 있지만(30대 한국 여성 5백 명의 티핑 포인트를 조사한 결과 평균 31.8세로 나타났다), 그 순간 피부가 필요로 하는 케어를 정확하게 해줌으로써 스킨 파워를 높일 수 있다. 스킨 파워는 호르몬 불균형, 다이어트, 휴식 부족 등으로 인한 내적 스트레스와 자외선 노출, 공기 오염 등으로 인한 외적 스트레스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저항력’과 손상된 피부를 다시 튼튼하게 해주는 ‘회복력’, 이 두 가지 힘으로 이루어진다. 이 두 가지 능력이 서로 강하게 이어져 스킨 파워를 높이면, 피부가 한결 매끄럽고 탄력 있고 윤기가 난다.
스킨 시그니처 크림 스킨 파워를 향상시켜 피부 속에서부터 차오르는 탄력, 매끄러움, 윤기를 회복해주는 데일리 크림. SK-Ⅱ는 스킨 파워에 영향을 미치는 ARE(항산화 반응 요소)를 활성화하는 핵심 성분인 ‘올리바이탈’을 발견했다. 스킨 시그니처 크림은 이탈리아 투스카니 지방에서 자라는 최상의 올리브에서 추출한 올리바이탈을 함유한다. 올리바이탈은 ARE를 활성화하고 표피의 두께를 향상시켜 피부 저항력을 높이고, SK-Ⅱ의 독자적 성분인 피테라TM를 만나면 시너지 효과를 내어 피부 구조를 유지하는 콜라겐 등의 생성을 촉진해 피부 회복력도 향상시킨다. 생크림처럼 가볍고 상쾌한 텍스처로 끈적임이 적고 촉촉하다. 80g, 16만 3천 원.
보습과 리프팅으로 페이스 라인을 조여라
탄력과 수분이 떨어진 피부는 주름이 점점 깊어지고 페이스 라인도 둔탁해진다. 피부 조직을 구성하는 세포 사이의 수분과 유효 성분이 감소해 탄력을 잃기 때문.이때가 바로 보습과 탄력을 위한 집중적인 영양 공급이 절실한 시점이다. 세계 최초의 세포핵을 이용한 코즈메틱 브랜드 스위스퍼펙션이 주목한 것은 단백질과 수분 보유력이 가장 뛰어난 식물인 아이리스다. 아이리스 뿌리에서 추출한 세포핵을 영하 196℃에서 활성 상태 그대로 동결 건조시켜 미세한 분자 구조로 만든 세포 활성 성분 IRISA 를 진피층까지 빠르게 흡수시킴으로써 수분을 공급하고 콜라겐 합성을 촉진해 하루 종일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해준다. 80년간 세포 재활만 연구, 치료해온 스위스 CLP 연구진이 개발한 세계 최초의 세포핵을 이용한 코즈메틱인 만큼 세포 성분을 그대로 흡수한 피부는 세포를 재생하면서 잔주름 생성을 억제하고, 이미 생성된 깊은 주름까지 개선해준다.
셀룰라 퍼펙트 리프트 세트 무균실에서 세포를 배양한 지 24시간 이내의 살아 있는 세포핵을 함유한 고농축 재생 리프팅 세럼이 피부에 흡수되자마자 촘촘하게 세포 사이사이의 결집력을 강화해 탄력을 회복시킨다. 세럼 다음에 바르는 퍼펙트 리프트 크림은 유효 성분의 손실 없이 진피층까지 빠르게 흡수되도록 리포솜 형태로 된 비타민 A・C・E가 함유되어 피부 분자 구조를 개선해준다. 바르자마자 피부가 풍선처럼 탱탱해지는 느낌과 함께 페이스 라인을 조이는 느낌이 든다. 세럼 30ml와 크림 50ml 세트, 99만 원.
얼굴에 시즌 컬러를 입혀라
메이크업에도 매 시즌 트렌드가 있다. 1년이 지나도, 2년이 지나도 똑같은 스타일의 메이크업만 고집하는 건 고리타분하다.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제안하는 시즌 트렌드에 관심을 갖고, 그 계절의 컬러를 자신의 메이크업에 용기 있게 적용해볼 것.트렌드 컬러와 함께 몇 가지 메이크업 테크닉을 익혀두는 것은 피부과 시술 없이도 적은 비용으로 젊어질 수 있는 비결이다. 피부를 탄력 있게 보이도록 해주는 파운데이션과 파우더, 여자를 더욱 예뻐 보이게 만드는 블러셔, 피부색을 밝혀주는 컬러의 립스틱, 선명하고 매력적인 눈매로 만들어주는 아이섀도를 활용하면 얼마든지 가능하다. 개선시켜준다.
비디비치 스몰 페이스 케이스 01호 올 댓 페이스
(왼쪽) 한층 작은 페이스 라인으로, 또 투명하고 내추럴한 피부 톤으로 쉽고 빠르게 연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4단 매직 키트. 출시 이후 파워 셀링 아이템이 된 스몰 페이스 케이스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1단 페이스 파우더, 2단 하이라이터, 3단 치크 블러시, 4단 셰이딩 블러시로 구성됐다. 낮은 코, 꺼진 이마, 밋밋한 얼굴, 푸석푸석한 피부 등의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해주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경민의 노하우가 집약된 제품이다. 페이스 파우더는 초소형 미립자가 부드럽고 매끈하게 피부에 밀착돼 오랜 시간 깨끗하게 유지해주고, 하이라이터와 치크 블러시, 셰이딩 블러시는 SPF 15로 자외선을 차단한다. 6.5g x 4, 10만 5천 원.
비디비치 이경민 메이크업 아티스트에게 배우는 사용 테크닉
1단계 : 베이스 메이크업을 마친 후 페이스 파우더를 브러시나 퍼프를 이용해 넓은 면부터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가볍게 터치한다.
2 단계 : T존, V존, 눈 아래 그리고 눈썹뼈에서 광대뼈 안쪽의 C존에 하이라이터를 이용해 입체감과 화사함을 더한다.
3 단계 : 웃을 때 볼록하게 나오는 볼 가운데 부분을 중심으로 치크 블러시를 둥글려 피부에 생기를 준다.
4 단계 : 얼굴의 각진 부분이나 두 턱진 부분을 커버하기 위해 귀부터 목선까지 연결하듯이 셰이딩 블러시를 펴 발라 샤프한 V라인으로 마무리한다.
(오른쪽) 주얼 팔레트-골드/퍼플 2009년 가을 뉴 아이섀도 여덟 가지 컬러가 담긴 팔레트. 시머 크림 텍스처인 09호 엠파이어 골드와 주얼 텍스처인 402호 이리스(베이지), 406호 데메테르(딥 브라운), 408호 다테나(딥 그린)의 골드 4종, 그리고 펄리 텍스처인 216호 빈야드와 주얼 텍스처인 401호 아프로디테(핑크), 404호 아르테미스(퍼플), 409호 헤라(와인)의 퍼플 4종으로 구성된 스페셜 에디션이다. 1.8gx4, 8만 8천 원.
실키 터치 립스틱 & 크리미 터치 립스틱 올가을 비디비치가 선택한 립 컬러는 은은한 펄에 실키한 볼륨감의 립스틱 5종과 땅김 없이 촉촉한 입술로 표현해주는 립스틱 5종이 담겨 있다. 그중 실키 터치 BG100 누드 베이지와 크리미 터치 PK221 피치 핑크는 이번 시즌 메인 컬러. 나노 사이즈의 파우더를 오일에 분산시킨 제형으로 볼륨 있는 입술로 연출해주고, 비타민 유도체 성분을 함유해 오랜 시간 촉촉하게 유지된다. 또 비타민 E, 자수정, 진주, 투르말린의 혼합 추출물인 크리스털 워터 성분이 들어 있어 혈액 순환을 촉진한다. 3g, 3만 2천 원.
- 터닝 포인트를 도와주는 뷰티 플랜
-
자신감 있는 맨얼굴이 아름답다고? 그것도 다 젊었을 때 얘기다. 여자마다 시점은 다르겠지만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피부도 몇 번의 터닝 포인트를 맞게 된다. 더 아름다워질 수도, 아니면 갑자기 나이 들어 보일 수도 있는 결정적 순간에 당신을 도와줄 네 가지 뷰티 전략.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09년 9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