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여덟 가지 곡물의 여덟 가지 기능 [곡식 샐러드 5] 흑미를 곁들인 연어 샐러드
태양이 뜨거울수록 식욕은 사그라지게 된다. 입맛이 감소하는 요즘 새콤한 드레싱을 곁들인 샐러드라면 식욕이 동할까. 그렇다고 채소 샐러드 한 접시로 끼니를 때우기엔 헛헛한 것이 사실. 부드럽게 익힌 곡식 샐러드는 배가 쉬 꺼지지 않는 영양 식사다.
흑미를 곁들인 연어 샐러드

재료 불린 흑미 6큰술, 훈제 연어 슬라이스 6장, 껍질콩 20줄기, 교나 6줄기, 양파 1/4개, 치커리·소금·후춧가루·레몬즙 약간씩 크림치즈드레싱 크림치즈·플레인 요구르트 3큰술씩, 다진 케이퍼·레몬즙 1큰술씩, 소금·흰 후춧가루 약간씩

만들기
1 냄비에 물을 넉넉하게 붓고 소금을 넣어 불린 흑미를 삶는다. 찬물에 헹군 뒤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2 키친타월에 훈제 연어를 올리고 후춧가루와 레몬즙을 뿌린다(사진 1).
3 껍질콩은 억센 줄기 부분을 없앤 뒤 끓는 물에 소금을 약간 넣고 살짝 삶아 찬물에 헹군다(사진 2).
4 교나와 치커리는 한입 크기로 뜯고, 양파는 곱게 채 썬다. 모두 찬물에 헹궈 매운맛을 빼고 체에 밭쳐 물기를 없앤다.
5 크림치즈드레싱 재료를 고루 섞는다.
6 껍질콩과 교나, 치커리, 양파, 흑미를 고루 섞어 접시에 담고 연어를 올린 뒤 드레싱을 뿌린다.


박은주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07년 7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