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이 가득한 집> 정기 구독자 및 드롱기 VIP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 드롱기 커피 클래스.
드롱기 반자동 커피 머신 라스페셜리스타. 전문 바리스타의 손맛을 느끼며 나만의 커피를 만들 수 있다.
“Perfetto(완벽하다)!” 하얀 라테 거품 같은 햇살이 내려앉은 나만의 공간에서 정성껏 내린 커피 한 모금을 입안에 머금는 순간, 이런 감탄사가 절로 나올 것이다. 신선한 원두를 골라 마음에 쏙 드는 잔에 커피를 내리고 베리에이션 메뉴까지 제조하는 여정을 매일매일 떠나보자. 누구라도 드롱기De’Longhi 커피 머신과 함께하면 내가 원하는 어떤 순간에도 완벽한 커피 타임을 만끽할 수 있다.
이탈리아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드롱기는 소비자에게 완벽한 커피 한 잔을 즐기는 방법을 전파하기 위한 ‘원두에서 커피까지’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원두의 신선한 풍미를 유지하면서 에스프레소부터 카푸치노, 라테 아트와 베리에이션 메뉴까지 다채로운 커피를 만들 수 있는 드롱기 커피 머신의 가치를 공유하는 캠페인이 그것. 드롱기는 엔데믹 시대로 접어드는 이때, 캠페인의 일환으로 스페셜 커피 클래스를 진행해 주목을 끌었다.
지난 4월 18일과 5월 4일, <행복이 가득한 집> 정기 구독자 및 드롱기 VIP 고객을 대상으로 두 차례의 드롱기 커피 클래스가 열렸다. 화려한 경력의 전문 바리스타를 강사로 초빙해 친근하고 상세하게 커피 상식을 전달하고, 드롱기 커피 머신 시연을 통해 참가자들의 생생한 체험을 이끌어내는 클래스로 호응을 받았다.
2019년 코리아 컵테이스터스 챔피언십 우승자인 박헌웅 바리스타는 커핑 강의를 맡았다.
에스프레소에 식물성 밀크를 더해 베리에이션 음료를 만들어보고 있다.
첫 번째 클래스에서는 라테 아트의 국내 일인자로 불리는 바리스타 김지훈이 강사로 나서 드롱기 커피 머신의 특장점을 설명하고, 라테 아트를 시연하는 시간을 가졌다. 스티밍한 우유를 에스프레소에 섞고, 우유 거품 위에 에칭펜으로 다양한 그림을 구현해보는 라테 아트 시연을 지켜보는 참가자들의 눈이 반짝거렸다. 클래스 참가자들은 그룹을 지어 직접 커피 머신을 사용해보고 라테 아트를 실습해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식물성 음료 전문 브랜드 알프로와 협업한 메뉴 ‘코코넛 아이리시’도 만들어보았다.
두 번째 클래스는 드롱기가 국내 최정상 로스터리들과 협업해 선보이는 다양한 종류의 프리미엄 원두를 알아보는 커핑cupping 레슨과 커피 머신 활용 및 시음으로 구성했다. 2019년 코리아 컵테이스터스 챔피언십 우승자인 박헌웅 바리스타가 강사로 나서 커피 맛과 요소 등을 표현하는 방법 및 커핑 프로세스에 대한 강의를 했고, 원두 가공 방식에 따라 차이가 나는 콜롬비아산 커피 원두 3종으로 커피 테이스팅을 진행했다. 클래스 참가자들은 바리스타와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면서 원두 종류와 각자구미에 맞게 커피를 추출하는 노하우를 전수받았다.
이번 커피 클래스에 사용한 드롱기의 커피 머신은 두 가지. 바리스타와 클래스 참가자들이 주로 활용한 ‘라스페셜리스타(KREC9355.M)’는 마치 프로페셔널 바리스타가 된 듯 커피를 추출하는 과정의 손맛을 느낄 수 있는 반자동 커피 머신으로, 편리하고 전문적인 기능을 두루 갖췄다. 스마트 탬핑 스테이션을 갖춰 원두 가루가 떨어질 일이 없고, 액티브 템퍼레이처 컨트롤 기능으로 오랜 대기 시간 없이 우유 스팀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로스팅 강도에 따라 사전 설정한 센서 그라인딩 테크놀로지, 원두 로스팅 정도에 따라 최적의 추출을 돕는 세 가지 온도 세팅(92℃, 94℃, 96℃)도 드롱기의 섬세한 배려가 엿보이는 기능이다. 나만의 레시피 저장 기능, 자주 찾는 세 가지 메뉴 기능(에스프레소, 커피, 아메리카노)도 탑재했다. 베스트셀러 ‘디나미카’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전자동 커피 머신 ‘디나미카 플러스(KRECAM370.95.T)’ 역시 많은 관심을 받았다. 풀 컬러 한글 디스플레이로 원하는 메뉴를 간편하게 만들 수 있으며, 드롱기 최초의 드립 커피 기능과 벨벳 같은 거품의 라테크레마 시스템도 흥미로운 요소다. 자주 찾는 메뉴를 자동으로 앞쪽 화면에 배치하는 스마트 원터치 기술, 다양한 맞춤형 퍼스널 옵션을 제공하는 MY 기능 등 사용자에 최적화된 모습까지 보여주는 것이 장점.
드롱기 커피 클래스에서 강사로 나선 라테 아트 국내 일인자 김지훈 바리스타.
우유 스팀 기능이 탁월한 라스페셜리스타를 활용해 라테 아트를 시연하는 모습.
‘원두에서 커피까지’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한 드롱기 스페셜 커피 클래스.
그동안 너무 보편화된 카페 체인에서 습관적으로 아메리카노를 주문해 마시는 일상에 젖어 있었다면, 이제는 안락한 나만의 공간에서 커피와 함께하는 리추얼을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 가족과 친구를 초청해 훈훈한 홈 카페를 연출하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 드롱기 커피머신이 선사하는 완벽한 커피 한 잔이 한층 높아진 행복 밀도를 느끼게 도와줄 것이다.
최고의 커피 머신, 드롱기에서 찾자
드롱기는 1902년 소규모 산업 부품을 제조하는 주세페 드롱기Giuseppe De’Longhi 가문의 패밀리 비즈니스로 시작한 이후, 1974년부터 고급 주방 가전 전문 업체로 변신한 이탤리언 프리미엄 브랜드이다. 자회사로 켄우드Kenwood, 브라운Braun, 뉴트리불렛Nutribullet 등의 주방 가전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다. 드롱기는 특히 에스프레소 커피 머신으로 유명한 브랜드이자, 커피 머신 전체 세계 판매 1위(2009~2021년 매출액, 독립 조사 기관 기준)로 국내에서도 가정용 전자동 커피 머신과 반자동 커피 머신 분야에서 독보적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홈페이지 www.delonghi.co.kr
- 원두에서 커피까지, 완벽한 한 잔의 행복이 탄생하는 순간
-
흔한 프랜차이즈 카페에 무심히 들르기보다, 내가 직접 바리스타가 되어 집 안을 홈 카페로 변신시키는 즐거움을 누려보면 어떨까. 이탈리아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드롱기가 제안하는 ‘원두에서 커피까지’ 캠페인의 일환으로 열린 커피 클래스에서 완벽한 커피 한 잔을 만났다.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22년 6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