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의 경계 없는 협업
오뚜기가 분야를 넘나드는 협업으로 재미와 신선함을 선사합니다. 오뚜기 제품을 더욱 유용하고 다양하게 즐겨보세요.
플랜잇 와플프레소 PWM-N420
2006년 친환경 아이디어 제품을 출시하며 론칭한 영국의 쿡웨어와 주방 가전 브랜드 플랜잇의 와플프레소는 와플과 샌드위치 플레이트 2종을 기본 구성으로, 과열 방지 기능을 탑재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우드 손잡이의 북유럽풍 감성적 디자인도 돋보인다. 8만 9천 원. 문의 1588-3819
달걀 프라이 얹은 크로크무슈
재료 오뚜기 리얼 프렌치 크로크무슈 오리지널 1개, 달걀 1개, 그리에르치즈가루(혹은 오뚜기 슈레드치즈 모짜렐라)·오뚜기 프레스코 포도씨유 약간씩
만들기
1 와플메이커 프라이팬에 크로크무슈를 넣어서 굽는다. 기호에 따라 치즈를 더 얹어도 좋다.
2 달군 팬에 포도씨유를 두르고 달걀을 프라이해서 크로크무슈 위에 얹어 크로크마담으로 즐겨도 좋다.
간편식과 와플메이커의 색다른 케미
간편식의 가장 큰 장점은 ‘간편함’에 있다. 팬데믹 이후 집밥을 즐기는 사람이 늘면서 손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간편식 소비 또한 늘었는데, 이는 갓 조리한 음식에 대한 열망을 키우는 계기가 되기도 했다. 요즘 시대에 집밥은 ‘더 집밥 같은 간편식’이어야 하는 것. 덕분에 간편식의 스펙트럼은 일반 가정식은 물론 세계 미식을 두루 섭렵할 정도로 폭 넓어지고 있는 추세다. 간편함에 재료의 신선함을 더할 수 있는 밀키트의 인기와 함께 주방 소형 가전에 대한 관심 또한 커지고 있는데, 시쳇말로 ‘사기템’이라는 애칭이 생긴 와플&샌드위치 메이커의 경우가 대표적이다. 크루아상 반죽을 와플 팬에 눌러 굽는 크로플의 인기를 시작으로, 와플&샌드위치 메이커에 넣지 못하는 음식이 없다. 인절미나 절편 같은 떡은 물론 주먹밥도 와플 팬에 넣어 굽기만 하면 먹음직스러운 요리로 변신한다.
노영희 요리연구가는 “오뚜기의 익숙한 제품도 와플 팬에 굽기만 하면 속은 촉촉하면서 겉은 바삭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만드는 과정도 간단하고, 와플 무늬 덕분에 먹음직스러워 보이는 것도 장점”이라고 말한다. 오뚜기 오즈키친 주먹밥은 다양한 재료를 넣은 볶음밥으로 오븐 팬에서 조리해 풍미가 일품인데, 와플메이커에 구우면 바삭한 누룽지와 촉촉한 밥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 먹는 재미는 물론 맛있기도 하다는 것. 프랑스 오픈 샌드위치인 크로크무슈는 와플메이커에 구우면 그 맛이 맛집에서 즐기는 듯한데, 달걀 프라이만 올리면 크로크마담이 된다. 그밖에도 초간편 감자전믹스도 와플메이커에 구우면 별미로, 오뚜기 제품을 활용하는 아이디어는 그야말로 무궁무진하다.
게살크래미주먹밥구이와 참치 샐러드
재료 오뚜기 오즈키친 게살크래미주먹밥 2개, 오뚜기 프레스코 압착올리브유 1큰술
참치 샐러드_ 오뚜기 마일드참치(100g) 1캔, 양파 50g, 오이 30g, 오뚜기 골드마요네스 3~4큰술, 소금·오뚜기 직접 갈아먹는 통후추 약간씩
만들기
1 와플 플레이트 양면에 올리브유를 바른다. 플레이트에 주먹밥을 올린 뒤 뚜껑을 덮어놓았다가 밥이 해동되면 납작하게 눌러 노릇하게 굽는다.
2 참치 통조림은 체에 쏟아 국물을 빼고, 양파와 오이는 얇게 썰어서 소금을 약간 뿌려 10분 정도 절였다가 물기를 걷는다.
3 볼에 참치를 넣고 부순 다음 양파와 오이, 마요네스, 후춧가루를 넣고 버무린다.
4 ①의 주먹밥구이에 ③의 참치 샐러드를 곁들인다.
와플메이커로 변주하는 오뚜기 제품
오뚜기 리얼 프렌치 크로크무슈 오리지널
프랑스식 오픈 샌드위치로, 버터 풍미의 고소한 빵에 소스를 바르고 큼직한 햄과 치즈를 올려 오븐에 구워 만든다. 달걀, 토마토, 파인애플, 과일 쨈, 슈거 파우더 등 토핑을 추가하면 맛과 멋을 더할 수 있다.
오뚜기 오즈키친 주먹밥 2종
간편하고 가볍게 먹는 트렌드에 밥을 접목한 밥간식으로,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주먹밥을 에어프라이어나 전자레인지에 조리할 수 있어 편의성을 높였다. 소불고기주먹밥, 게살크래미주먹밥 2종이 있으며, 세계 밥 요리를 재해석해 오븐에 구워내 풍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 오뚜기 x 플랜잇 와플메이커 대세의 겉바속촉
-
집밥을 즐기는 사람이 늘어날수록 간편식과 이를 더욱 간편하고 이색적으로 즐기는 방법 또한 다양해지고 있다. 그중에서도 대세템은 다름 아닌 와플&샌드위치 메이커일 터. 오뚜기 간편식과 와플&샌드위치 메이커로 집밥의 카테고리를 넓혀보자.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22년 2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