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인생의 보너스, 요리의 플러스 알파 Dessert! [감각 디저트 2] 영국의 라즈베리 서머 푸딩
아름다움을 보고, 달콤함을 음미하고, 즐거움을 느끼는 디저트는 ‘요리의 꽃’이다. 디저트가 훌륭하다면 주요리의 아쉬움은 사르르 용서가 된다. 어디 우리만 그럴까. 세계 각국의 입맛을 녹이는 감미로운 디저트는 과연 무엇일까.

영국의 ‘라즈베리 서머 푸딩’
British Summer Pudding

‘서머 푸딩’이라 불리는 라즈베리 푸딩은 영국 사람들이 몇백 년 전부터 즐겨 먹어온 전통 디저트. 주재료인 라즈베리, 블랙베리, 블루베리 등이 여름철 과일이어서 ‘서머 푸딩’이라는 이름을 얻었다. 새콤달콤한 베리를 가득 채운 루비 컬러의 디저트는 장미정원의 로맨틱한 만찬에 빠질 수 없는 메뉴다.


라즈베리 서머 푸딩

재료(4인분)
식빵 8, 설탕 4큰술, 베리류 4 (블랙베리·라즈베리· 블루베리·딸기 등), 라즈베리 퓌레 1/2, 젤라틴 2(또는 파우더 4g)
소스 라즈베리 퓌레 1/2, 설탕 2큰술

만들기
1
식빵은 겉부분을 잘라낸 뒤 1쪽은 몰드 모양대로 동그랗게, 나머지 7쪽은 반으로 자른다. 몰드(지름 12cm) 안쪽에 식빵을 겹쳐가며 돌려 담는다.
2
냄비에 분량의 설탕과 라즈베리 퓌레를 넣고 끓인 뒤 물에 불린 젤라틴 또는 파우더를 넣고 섞는다. 3 ②에 베리를 넣어 섞은 뒤 몰드 안에 부어 2~3시간 굳힌다.
4
팬에 분량의 소스 재료를 넣고 살짝 끓인다.
5
플레이트 위에 ③을 뒤집어 몰드에서 빼낸 뒤 붓으로 ④를 충분히 바른다. 6 다양한 베리로 장식하고 소스를 뿌려 낸다.

구선숙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07년 2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