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몸은 따뜻하게 녹이고 속은 든든하게 채운다 [스튜&수프 2] 모시조개 차우더
정성껏 만든 음식에는 마음을 움직이는 무언가가 녹아 있다. 오랜 시간 뭉근하게 끓이는 수프나 스튜가 딱 그런 요리다. 여러 가지 재료를 한데 넣어 완성하는 이 요리는 온몸에 온기를 불어넣고, 특유의 따스함으로 영혼마저 살찌우는 듯하다. 2월의 쌀쌀한 바람도 온순하게 녹이는 수프와 스튜.

모시조개 차우더

재료
껍질째 해감을 제거한 모시조개 2kg, 베이컨 4, 양파 1, 밀가루 1큰술, 감자 3, 월계수잎 1, 말린 타임 1/4작은술, 생크림 1, 다진 파슬리 2큰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만들기
1
냄비에 물 4컵을 붓고 끓인 뒤 준비한 모시조개를 넣어 1~2분 동안 삶는다.
2
모시조개를 건져서 살을 골라낸다. 그중 1/2은 대충 다진다.
3
모시조개 삶은 물을 고운체에 밭친 뒤 물 5컵을 붓는다.
4
베이컨은 1cm 길이로 잘라 바삭바삭해질 때까지 볶는다.
5
양파는 껍질을 벗겨 사방 0.5cm 크기로 썰어 ④에 넣고 1~2분 동안 볶는다.
6
⑤에 밀가루를 넣고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마저 익히는데, 이때 ②의 모시조개 육수를 조금씩 넣는다.
7
감자는 사방 0.5cm 크기로 사각썰기한다.
8
⑥에 ⑦의 감자와 월계수잎, 말린 타임을 넣고 감자가 부드러워질 때까지 20분 동안 뭉근하게 끓인다.
9
모시조개 살과 생크림, 다진 파슬리, 소금, 후춧가루를 넣고 10분 정도 더 끓인 뒤 월계수잎은 건져낸다.

박은주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07년 2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