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테이블을 압도하는 거대한 요리 Big dish [Big dish 5] 다양한 재료가 생명 '일본식 모둠 꼬치'
가족 모임이나 홈파티가 많은 시즌, 식탁 위에 무슨 음식을 올려야 할지 고민이라면 다음 레시피를 참고하도록. 음식 가짓수가 아닌, 정말 맛있는 확실한 요리 하나로 테이블을 평정해보자. 그랜드하얏트서울 총주방장에게 배우는 파워풀 요리 다섯 가지.

다양한 재료가 생명 ‘일본식 모둠 꼬치’
무엇이든 다 구울 수 있다, 취향대로 골라 먹을 수 있다, 조리법이 간단하다. 이런 장점을 지닌 꼬치구이는 얼마든지 파티 주요리가 될 수 있다. 맛내기 기본만 익혀 육류, 해물, 채소 등 재료만 응용하면 가능한 것. 다양함에 눈이 즐거워지는 꼬치구이에는 일본 된장국(미소시루)이나 어묵국 같은 따뜻한 국물 요리를 곁들이면 충분하다.

재료(8인분) 새우 320g, 쇠고기(살코기 부위) 460g, 닭가슴살 430g, 아스파라거스 220g, 표고버섯.파 380g씩, 소 금· 흰후춧가 루· 녹인 버터 약간씩

데리소스 레드 와인 450cc, 닭육수.일본 간장(‘기코망’ 간장) 900cc, 맛간장 450cc(간장 300cc, 설탕 150g, 물.주.술 5큰술씩, 사과.몬 약간씩을 넣어 끓인다), 설탕 500g, 물엿 450cc, 청주 1작은술, 대 파· 당 근· 양 파· 통후 추· 마 늘· 생강 약간씩

만드는 법
1 데리소스 재료를 냄비에 모두 넣고 양이 반으로 줄어들 때까지 졸인다. 
2
쇠고기와 닭고기를 한입 크기로 썬다. 꼬치에 꿰어 조금 센 불에서 3분간 굽다가 데리소스에 담갔다가 다시 1분간 굽는다. 다시 한 번 데리소스에 담갔다가 1분간 익힌다.
3 새우는 등 부분의 내장을 빼내고 2등분하듯이 깊게 칼집을 낸다. 아스파라거스는 4cm 길이로 자르고 표고버섯은 기둥을 떼어낸다.
4 새우, 아스파라거스, 표고버섯은 꼬치에 꿰어 약한 불에서 2분간 익혔다가 소금, 흰 후춧가루, 녹인 버터를 섞어 만든 소스를 붓으로 바른 다음 다시 1분간 익힌다.
5 대파는 한입 크기로 썬다. 꼬치에 꿰어 약한 불에서 2분간 익혔다가 데리소스에 살짝 담근 뒤 다시 1분간 익힌다.

구선숙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06년 12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