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재 정보를 화면과 영상으로 제공하는 디지털 소파 전문존.
전국 한샘 키친앤바스 전시장을 VR로 구현해놓은 VR스튜디오.
2022년 새해,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집 단장에 나선다. 먼저 거실·부엌·욕실·서재·아이 방 등 공간별 인테리어 콘셉트를 정하고, 가구를 고르고, 가전을 구매한다. 이곳저곳 끊임없이 발품을 팔며 선택과 결정의 순간이 이어진다. ‘과연 이 소파가 우리 집 인테리어에 잘 어울릴까?’ ‘욕실타일은 이 패턴이 좋을까?’ ‘이 냉장고가 우리 집 주방에 잘 어울릴까?’ 시공 전까지 전전긍긍하며 마음을 졸이는 사람이 대다수일 것이다.
한샘은 이러한 마음을 누구보다 잘 아는 기업이 아닐까 싶다. 서울 마포역 인근에 새롭게 오픈한 한샘디자인파크 마포점을 방문한 후 든 생각이다. 이곳은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 약 9백52평 규모로 한샘의 부엌, 욕실, 가구, 생활 용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토털 홈 인테리어 매장이다. 여타 매장과 차별화되는 점은 바로 매장 곳곳에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홈 인테리어에 필요한 정보를 가성으로 체험할 수 있는 디지털 체험형 매장이라는 것.
삼성전자의 가전과 한샘의 가구를 한자리에서 구매할 수 있는 융복합 매장이다.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공간을 제시하는 자녀 방 플랜 제안존.
수납 가구의 소재를 체험할 수 있는 디지털 수납 샘플존.
한샘 인테리어사업본부 김용하 전무는 “한샘디자인파크 마포점은 오프라인 매장의 전시 한계를 확장한 곳입니다. 국내 홈 인테리어 1위 기업 한샘과 국내 리빙 가전 1위 기업 삼성전자가 공동 기획한 첫 번째 매장인 만큼 가구와 가전으로 홈 인테리어를 하고자 하는 고객에게 최고의 상담과 혜택을 제공하겠습니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침실, 거실, 자녀 방, 서재 등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실제 방구조를 구현한 ‘플랜 제안존’에서는 고객이 디스플레이를 직접 터치하며 가구 배치와 색상을 바꿔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수납장 패널을 설치했을 때 종류별 느낌과 정보를 직관적 화면으로 알 수 있는 ‘디지털 수납 샘플존’, 소파 소재의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디지털 소파 전문존’ 등을 함께 운영한다. 3층 키친앤바스 매장에서도 디지털 기술은 큰 힘을 발휘한다. 부엌 벽면에 부착하는 다양한 타일을 가상으로 미리 보고 결정할 수 있는 ‘키친컬러링존’과 부엌 도어 샘플을 키오스크에 접촉하면 제품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샘플스캐너’, 한샘의 모든 부엌·욕실 제품을 살펴볼 수 있는 ‘VR스튜디오’ 등 다양한 디지털 체험 공간으로 홈 인테리어 구상에 실질적 도움을 얻을 수 있는 것. 또한 상권 인근을 비롯해 전국 5만여 개 아파트의 3D 도면 데이터베이스를 갖춘 상담 프로그램 ‘홈플래너2.0’을 통해 한샘으로 변화된 집 모습을 가상현실로 미리 구현하는 상담 서비스도 제공한다. 또한 지상 1층과 지하 1층에는 삼성디지털프라자가 위치해 가구와 인테리어를 고려한 맞춤형 가전 구매가 가능하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토정로 299 | 문의 02-6358-0175
- 한샘디자인파크 마포점 공간의 한계를 뛰어넘는 디지털 리빙 스토어
-
우리 집에 어떤 가구, 어떤 자재가 어울릴지 고민이라면 새롭게 오픈한 한샘디자인파크 마포점으로 향하자. 한샘과 삼성전자가 공동 기획해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토털 홈 인테리어 매장이다.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22년 1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