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인생을 정리해드립니다>, 이 신박한 제목은 최근 인기리에 방영 중인 tvN 프로그램 <신박한 정리>의 미다스 손, 우리집공간컨설팅 이지영 대표가 직접 쓴 따끈한 신간이다. 자신이 공간을 정리해준 이후 인생이 달라지는 수많은 사람을 목도한 이지영 대표는 공간이 곧 누군가의 인생을 좌우할 수 있다는 경험과 확신을 가지고 있다. 이번에 그가 만난 집의 가장 큰 특징은 일곱 살 미취학 아동을 키우는 워킹맘의 집이라는 점이었다. 세 가족이 사는 47평의 비교적 넓은 평수에 뷰가 좋은 아파트였지만, 그동안 쌓인 짐은 물론 숙면을 방해하는 요소들이 눈에 띄었고, 좋은 풍경을 감상하기에는 불편한 점이 많아 보였다. 일단 많은 옷은 ‘버리기’라는 정리가 필요했고, 아이만의 온전한 공간과 숙면을 취할 수 있는 침실 그리고 무엇보다 워킹맘인 엄마가 좋아하는 독서를 위한 편안한 환경도 만들고 싶었다. 그러기 위해선 정리와 함께 적절한 가구와 스타일링이 필요했는데, 이번에도 역시 CJ오쇼핑 리빙 브랜드 앳센셜이 함께했다. 기본에 충실하되 공간에 제 역할을 부여하는 이지영 대표의 철학과 맞닿는 적재적소의 아이템을 보유하고 있는 앳센셜, 이번에도 그 활약은 곳곳에서 돋보였다.
“자기 공간이 생긴 이후에 아이가 쓰던 물건을 제자리에 가져다 두며 정리를 하더라고요. 물론 제가 시키지도 않았는데 말이에요. 너무 놀라웠어요. 혹시라도 나중에 이사를 간다면 이사 날 꼭 정리 컨설팅을 동시에 받을 거예요.” 집주인과 아이를 모두 만족시킨 이번 컨설팅의 결과, 그 공간 공간을 들여다보자.
풍경과 함께 쉬는 거실
부피가 큰 소파와 육중하고 어두운 컬러의 라운지체어로 빽빽하던 거실. 비교적 넓은 평수의 집이지만 답답한 공간 구성으로 여유로운 정취를 느끼기 어려웠다. 아이의 짐을 모두 정리하고 이동하기 간편한 모듈형 보조 소파를 두어 거실을 정리해 바깥 풍경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밝고 환한 공간으로 변모했다.
“집주인이 무엇보다 좋아하는 게 독서였어요. 전망이 좋은 거실에서 편하게 책을 읽었으면 했지요. 그런 면에서 모듈 소파가 제격이었어요. 거실에서 방으로 자유롭게 이동하며 쓰시도록 두었지요.” _이지영 대표
스페인 노블리사 카펫
오랜 전통을 지닌 스페인 카펫 제조 명가 유니버셜과 컬래버레이션으로 소개하는 사계절 카펫. 폴리프로필렌 원사를 사용해 부드럽고 내구성이 좋으며, 먼지 날림이 적어 관리하기 용이하다. 크기도 다양해 대형부터 슈퍼점보특대형까지 있으며 추가 구성으로 멀티 카펫을 제공하는 등 디자인과 합리성을 모두 갖춘 제품이다.
모듈형 소파
책을 볼 때, TV를 볼 때, 휴식이 필요할 때 언제든 내 맘대로 조합해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모듈형 소파는 사용자의 자세와 체형에 맞게 조절할 수 있는 곡선형 등받이가 분리된다. 고밀도 HR 폼을 사용해 복원력과 탄성력이 뛰어나고 3D 메시 원단은 통기성이 좋아 쾌적한 촉감을 느낄 수 있다.
아이의 애착이 커진 방
아이가 있는 집은 모든 공간이 아이 공간이 되기 십상이다. 이 집 역시 예외가 아니었는데, 이지영 대표는 아이 공간을 더 아이 방답게 만드는 데 집중했다. 아이 물건은 모두 아이 방으로 되가져왔고, 아이 눈높이와 놀이 패턴에 맞게 수납했다. 컬러가 예쁜 러그와 쉽게 앉고 누울 수 있는 토퍼도 깔았다.
“아이에겐 누워서도 읽고 앉아서도 읽고 무엇보다 책을 즐길 수 있는 편한 환경을 만들어주는 게 좋겠지요. 도톰한 토퍼를 깔아 편안함을 더했고, 낮잠을 잘 수 있는 자리로도 쓸 수 있어 유용합니다.” _이지영 대표
까르마 토퍼
전국 서른세 곳 백화점에 입점한 토퍼 브랜드 까르마와 함께 만든 앳센셜의 인기 아이템. 쿠션감과 복원력이 뛰어난 고밀도 메모리 폼은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5cm 두께로 선보이며 SS, Q, K 사이즈가 있다. 특히 토퍼 구매 시 메모리 폼 베개를 제공하며, 방송 중 구매 시에는 3cm 두께의 멀티 토퍼까지도 추가로 증정한다.
잠도 출근 준비도 더 편해진 침실
이 집에서 가장 큰 안방은 아직 어린 딸아이가 함께 자는 침실이다. 특히 방과 이어진 드레싱룸이 있는데, 공간이 분리되었음에도 워낙 옷이 많아 정리하기 쉽지 않던 공간이다. 잘 입지 않는 옷들은 최대한 정리한 후, 침실 한편에 스마트 모듈 가구를 설치해 계절별로 자주 입는 옷과 자주 드는 가방 등을 보이게 수납했다.
“옷 정리를 대대적으로 하고 모듈 수납장을 추가했죠. 밖으로 노출해도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는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스마트 모듈 가구를 선택했어요.” _이지영 대표
앳센셜 스마트 모듈 가구
공간에 최적화해 맞춤 사용할 수 있는 모듈 가구는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E0등급의 자재와 단단한 철제 프레임으로 이루어졌다. 수납장과 선반을 고루 갖춰 선택의 폭이 넓다.
앳센셜 이불 커버와 나투어텍스 구스
국내는 물론 전 세계 4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는 20년 전통의 글로벌 기업 나투어텍스사와 앳센셜의 협업 라인. 천연 소재를 사용해 인체에 무해하며, 통기성이 우수한 나투어텍스의 프리미엄 구스다운 이불솜으로 사용하고 고급스러운 기하학 패턴의 도비자카드 문양으로 고급스러움을 살린 커버를 매치한베딩 세트. SS, Q, SK 사이즈로 만날 수 있다.
공간 크리에이터 이지영의 앳센셜 활용 백서
분야별 전문 브랜드와 협업함으로써 본질에 충실한 리빙 제품을 선보이는 앳센셜. 높은 퀄리티와 합리적 가격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고 싶다면,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이지영 대표가 선택한 앳센셜 제품을 주목해보자.
필요하면 언제든지, 이동과 조합이 간단한 모듈형 소파
일단 가볍다. 소파 무게 4.5kg, 스툴 무게 1.5kg. 필요하면 언제든 번쩍 들어 원하는 곳에 두고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특히 뷰가 좋은 이번 아파트에서는 무엇보다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이지영 대표는 모듈형 소파를 골랐다. 독서를 즐기는 집주인을 위한 선물 같은 소파일 터. 베이스와 등받이가 분리될 뿐 아니라 다양하게 각도를 조절할 수 있어 편리한데, 옵션으로 제공하는 초승달 모양 쿠션은 어떤 자세에서도 좋은 도우미가 된다.
서랍도 선반도 내 맘대로 고르는 시스템 드레스룸
스틸과 분체 도장으로 마감한 앳센셜의 시스템 드레스룸은 고급스러운 베이지, 그레이 컬러 두 가지가 있다. 23T 선반의 단단하고 심플한 디자인은 드레싱룸에 들여놓기 아까울 정도로 고급스럽다. 이 집에서 사용한 것같이 자주 쓰는 옷과 가방을 쇼룸처럼 정리하기에도 좋고 조합만 달리하면 수납장으로도 그만이다. 공간에 따라 최적화가 가능한 기본 구성 4종에 추가 구성을 10종까지 할 수 있다고. 이지영 대표가 앳센셜과의 협업에서 가장 애정을 가지고 있는 가구 중 하나다.
쌀쌀해지는 날씨라면 스페인 노블리사 카펫!
보일러를 틀기에는 아직 이르지만, 아침에 일어나서 발에 전해지는 찬 기운은 반갑지 않다. 앳센셜 카펫은 부드러운 폴리프로필렌 소재로 사용감이 편한 것이 장점이지만, 무엇보다 기하학 패턴의 디자인과 다양한 컬러가 특징이다. 이번 사례에서는 넓은 거실과 함께, 추가 구성으로 제공하는 멀티 카펫을 침대 앞에 깔아 기분 좋은 아침을 맞이할 수 있게 했다. 카펫 하나로도 공간 분위기가 따뜻해지고, 차가운 바닥도 따뜻해진다.
프리미엄 구스를 합리적 가격으로, 앳센셜 이불 커버와 나투어텍스 구스
헝가리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는 나투어텍스 구스를 직수입해 소개하는 앳센셜의 베딩 시리즈는 이지영 대표의 말대로 프리미엄급 퀄리티이다. 더욱이 가격까지 합리적이라 아주 매력적이다. 솜털 90%와 스몰페더 10%로 채운 풍성한 충전재는 일반 평면 봉제 대신 3차원 입체 봉제로 거위 털의 뭉침 현상을 없앴고, 전면에 파이핑을 둘러 이중 박음질한 마감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다양한 디자인으로 만날 수 있는 커버는 집 분위기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 앳센셜 x 공간 크리에이터 이지영의 아이와 워킹맘 모두를 만족시킨 신박한 집 꾸미기
-
일상에 꼭 필요한 제품으로 삶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는 CJ오쇼핑 리빙 브랜드 앳센셜과 우리집공간컨설팅 이지영 대표가 함께한 두 번째 ‘신박한 집 꾸미기’ 프로젝트. 이번엔 어떤 집이 새로운 일상을 얻었을까요?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20년 11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