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지인 스퀘어 1층 ‘라이프스타일 존’ 전경.
‘고객 페인 포인트 월’은 인테리어 솔루션을 주는 카드가 걸린 벽으로 LG지인 스퀘어가 제공하는 비대면 서비스 중 하나다.
shop card
공간 디자인 LG지인
협업 디자이너 프로젝트 YJ, 레브드홈, 수무
주소 서울시 강남구 학동로 134
문의 02-6910-9200
전시를 관람하듯 쇼핑하다
‘LG지인 스퀘어’는 지난 2014년 논현동 가구 거리에 처음 문을 열었다. 월평균 2천여 명이 찾는 인테리어 명소로 잘 알려진 이곳이 올해 7월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운 쇼핑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문을 열고 LG지인 스퀘어로 들어서면 처음 만나는 공간은 1층 ‘라이프스타일 존’이다. 이곳에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를 반영한 주방, 거실, 욕실, 아이방, 반려동물을 위한 콘셉트로 꾸민 여덟 개 공간이 있다. 각각의 공간은 모두 LG지인의 마감재를 사용한 공간으로, 여기에 감각적인 디자인 가구와 라이프스타일 소품으로 주거 공간을 구현했다. 이 중 세 개는 ‘디자이너스 트렌드 큐브’. 주기적으로 새로운 디자이너와 협업해 LG지인 스퀘어를 방문하는 이들이 새로운 인테리어 트렌드를 만날 수 있는 공간이다. 첫 번째 협업 결과물로 ‘프로젝트 YJ’의 김윤지 대표가 꾸민 홈 카페, ‘레브드홈’의 선혜림 대표가 구획한 능률을 높이는 홈 오피스, 가드닝 스튜디오 ‘수무’의 정은석 대표가 구현한 초록빛 발코니 전시가 한창이다. 큐브에서 나만의 라이프스타일 공간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었다면 다음으로 향할 곳은 ‘고객 페인 포인트 월’. “창호, 바닥재, 벽지 등 제품을 기능 위주로 어렵게 설명하기보다는 실제로 고객이 일상생활에서 느꼈던 인테리어 고민에 대한 솔루션을 쉽게 전달하는 데 집중했습니다.” LG하우시스 마케팅 담당 김희선 상무의 말이다. “거실의 TV 소리가 방까지 크게 들려서 시끄러워요.” “거실, 침실, 서재 등 한쪽 벽면에 포인트를 주고싶어요.” 이러한 인테리어 고민이 적힌 카드를 골라 뒷면을 넘기면 LG지인만의 인테리어 노하우가 담긴 솔루션이 등장한다. 각 층마다 걸린 1백여 개의 페인 포인트 카드를 천천히 넘겨보며, 인테리어 아이디어를 실제로 내 집에 구현하는 데 필요한 제품을 전달 받을 수 있다.
비대면 서비스를 위한 LG클로이 안내 로봇이 있다. 제품에 대한 정보 제공은 물론 매장 투어까지 가능하다.
‘바스3’로 꾸민 욕실.
2층 자재 라이브러리에는 LG지인이 출시한 모든 마감재를 직접 만져볼 수 있다.
비대면 서비스로 진화하다
언택트 체험 요소를 적용해 직원의 도움 없이도 방문객이 스스로 제품을 이해하고, 부담 없이 머물 수 있도록 한 점이 이번 리뉴얼의 핵심. 1층 라이프스타일 존에서는 LG클로이 안내 로봇이 직접 각 공간에 적용한 제품과 인테리어 솔루션을 쉽고 정확하게 안내하며, LG지인이 출시한 전 제품군을 도서관이나 아카이브에 온 듯 둘러볼 수 있는 2층 ‘자재 라이브러리’에서는 시뮬레이션 기기인 디지털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DID)로 제품별 온라인 샘플 북과 동영상, 시공 사례를 볼 수 있다. “소비자가 직접 시뮬레이션을 통해 컬러와 디자인을 바꿔보면서 제품을 스스로 매치해볼 수 있도록 했지요.” 김희선 상무의 설명이다.
시크한 블랙 컬러와 고급스러운 대리석 상판이 돋보이는 프리미엄 주방가구 ‘키친9’.
LG지인의 대표 제품인 인조대리석 하이막스의 모든 컬러를 볼 수 있는 스타일북.
LG하우시스 마케팅 담당 김희선 상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하다
“집은 단순히 휴식 공간이나 투자 대상을 넘어 다양한 활동이 이루어지는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모든 생활이 집을 중심으로 재편되는 것이지요. LG지인 또한 건축자재 브랜드에서 한 걸음 나아가 ‘집’에 대한 다양한 스토리와 공간 솔루션을 제안하는 인테리어 브랜드로 도약하고자 합니다.” 김희선 상무의 말처럼 LG지인 스퀘어는 비대면 니즈에 발 빠르게 대응하며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공감하고, 삶 속의 고민을 해결하는 라이프스타일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 이를 잘 보여주듯이 LG지인 스퀘어 3층은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렸다. 쿠킹 클래스가 가능한 프리미엄 키친, 우아하고 편리한 바스 쇼룸 등을 라이프스타일과 취향별로 구획한 것. 중앙 홀에서도 클래스, 인테리어 세미나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이 가능하다. “인테리어는 나만의 개성을 담아 공간을 꾸며나가는 과정이지만, 많은 고객이 어디서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몰라 막막해하거나, 선택한 업체를 믿을 수 없어 골머리 앓고는 합니다. LG지인은 정형화된 공간을 넘어선 새로운 인테리어의 기준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LG지인 스퀘어가 제안하는 공간은 라이프스타일 니즈와 트렌드를 반영해 진화를 거듭할 예정이다.
#오늘의숍 #디자인스팟
‘디자인 스팟’은 <행복이 가득한 집> <디자인> <럭셔리> <스타일 H> 등 디자인하우스 에디터들이 선별한, 지금 가장 주목할 만한 상업 공간입니다. 카페와 레스토랑, 플래그십 스토어, 편집매장 등을 매월 각 매체의 지면을 통해 소개합니다. 오는 12월 9~13일 코엑스에서 열리는 서울디자인페스티벌을 통해 올 한 해 가장 주목받은 숍과 매장을 발표하고, 그곳의 오너·디자이너와 함께 흥미진진한 토크도 진행합니다. 디자인 스팟에 대한 다양한 정보는 공식 인스타그램(@designspot.dh)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간 투어 & DIY
새로워진 LG지인 스퀘어에 대한 설명을 듣고 인테리어 필름 DIY 클래스에 참가해보세요. *결과물(미니 테이블)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일시 10월 28일(수) 오전 10시~오후 12시 30분
장소 LG지인 스퀘어
참가비 2만 원
인원 12명
신청 방법 <행복> 홈페이지 '이벤트' 코너에 참가 이유를 적어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