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주방의 블랙홀, 냉동실에서 생긴 일 3] 닭가슴살 쿠스쿠스 샐러드
<행복> 독자들에게 물었다. “냉동실엔 무엇이 들어 있으며, 냉동실 보관의 문제점은 무엇인가요?’”의도한 것은 아니지만 ‘한번 들어가면 나오질 않는다’는 공통된 답변은 냉동실 활용을 다시 생각하게 만든다. 냉동실을 블랙홀로 만들지 않기 위해 우리가 알아야 할 것들.
냉동 닭가슴살과 채소를 활용한
닭가슴살 쿠스쿠스 샐러드

재료 냉동 닭가슴살 1쪽, 버터 1큰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오렌지 1개

쿠스쿠스 샐러드 쿠스쿠스 1컵, 작게 잘라 냉동한 채소류(당근, 호박, 피망 등) 60g, 깻잎 20g, 토마토 20g, 물 1컵, 다진 마늘·소금·후춧가루·올리브오일 약간씩, 물 1컵

만들기(조리 시간 20분)
1 해동한 닭가슴살은 소금으로 간하고 후춧가루를 뿌린다. 팬에 버터를 녹여 거품이 일기 시작하면 닭가슴살을 넣어 앞뒤로 황갈색이 나도록 굽는다. 이때 오렌지 껍질째 채 썬 것을 함께 넣어 오렌지 향이 배도록 한다(사진 1)
2 작게 잘라 냉동실에 보관해두었던 채소를 달군 팬에 넣고 다진 마늘을 넣어 함께 볶는다. 소금으로 간하고 후춧가루를 뿌린다.
3 깻잎은 가늘게 채 썰고, 토마토는 씨를 빼서 0.5cm로 자른 후 ②와 잘 섞는다.
4 쿠스쿠스에 따뜻한 물 1컵을 넣어 불린 후 ②와 ③을 넣어 잘 섞은 다음 올리브오일을 넣는다. 소금으로 간하고 후춧가루를 뿌린다(사진 2).
5 쿠스쿠스 샐러드를 그릇에 담고 그 위에 구운 닭가슴살을 올리고 속껍질까지 벗긴 오렌지를 잘라 얹어 낸다.




이화선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08년 6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