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화장품 똑똑하게 고르기 티 없는 아름다움
요즘은 또렷한 이목구비보다 피부가 깨끗해야 미인이다. 여름이 오면 더욱 짙어지는 그림자, 잡티를 지우는 두 가지 방법.


화이트 톱은 잇미샤. 목걸이는 스와로브스키 제품.


Skin care
잡티 잡는 스킨케어

기미, 주근깨, 검버섯 등 잡티의 원인은 자외선이다. 여성호르몬으로 인한 색소침착과 유전적 영향도 있지만, 자외선으로 인해 멜라닌 색소가 올라오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가장 기본적인 잡티 관리는 자외선 차단이다. 피부가 건강한 20대에는 스킨과 로션 같은 기본 화이트닝 제품만으로도 충분히 잡티를 예방할 수 있다. 하지만 본격적으로 노화가 시작되는 30대부터는 피부 톤이 칙칙해지기 쉽고, 자외선에 가장 많이 노출되는 광대뼈 부위에 기미가 생기기 시작하므로 미백 성분을 다량 함유한 엠풀이나 에센스를 사용해야 한다. 40대에 들어서면 몸의 면역력이 저하되고 재생, 보호, 보습, 영양, 산소 등 피부의 5대 기능이 모두 떨여져 기미뿐 아니라 검버섯이 생기기 시작하므로 국소 부위에 작용하는 스폿 제품, 아이 크림, 시트 마스크 등을 사용하는 세심한 화이트닝 관리가 필요하다. 또 모자나 양산을 써 자외선 차단에 더욱 심혈을 기울이고, 꼼꼼한 클렌징과 각질 제거를 병행하면 맑고 깨끗한 피부로 가꿀 수 있다.


1 디올 디올스노우 안티-스팟 세럼 잠재된 멜라닌 색소까지 관리하는 화이트닝 세럼. 50ml, 1만 9천 원.
2 라 메르 화이트닝 에센스 인텐스 잡티 관리를 넘어 홍조도 잡아주는 화이트닝 에센스. 30ml, 37만 원.
3 미키모토 코스메틱 화이트닝 리페어 스틱 휴대하기 편리해 기미와 주근깨 부위에 수시로 바르기 좋다. 5g, 16만 5천 원.
4 로레알파리 유스코드 루미나이즈 세럼 미백과 주름 개선 이중 기능성 세럼. 30ml, 3만 5천 원.

1 입생로랑 포에버 라이트 크리에이터 세럼 다크 스폿, 광채, 피부 결, 탄력 케어가 가능한 4 in 1 세럼. 30ml, 15만 원대.
2 바비 브라운 엑스트라 브라이트 어드밴스드 세럼 칙칙하고 고르지 못한 피부 톤을 화사하게 밝혀주는 고농축 세럼. 30ml, 13만 5천 원대.
3 시세이도 화이트 루센트 인텐시브 스팟 타겟팅 세럼 플러스 잡티가 생성되기 이전에 멜라닌 생성을 방지하는 세럼. 30ml, 13만 3천 원.
4 시슬리 시슬리아 꽁쌍트레 에끌라 신진대사와 세포 재생을 도와 건강해 보이는 안색으로 만들어준다. 30ml, 45만 원.
5 미키모토 코스메틱 펄브라이트 클리어 모이스트 크림 미백과 보습 기능이 있는 수분 화이트닝 크림. 30g, 9만 2천 원.


“잡티 없는 피부를 위해 생활 속에서 화이트닝 관리를 실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백 기능성 제품을 꾸준히 사용하고, 한여름엔 SPF 30 이상과 PA++ 이상의 선블록 제품으로 자외선 차단을 꼼꼼하게 하는 것이 필수죠.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과 녹황색 채소를 섭취해 피부 재생과 저항력을 높이는 이너 뷰티도 함께 실천해야 합니다. 피부가 건강하면 색소침착도 막을 수 있거든요. 결국, 잡티 없는 피부가 건강한 피부라 할 수 있지요.” _WE 클리닉 조애경 원장


심플한 화이트 민소매 원피스는 타임 제품.

Make-up
잡티, 없앨 수 없다면 가리자
당장 눈엣가시 같은 거뭇거뭇한 잡티를 지우는 데는 메이크업만 한 것이 없다. 화장으로 잡티를 가린다고 생각했을 때 제일 먼저 컨실러를 떠올릴 것이다. 물론 컨실러가 커버 메이크업의 화룡점정이긴 하지만, 전체적으로 톤이 균일한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을 하기 위해서는 기초부터 달라야 한다. 반짝임 효과로 잡티가 흐려 보이게 하는 은은한 펄을 함유한 메이크업 베이스를 이용하거나, 옅은 착색 효과로 고른 피부 톤을 연출하는 틴티드 밤을 이용하자. 피부톤을 정리한 후 본격적으로 잡티를 가리기 위해 사용하는 파운데이션은 얼굴에 바른 후 자연광 아래서 봤을 때 피부색과 가장 가까운 색을 골라야 자연스럽게 잡티를 커버할 수 있다. 그다음에 컨실러를 이용해 가려지지 않은 잡티를 정리하는 것이 커버 메이크업의 정석이다. 컨실러는 파운데이션보다 한두 톤 밝은 옐로 계열이 어둡거나 붉은 잡티를 가리기 좋은데, 가능한 한 다양한 컬러의 파운데이션과 컨실러를 구비하는 것이 좋다. 피부 톤과 잡티의 색은 계절과 호르몬의 변화, 수면 부족 등의 이유로 날마다 조금씩 달라지기 때문에 더욱 완벽한 피부를 연출하려면 다양한 컬러의 메이크업 무기가 필요하다.


1 디올 디올스노우 UV 쉴드 BB 아이 크림 SPF 20/ PA++ 눈가의 잡티를 관리하기 편한 컨실러. 6ml, 6만 4천 원.
2 바비 브라운 파운데이션 스틱 눈 밑 기미 커버용으로 유용한 스틱형 파운데이션. 9g, 5만 9천 원.
3 시세이도 메이크업 내추럴 피니쉬 크림 컨실러 소량으로 피부 결점을 커버하는 크림 타입 컨실러. 10ml, 3만 원.
4 나스 래디언트 크리미 컨실러 피부에 가볍게 밀착돼 뭉침 없이 잡티를 가려주는 컨실러. 6ml, 4만 원.

1 디올 스킨 포에버 익스트림 컨트롤 더운 날씨에도 답답하지 않은 가벼운 느낌의 콤팩트 파운데이션. 8g, 7만 5천 원.
2 바비 브라운 롱-웨어 이븐 피니스 파운데이션 SPF 15 젤 베이스 포뮬러가 화장하지 않은 듯 가벼운 느낌을 주고, 커버력이 12시간 지속되는 파운데이션. 30ml, 7만 5천 원.
3 나스 퓨어 래디언트 틴티드 모이스처라이저 SPF 30/ PA+++ 자연스럽게 피부 톤을 정돈하며 촉촉한 사용감이 돋보이는 베이스 . 50ml, 6만 3천 원.
4 입생로랑 뷰티 골든젤 UV 광채 파운데이션 화사한 광채를 부여하는 파운데이션으로 여덟 가지 색상으로 출시한다. 30ml, 6만 5천 원.
5 시세이도 래디언트 리프팅 파운데이션 자연스러운 커버력과 주름 개선 기능이 있어 매끄러운 피부를 연출한다. 30ml, 6만 원.


“커버력이 좋은 파운데이션이라고 해서 무조건 잡티가 가려지는 것은 아니에요. 수분 함유량이 높은 파운데이션을 사용해야 잡티 커버와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이 가능합니다. 입술도 매끄러워야 전체적으로 피부가 깨끗하다는 인상을 줄 수 있어요.플럼핑 기능의 립글로스로 주름을 완화하고, 틴트 기능이 있는 립밤으로 생기를 더해보세요.” _디올 내셔널 수석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성연 씨

피부를 더 환하게 밝히는 세 가지 방법
첫째, 이마 라인과 눈썹 정리
민얼굴일지라도 지저분한 눈썹과 이마를 뒤덮는 잔털을 깔끔하게 정리하면 피부 톤이 한결 정돈돼 보인다.

둘째, 코와 입 주위 붉은 기 잡기
잡티는 아니지만, 코와 입 주위의 거뭇하거나 붉은 기운도 신경 써야 맑고 깨끗한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입 주위를 정리해야 입술 라인도 깔끔해 보이는 법!

셋째, 하이라이터로 한 번 더 밝히기
펄을 함유한 하이라이터를 잡티가 많은 얼굴 중앙 부분에 발라 피부 화장을 마무리하자. 얼굴을 더욱 입체적으로 보이게 하고, 피부 톤도 한층 밝아질 것이다.

 

메이크업 이준성 헤어 박내주 모델 정지영 어시스턴트 이영신 도움말 조애경(WE 클리닉 피부과 원장) 참고 도서 <바비 브라운 메이크업 매뉴얼>제품 협조 나스(02-6905-3747), 디올(02-3438-9631), 라 메르(02-3440-2653), 로레알파리(080-565-5678), 미키모토 코스메틱(02-3446-3092), 바비 브라운(02-34402848), 시세이도(02-3456-0103), 시슬리(02-3438-3928), 입생로랑(02-3479-9871)

진행 이정혜 기자 | 사진 안지섭(인물), 김동오(제품)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13년 6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