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보석, 일상을 반짝이게 하는 빛
무채색 일색인 겨울 외투와 두껍게 껴입은 옷이 지루하게 느껴질 때 보석함에 고이 넣어둔 목걸이와 반지를 꺼내보라. 검정 스웨터의 네크라인 위에서, 회색 재킷과 감색 코트의 소매 아래서 저마다 영롱한 빛을 발산하며 무겁고 단조로운 겨울 옷차림에 생기를 불어넣을 것이다.


(위부터) 까르띠에 트리니티 펄 링
까르띠에의 상징이자 스테디셀러인 트리니티 컬렉션의 새로운 디자인 트리니티 펄 컬렉션은 70가지가 넘는 다양한 사이즈와 색감의 진주를 사용한다. 특히 세 가지 색상의 담수 진주(핑크, 화이트, 옐로)는 트리니티 링에 적용한 세 가지 금색과 통일감을 이룬다. 가격 미정.
피아제 포제션 클래식 링 포제션 컬렉션 탄생 20주년을 기념해 도발적 분위기로 새롭게 선보인 포제션 클래식 링은 하나의 반지가 또 하나의 반지 위에서 회전하는 기존 디자인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위에 체인 장식을 더했다. 화이트 골드나 옐로 골드 위에 다이아몬드를 파베 세팅한 버전과 다이아몬드 장식이 없는 버전으로 선보인다. 2천만 원대.
에이치스턴 수트라 참 브레이슬릿 패션 디자이너 다이앤 본 퍼스텐버그와 협업해 제작한 수트라 참 브레이슬릿은 볼륨감 있는 옐로 골드 체인과 귀여운 참charm 장식이 옷차림에 경쾌한 생기를 더한다. 각각의 제품에는 디자이너가 영감을 얻은 단어들(사랑love, 웃음laughter, 창조creativity, 조화harmony, 진실integrity, 평화peace, 풍요로움abundance, 지혜knowledge)이 새겨져 있다. 가격 미정.


(위부터) 타사키 밸런스 링 타사키를 상징하는 반지로 유명한 밸런스 링은 심플한 디자인의 화이트 골드 링에 6mm 아코야 진주와 0.5캐럿 다이아몬드를 세팅해 우아함과 화려함을 동시에 담았다. 1천2백만 원.
샤넬 플룸 브레이슬릿 바람에 너울거리는 하얀 깃털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한 플룸 브레이슬릿은 화이트 골드 위에 1백18개의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를 세팅해 화려함을 더했다. 가격 미정.
타사키 페탈 링 화이트 골드 반지에 가닛과 다이아몬드를 활짝 핀 한 송이 꽃처럼 세팅한 페탈 링. 여섯 장의 붉은 꽃잎이 손가락 위를 덮으면 봄이 시작된 듯 옷차림에 생기가 더해진다. 4백50만 원대.
까르띠에 아그라프 펄 이어링 독창적이고 예술적인 오트쿠튀르 드레스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한 아그라프 컬렉션의 진주 귀고리는 여성스러움과 우아함을 상징한다. 전문가가 엄격하게 선별한 1백44개의 담수 진주와 1백46개의 다이아몬드가 화이트 골드와 만나 영롱하게 빛난다. 가격 미정.


(위부터) 부쉐론 세헤라자데 링
화이트 골드 위에 다이아몬드와 사파이어, 애미시스트, 투르말린을 세팅한 세헤라자데 링은 <아라비안 나이트>에 등장하는 페르시아 왕비 세헤라자데에게서 영감을 얻어 화려한 코인 모양으로 제작했다. 같은 모티프의 목걸이와 펜던트도 선보인다. 가격 미정.
까르띠에 나뛰렐망 컬렉션 러브 버드 네크리스 두 마리 새를 정교하게 디자인한 나뛰렐망 컬렉션 러브 버드 네크리스는 사랑, 결합, 누군가를 위한 특별함을 상징한다. 화이트 골드, 에메랄드, 오닉스와 함께 3백 93개의 다이아몬드를 펜던트 위에 수놓았다. 가격 미정.
프레드 로레나 네크리스 쿤차이트와 자수정, 블루 토파즈의 다채로운 색감과 다이아몬드의 영롱한 빛이 돋보이는 로레나 네크리스는 장인의 정교한 세공 기술과 아름다운 보석의 개성이 조화를 이룬다. 가격 미정.


(위부터) 반 클리프 아펠 투 버터플라이 링
두 마리 나비가 손가락 사이를 날아다니는 듯한 사랑스러운 디자인의 투 버터플라이 링은 화이트 골드 위에 다이아몬드를 세팅해 화려함을 더했다. 3천1백80만 원.
부쉐론 마카롱 드롭 이어링 한쪽 면 가득 핑크 사파이어로 뒤덮인 마카롱과 그린 차보라이트를 세팅한 마카롱이 하나로 연결된 마카롱 드롭 이어링은 달콤하게 한 입 베어 먹은 듯한 디자인이 재미있다. 핑크 사파이어를 세팅한 아래쪽 마카롱 반대 면에는 선명한 보랏빛 자수정이 세팅돼 있다. 가격 미정.
부쉐론 프로그 문스톤 링 당장이라도 펄쩍 뛰어오를 듯 보이는 개구리가 생동감을 전하는 프로그 문스톤 링은 신비로운 구슬을 형상화한 문스톤과 개구리의 몸을 장식한 그린 차보라이트가 경쾌한 느낌을 전한다. 가격 미정.


(위부터) 타사키 페탈 네크리스 섬세하게 세공한 화이트 골드 위에 핑크와 옐로 사파이어,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페탈 네크리스는 분홍빛 꽃잎 모양 펜던트로 여성스러운 우아함과 화려함을 표현한다. 7백70만 원대.
쇼메 핑크 골드 비 마이 러브 하이브 링 마흔네 개의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와 네 개의 라운드 컷 퍼플 사파이어, 두 개의 핑크 오팔, 네 개의 라운드 컷 레드 스피넬로 벌집과 꿀벌을 정교하게 표현했다. 3천만 원대.
타사키 하츠 어파이어 링 하트 모양으로 세공한 옐로 골드에 핑크 투르말린을 장식한 하츠 어파이어 링은 사랑스러운 화려함을 전한다. 같은 디자인의 목걸이도 함께 선보인다. 5백80만 원대.
프레드 뺑 드 쉬크르 브랜드 탄생 75주년을 기념해 만든 뺑 드 쉬크르 링은 남미의 아름다운 풍경과 색채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했다. 원뿔 형태의 실루엣은 리우데자네이루의 구아나바라 만에서 바라본 슈가로프 산의 모습을 형상화한 것이다. 가격 미정.


(위부터) 샤넬 꼬메뜨 2 에뜨왈 링 정장은 물론 청바지 차림에도 잘 어울리는 꼬메뜨 2 에뜨왈 링은 열한 개의 블루 사파이어와 열다섯 개의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로 행운을 상징하는 유성 모양을 디자인했다. 가격 미정.
불가리 메디테라니안 에덴 네크리스 지중해의 자연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한 메디테라니안 에덴 네크리스는 애미시스트, 터키석 비즈, 다이아몬드를 화사한 브릴리언트 컷과 차가운 느낌의 스텝 컷, 부드러운 카보숑 컷으로 조화롭게 세공해 하나의 예술 작품을 연상시킨다. 4천4백만 원대.
쇼메 핑크 골드 비 마이 러브 화이트 골드 하이브 링 여든두 개의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 네 개의 라운드 컷 핑크 사파이어, 네 개의 라운드 컷 레드 스피넬로 벌집과 꿀벌을 독창적으로 표현했다. 3천만 원대.
부쉐론 터틀 링 부쉐론 애니멀 컬렉션 중 하나인 터틀 링은 부귀와 장수를 상징하는 거북이를 형상화했다. 핑크 골드 위에 커다란 핑크 쿼츠로 거북이 등을 만들고, 에메랄드와 다이아몬드를 이용해 눈과 다리를 표현했다. 가격 미정.

 디자인 송현아 기자 어시스턴트 박하영 제품 협조 까르띠에(1566-7277), 반 클리프 아펠(02-3440-5660), 부쉐론 갤러리아 부티크(02-543-6523), 불가리(02-2056-0172), 샤넬 화인주얼리(02-3442-0962), 쇼메 갤러리아 부티크(02-3442-3159), 에이치스턴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02-515-1945), 프레드 갤러리아 부티크(02-514-3721), 피아제(02-516-9856), 타사키 코리아(02-3461-5558)

 


진행 박경실 기자 | 사진 한정훈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13년 2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