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참존 디에이지 레드-와인 에스 크림
피부 내 성장인자를 촉진하는 폴리페놀 성분이 들어 있는 레드 와인을 34% 이상 함유해 기미ㆍ주름ㆍ피부 탄력 개선 효과가 있다. 50ml, 4만 5천 원.
2 라메르 크렘 드 라메르
청정 해안에서 채집한 미라클 브로스 성분과 신선한 해초에서 추출한 미네랄이 피부 깊숙이 수분을 전달해 촉촉하고 탄력 있게 가꾸고,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킨다. 30ml 21만 원, 60ml 36만 원.
3 멜비타 아프리코 커넬 뷰티 오일
천연 유기농 살구씨 오일이 들어 있어 기미, 주근깨 등의 잡티를 개선하고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관리한다. 50ml, 4만 2천 원.
4 동인비 동인비진 에센스
고농축 홍삼 성분이 피부 장벽을 강화해 피부 탄력을 높이고 수분과 영양을 공급한다. 50ml, 22만 원.
5 효시아 블랙 리뉴빈 크림
검은콩의 농축된 유효 성분이 피부 속부터 촘촘하게 탄력을 높이고, 피부 장벽을 강화해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70ml, 11만 원.
6 설화수 자음생 크림
인삼의 농축된 영양 성분이 피부 장벽 기능을 강화하고 피부 세포 재생을 촉진해 맑고 탄탄한 피부로 가꾼다. 60ml, 23만 원대.
7 달팡 아로비타 C 에너제틱 퍼밍 크림
당근에서 추출한 비타민이 얼굴과 목의 탄력을 높여 피부를 탱탱하게 가꾸고, 수분을 보충해 건조한 피부에 생기를 불어넣는다. 50ml, 11만 8천 원.
8 겔랑 아베이 로얄 유쓰 세럼
벌꿀에서 추출한 퓨어 로얄 농축액이 피부 본연의 치유력을 활성화해 주름을 개선하고, 탄력을 되살려준다. 30ml 18만 1천 원, 50ml 25만 6천 원.
1 레드 와인_ 기미・주름・노화 방지
와인에 들어 있는 젖산, 타닌, 카테킨 등은 기미ㆍ주름ㆍ노화 방지에 효과적이다. 탄력을 높이고 혈액순환을 촉진해 생기 있는 피부 톤을 만들고, 각질을 제거하는 효과도 있으므로 남은 와인은 세안할 때 물에 섞어 사용할 것. 피부가 맑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2 해초_ 보습・안색 개선
해초에 들어 있는 무기염류와 알긴산은 상처 회복과 보습, 항노화 효과가 있다. 또한 모세혈관의 기능을 원활하게 해 외부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보습막을 형성하고, 각종 미네랄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윤기 없는 피부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특히 건조하고 푸석한 피부에 효과적이다.
3 살구_ 기미・주근깨・각질 제거
살구의 리코펜 성분을 꾸준히 섭취하면 잔주름과 피부 탄력이 개선된다. 또 살구씨를 갈아 팩을 하면 기미ㆍ주근깨ㆍ각질을 제거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살구의 베타카로틴은 몸에 활기를 준다.
4 홍삼_ 면역력 증진・주름 개선
홍삼의 사포닌 성분은 피부 면역력을 높여 노화를 늦추고 보습력을 강화해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꾸준히 섭취하면 아토피피부염이나 주름ㆍ기미 개선에도 효능을 보인다.
인삼_ 피부 결 개선・탄력 강화
인삼즙으로 마사지하거나 꿀과 인삼액을 10:1 비율로 섞어 바르면 세포분열이 왕성해져 탄력 있는 피부가 된다. 또 인삼에 함유된 파나긴산은 피부 결을 곱게 만들어주며, 건조해지는 것을 막는다.
5 검은콩_ 노화 방지・탈모 예방
체중 감량은 물론 피부 노화를 예방하는 데 효과적인 검은콩은 항산화 효과가 탁월한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꾸준히 먹으면 피부가 맑아지고 탄력이 생긴다. 모발 생성에 주요한 영양분이기도 하므로 탈모를 예방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6 당근_ 피부 재생・여드름 완화
당근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베타카로틴은 몸 안에서 비타민 A로 변해 눈의 건강, 면역 체계 유지, 피부 재생을 돕는다. 또 당근에 함유된 비타민 B군은 피부 트러블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어 좁쌀 여드름과 피부 트러블 개선에 좋다.
7 꿀_ 보습 효과・트러블 진정
미네랄과 비타민 B를 비롯해 피부 회복에 필요한 각종 영양 성분을 함유한 꿀은 세포에 연료를 공급하는 훌륭한 원천이다.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고, 살균력과 항염 효과도 탁월해 뾰루지나 염증이 있을 때 바르면 진정 효과를 볼 수 있다. 거칠어진 입술이나 혓바늘에 바르면 먹어도 상관없으니 사용하기 편하다.
스타일링 장양미
- 뷰티 처방전 피부를 위한 원료를 찾아라!
-
인삼, 검은콩, 해초, 살구, 꿀 등 화장품 성분표를 보면 익숙한 이름이 많다. 그런데 그 원료가 피부에 어떤 영향을 줄까? 그래서 효능을 알아봤다. 결론! 먹어서 좋은 건 피부에 발라도 좋다.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12년 10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