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화장의 기술 색깔 있는 여자
부드러운 파스텔 톤 눈매, 장밋빛 두 뺨, 반짝이는 입술. 올봄 유행하는 메이크업은 화가의 팔레트에서 튀어나온 것 같은 다채로운 색으로 물들어 지금 이 계절 활짝 핀 꽃처럼 화사하다.

눈매가 밝아지면 기분도 밝아진다
아이섀도 하나만으로도 매혹적으로 변신할 수 있다. 특히 눈매가 밋밋한 사람일수록 아이 메이크업 효과는 더욱 드라마틱하게 나타난다. 약간의 아이섀도와 아이라이너, 마스카라만으로 본인조차 몰랐던 새로운 매력을 찾아볼 것.

초보자를 위한 아이섀도 가이드
컬러 선택은 늘 어렵다. 그러나 선입관을 버리고 고정관념에 얽매이지 말 것! 과감하고 자유로운 시도에서 새롭고 감각적인 스타일이 나오는 법이다. 메이크업에 서툴다면 얼굴색과 어울리는 은은한 컬러부터 발라보면서 감각을 익히는 것이 좋다. 붉은 피부는 그레이, 아쿠아 블루, 민트, 라벤더 등 시원한 색상을 고르고, 칙칙한 피부라면 핑크 계열이나 골드 펄 등 화사한 색을 바른다. 창백한 피부는 따뜻한 색상으로 얼굴에 온기를 주자. 복숭앗빛, 핑크, 브라운, 베이지를 추천한다.


1 겔랑 바이 에밀리오 푸치 에끄레 4 꿀뢰르 13 또렷하고 생기 있는 눈매를 연출하는 네 가지 컬러의 아이섀도 팔레트. 7만 2천 원.
2 조르지오 아르마니 에까이으 클래식 아이 팔레트 미세한 피그먼트로 이루어진 네 가지 컬러 아이섀도가 깊이 있는 색감을 선사한다. 가격 미정.
3 로라 메르시에 베이크드 아이 컬러 밀착력 높은 크리스털 입자가 빛나는 눈매를 연출하는 아이섀도. 3만 2천 원.
4 겔랑 메테오리트 펄 라이트-퍼펙팅 프라이머 화이트 부스터 미세한 화이트 파우더와 젤 타입 플루이드가 화사한 피부를 연출하는 프라이머. 30ml, 7만 2천 원.
5 록시땅 피브완 델리까뜨 쉬머링 파우더 미세한 파우더가 피부에 은은한 광채를 선사한다. 8g, 가격 미정.
6 슈에무라 컬러 아틀리에 풍부한 미네랄 성분을 함유해 눈가 자극 없이 부드럽게 발리는 아이섀도. 리필 제품 1만 7천 원, 모노 케이스 8천 원.
7 디올 헬씨 글로우 인헨싱 파우더 디올 스킨 누드 탠 피부에 생기를 더해주어 건강하게 빛나는 메이크업을 완성하는 압축 페이스 파우더. 11g, 7만 3천 원.
8 나스 쿠트키 네일 폴리쉬 선명한 발색력과 오랜 지속력이 특징인 네일 컬러. 15ml, 2만 6천 원.



이토록 즐거운 착시 현상이 또 있을까
많은 여자가 얼굴형에 대해 고민을 갖고 있다. 작은 눈과 낮은 코 때문에 얼굴이 평면적으로 보인다거나, 광대뼈와 턱 선이 두드러져 얼굴이 커 보인다는 게 대부분의 이유다. 이럴 때 블러셔는 효과적인 대안이 될 수 있다. 블러셔만 잘 발라도 보름달 같은 얼굴이 갸름하고 입체적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블러셔 컬러 어떻게 고를까?
어떤 색을 골라야 할지 고민이라면 피부가 하얀 사람은 핑크나 복숭앗빛을, 노란 사람은 보랏빛, 까무잡잡한 사람은 금빛 펄이 있는 브라운 톤부터 테스트해볼 것. 블러셔를 바를 때는 활짝 미소 지은 상태에서 달걀처럼
둥글게 튀어나온 광대뼈를 중심으로 둥글리듯 부드럽게 바른다. 화장에 자신이 없다면 처음부터 욕심부리지 말고 조금 모자란 느낌에서 멈추는 편이 낫다. 블러셔가 과하면 안 한 것만 못하기 때문이다.


1 겔랑 바이 에밀리오 푸치 메테오리트 펄 다쥬르 여섯 가지 컬러가 혼합되어 피부 톤을 화사하고 생기 있게 표현하는 펄 파우더. 30g, 7만 8천 원.
2 디올 베르니 어딕트 익스트림 선명한 발색력이 돋보이는 네일 컬러. 10ml, 3만 원.
3 에스티 로더 퓨어 칼라 블러시 누드, 핑크, 코럴, 모브 컬러가 절묘하게 배합되어 입체감 있는 얼굴을 연출하는 블러셔. 7g, 4만 7천 원대.
4 비디비치 by 이경민 스몰 키트 하이라이터, 블러셔, 아이섀도 등 필요한 제품과 컬러를 골라 세팅할 수 있는 멀티 메이크업 팔레트. 7만 6천 원, 단품 1만 9천 원.



붉은 입술로 유혹하세요
립스틱은 그저 단순한 화장품이 아니다. 메이크업에서 립스틱은 일종의 상징이자 분위기 메이커 역할을 한다. 어떤 립스틱을 바르느냐에 따라 그날 하루의 색깔도 달라진다. 립스틱 컬러가 이미지를 바꿔놓기 때문이다. 중요한 모임이 있는 날, 우울한 기분을 떨치고 싶을 때, 자신감이 필요할 때, 립 컬러를 한번 바꿔보라. 잘 고른 립스틱은 당신의 표정에 날개를 달아줄 것이다.

피부색에 어울리는 립스틱 선택 요령
립스틱을 바르는 데 정해진 규칙이란 없다. 그러나 자연스러운 컬러를 찾는다면 피부색과 헤어스타일 그리고 실제 입술 색을 고려해야 한다. 사람마다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가장 근사해 보이는 립 컬러는 본인의 입술 색보다 두 톤 정도 어두운 색이다. 피부가 하얗다면 밝은 핑크 계열이나 산호색이 알맞고, 중간 정도의 피부 톤이면 장밋빛과 옅은 팥죽색이 무난하다. 피부색이 어두운 편이라면 와인 컬러와 브라운 톤의 레드를 추천한다.


1 라네즈 립 듀얼 팟 촉촉한 입술을 표현하는 립 팔레트. 2만 2천 원.
2 RMK 메이크업 베이스 균일한 피부 톤을 연출하는 메이크업 베이스. 30ml, 5만 5천 원.
3 비디비치 by 이경민 플래시 립 크레용 립스틱과 립글로스, 립틴트의 장점을 한데 모은 립 컬러. 3만 4천 원. 4 겔랑 샤인 오토마띠끄 핑크와 오렌지, 레드 등 열두 가지 컬러로 선보인 립스틱. 4만 5천 원.
5 랑콤 루즈 인 러브 은은한 광채와 선명한 컬러가 오래 지속되는 립스틱. 3만 9천 원.
6 조르지오 아르마니 루미네센스 브라이트 퍼펙션 메이크업 베일 SPF 35/PA+++ 번들거림을 방지하고 피부 톤을 균일 하게 연출하는 파우더. 7만 2천 원대.
7 바비 브라운 브라이트닝 어드밴스드 세럼 얼굴의 붉은 기를 완화해 맑은 피부로 가꾸는 세럼. 50ml, 13만 5천 원.
8 나스 스키악 립스틱 선명한 컬러가 오래 지속되는 립스틱. 3만 5천 원.
9 버버리 뷰티 립커버 자연스러운 색감이 생기 있는 입술을 연출하는 립스틱. 3만 9천 원.
10 슈에무라 루즈 언리미티드 2012 입술을 촉촉하고 부드럽게 표현하는 립스틱. 3만 5천 원.
11 로라 메르시에 립 샤인 반짝임이 오래 지속되는 립 샤인. 3만 2천 원. 12 바비 브라운 팟 루즈 포 립&치크 블러셔로도 사용할 수 있는 립 팔레트. 4만 원.

스타일링 정소정 메이크업 원영미 헤어 권영은 모델 조혜은 네일 아트 한혜영(브러쉬 라운지) 어시스턴트 최고은 참고 도서 나의 달콤한 메이크업

진행 박경실 기자 | 사진 장윤정(아톰 스튜디오)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12년 5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