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 컬러 활용하기
옷차림이 단조로워 보인다면, 최근 다양하게 선보이는 투톤 컬러나 알록달록한 털실로 포인트를 준 머플러를 골라보세요. 머플러 자체가 지닌 개성 덕분에 복잡하지 않은 단정한 매듭이나 어깨에 느슨하게 두르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돋보이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여 오렌지 컬러의 모헤어 코트와 스웨이드 끈을 엮어 포인트를 준 아이보리 울 머플러는 가격 미정, 보테가 베네타.
남 블랙과 그레이 투톤 컬러로 이루어진 니트 머플러는 가격 미정, DKNY. 브라운 스웨이드 속에 양털을 덧대어 보온성을 높인 집업 점퍼는 5백20만 원대, 토즈.
두 개의 머플러를 한 번에
머플러만으로도 개성 넘치고 다채로운 멋을 낼 수 있습니다. 차분한 컬러의 풍성한 니트 머플러에 컬러감이 돋보이는 캐시미어나 실크 스카프를 함께 둘러 연출하면, 단정한 옷차림도 눈에 띄는 스타일로 변신합니다.
여 그레이 니트 넥 워머는 43만 5천 원, DKNY. 블루 시폰 머플러는 20만 원대, 꼼뜨와 데 꼬또니에. 아이보리 카디건은 1백48만원, 막스마라. 연두색 블라우스는 가격 미정, 르베이지.
남 브라운 니트 머플러는 4만 9천9백 원, 카이 아크만. 실크와 캐시미어가 혼방된 블루 스카프와 네이비 니트 풀오버는 가격 미정, 에르메스.
대담하게 혹은 단정하게
무늬가 있거나 화려한 디자인의 옷을 입었다면 색과 패턴이 심플한 목도리를 고르세요. 묶는 방법도 반을 접어 매듭 사이로 빼내는 기본 스타일이 적당합니다. 반대로 옷차림이 단조로울 때에는 풍성한 느낌의 퍼나 실크 스카프를 머플러와 함께 대담하게 연출해도 좋습니다.
여 폭스 퍼 머플러는 1백45만 원, 동우모피. 캐시미어 스카프는 1백만 원 대, 불가리. 더블 버튼 울 코트는 2백75만 원, 발리.
남 아이보리 트리코 머플러는 60만 원대, 불가리. 레드 체크 재킷은 70만 원대, 세븐오. 블루 체크 셔츠는 11만 9천 원, 코데즈 컴바인 옴므.
정중한 클래식 멋 내기
어두운 톤의 슈트 차림에는 다소 도드라지는 색이나 과감한 무늬의 머플러를 둘러보세요. 붉은색, 파란색 모두 좋지만 격식 있는 분위기를 해치지 않으려면 차분한 컬러 톤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여 앞쪽은 실크 스카프, 뒤쪽은 캐시미어 니트로 이루어진 머플러는 가격 미정, 에르메스. 캐시미어 롱 카디건은1백48만 원, 파비아나 필리피. 블루 니트 터틀넥 풀오버는 가격 미정, 발리. 자주색 에나멜 벨트는 16만 5천 원, 제라르 다렐.
남 울과 실크로 만든 하운즈투스 체크 머플러는 48만 원, 브리오니. 체크무늬 포켓 스퀘어는 가격 미정, 제이미앤벨. 네이비 슈트와 셔츠, 니트 카디건은 가격 미정, 던힐. 선명한 네이비 문자반의 손목시계는 2백28만 원, 베르사체 by 갤러리어클락.
사진 장윤정(아톰 스튜디오) 모델 김얼, 이주빈 스타일링 정소정 헤어 김귀애 메이크업 예원
- [스타일에 대한 조언] 겨울 옷차림에 생동감을 더하는 머플러 연출법
-
목이 따뜻하면 추위도 제법 견딜 만하지 않나요? 부드럽고, 가볍고, 멋 내기 좋은 머플러를 골랐습니다. 옷차림에 따라 어떻게 연출하면 좋은지도 함께 알려드릴게요.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11년 12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