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분 마스크 + 영양 크림
= 든든한 영양 보충
밤사이에 집중적으로 수분을 공급하고 싶다면 크림처럼 바르고 잘 수 있는 수면 마스크를 사용한다. 충분히 흡수된 후에는 티슈나 젖은 수건으로 닦아내고 영양 크림을 넉넉히 바른다. 수분 마스크만으로는 부족할 수 있는 영양을 크림으로 보충할 것!
에스티 로더 리-뉴트리브 인텐시브 리프팅 마스크 보리 추출물과 비타민 E 등이 피부에 바르자마자 수분을 보충하고 영양과 탄력을 주는 마스크. 50ml, 16만 원.
에스티 로더 리-뉴트리브 리플레니싱 컴포트 크림 식물에서 추출한 오메가-3 피토 복합체를 통해 건조하고 연약한 피부에 빠르게 영양을 공급한다. 50ml, 25만 원대.
페이스 오일 + 수분 마스크 = 빠른 수분 공급
피부가 심하게 건조해 집중 트리트먼트가 필요할 때 1~2주에 1회, 수분 마스크를 바르기 전 페이스 오일을 두세 방울 얼굴에 펴 바르거나 마스크에 섞어 사용하면 바르는 즉시 수분을 공급할 수 있다.
클라란스 리밸런싱 트리트먼트 페이스 오일 민감성, 지복합성, 악건성 등 피부 상태에 따라 세 가지로 골라 쓸 수 있는 100% 식물성 페이셜 오일. 30ml, 6만 2천 원.
클라란스 하이드라퀀치 크림 마스크 카타프레이 추출물이 피부 수분을 이상적으로 유지해주는 크리미한 질감의 마스크. 30ml, 20만 원.
수분 에센스 + 페이스 오일
= 강력한 보습 효과
오일은 단독으로 사용해도 좋지만, 크림이나 에센스 등에 섞어 사용하면 보습 효과가 배가된다. 에센스와 크림만으로 촉촉함과 영양이 충족되지 않는다면 함께 사용해보기를 권한다.
후 천기단 화현 에센스 산삼 옥주, 녹용 분골, 황금 주목을 포함한 30여 가지의 약재를 배합해 만든 에센스. 50ml, 25만 원.
후 천기단 산양삼 앰풀 오일 7년 이상 자란 유기농 산양삼을 고스란히 담은 프리미엄 한방 오일. 30ml, 20만 원.
수분 세럼 + 오일 세럼
= 빠르고 확실한 유·수분 보충
세럼은 특정한 피부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고안한 기능성 화장품으로, 수분을 공급하는 세럼과 오일을 공급하는 세럼을 각각 사용하면 좀 더 신속하고 확실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세럼은 특성상 가볍고 얇게 발리므로 함께 사용해도 부담이 없다.
겔랑 수퍼 아쿠아 세럼 사막의 건조한 기후 속에서 자란 장미로부터 얻은 성분과 기술을 적용해 수분을 강력하게 공급한다. 50ml, 28만 8천 원.
겔랑 석세스 에이지 스플렌디드 딥 액션 오일 세럼 젤 환경과 스트레스가 초래한 호르몬 불균형, 면역 체계 이상을 개선하고 피부 재생을 돕는다. 30ml, 24만 6천 원.
항산화 에센스 + 수분 크림 = 이상적인 겨울철 노화 예방책
피부 속 수분이 줄어들면 피부 결이 거칠어지고 잔주름이 증가하기 마련. 항산화 성분이 농축된 에센스와 수분 크림을 섞어 사용하면, 산화작용으로 손상된 피부 기능이 파괴되고 소진되는 현상을 효과적으로 줄여주거나 예방할 수 있다.
비오템 스킨 어제틱 어린 브로콜리 새싹을 무려 1백50개나 함유했다.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안티에이징 세럼. 50ml, 8만 9천 원.
비오템 아쿠아수르스 수분 크림 3.0 마노스 성분이 피부 5개 층까지 깊숙이 스며들어 48시간 촉촉함을 유지해주는 기능성 수분 크림. 50ml, 5만 4천 원.
필링 젤 + 페이스 오일
= 가장 안전한 보습
자외선에 손상되고 건조해지거나 건강하지 못한 세포층을 제거해 건조한 피부를 개선할 수 있다. 그러나 각질 제거 후 관리를 잘못하면 더욱 건조해진다. 각질을 제거한 후 유·수분의 밸런스를 유지하는 방법중 하나는 페이스 오일을 사용하는 것이다.
아이오페 모이스처 스킨 소프트 필링 젤 비타민 E가 피부 장벽을 보호하고 천연 셀룰로오스 성분이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하는 필링 젤. 100ml, 2만 8천 원.
아이오페 플랜트 스템셀 퍼펙션 100 오일 농축된 식물 줄기세포 성분이 피부 결을 개선해주는 100% 천연 오일. 30ml, 6만 5천 원.
밤에 바르는 페이스 오일 + 수분 크림 = 재생 능력 향상
손상된 피부를 치유하는 목적으로 트러블이나 염증을 완화하는 페이스 오일을 사용할 경우, 세안 후 보습 제품을 바르기 전에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 피부가 재생되는 밤사이에 사용하면 좋다.
키엘 미드나잇 리커버리 컨센트레이트 인체가 직접 생산할 수 없는 오메가-6와 필수지방산이 풍부한 달맞이꽃 종자유, 식물성 스콸렌 등을 함유했으며 밤에 바르는 페이셜 오일이다. 30ml, 6만 5천 원.
키엘 울트라 훼이셜 크림 빙하에서 추출한 안타티신 성분과 사막 식물에서 추출한 임페라타 실린드리카, 스콸렌, 아보카도를 함유한 수분 크림. 50ml, 3만 8천 원.
아로마 오일 + 영양 크림
= 유·수분 테라피
에센셜 오일을 다섯 방울 정도 떨어뜨려 얼굴을 마사지한 뒤 영양 크림을 바른다. 지성 피부에는 라벤더 오일이나 페퍼민트 오일이, 건성 피부에는 올리브 오일이나 로즈 호호바 오일이 효과적이다.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균형 있게 공급하는 동시에 아로마 테라피 효과를 볼 수 있다.
달팡 로즈 아로마틱 케어 베이 세인트 토마스 에센셜 오일, 오가닉 로즈 오일, 이브닝 프라임 로즈 오일을 블렌딩한 로즈 아로마 오일. 15ml, 10만 원.
달팡 피브로젠 리스펀스 너리싱 크림 오메가-3・6・9, 코리앤더 오일, 호호바 오일, 시제스베키아 성분을 함유한 영양 크림. 30ml, 11만 8천 원.
수분 크림 + 수면 팩
= 수분을 공급하는 이중 장치
악건성 피부라 수분 크림만으로는 촉촉함을 유지하기 힘들다. 잠자리에 들기 전, 수분 크림을 바르고 그 위에 수면 팩을 덧바르면 방패막 역할을 하는 팩이 수분의 흡수를 돕는다.
한율 고결수 크림 홍삼, 맥문동 추출물, 자작나무 수액이 피부 속 열기를 낮추고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주는 한방 수분 안티에이징 크림. 60ml, 7만 원대.
한율 고결진액 수면 팩 효소 처리한 인삼의 사포닌, 1등급 자연송이 추출물, 지리산 약초를 함유한 고농축 한방 수면 팩. 100ml, 5만 원대.
- [뷰티 노하우]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위한 짝꿍 화장품
-
운동에 식이요법을 더하면 그 효과가 배가되듯, 스킨케어에도 그런 만남이 있다. 수분 크림을 듬뿍 발라도 피부 땅김이 해결되지 않는 당신을 위해 제안하는 찰떡궁합 파트너.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11년 12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