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뷰티 다이어리 내 몸 아름답게 만들기
지친 몸과 마음의 피로를 풀고 싶을 때 스파 생각이 간절해진다. 더바디샵의 홈스파 라인 ‘스파 위즈덤’으로 편안한 휴식과 보디 케어를 한 번에 해결하는 전문직 여성들을 만났다.


1 스파 위즈덤 폴리네시아 모노이 바디 밤
우수한 보습력을 지닌 저온 압착 코코넛 오일과 브라질 너트 오일, 코코아 버터, 시어 버터, 모노이 드 타히티 오일이 촉촉함과 함께 이국적인 향을 선사하는 보디 밤. 200ml, 2만 5천 원.
2 스파 위즈덤 폴리네시아 로터스 앤 프랜지패니 플라워 바디 퓨레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고 이국적인 연꽃 향기가 은은하게 지속되는 보디 로션. 250ml, 3만 원.
3 스파 위즈덤 폴리네시아 모노이 미라클 오일 욕조에 넣어 입욕제로 사용할 수 있으며, 머리를 감기 전에 바르거나 보디 마사지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산뜻한 사용감의 다용도 오일. 150ml, 3만 원.
4 스파 위즈덤 아프리카 지메니아 앤 솔트 스크럽 피부에 부드러움을 더하는 지메니아 오일과 공정 무역을 통해 얻은 코코아 버터가 부드럽게 각질을 제거해 매끄럽고 촉촉한 피부로 가꿔주는 스크럽. 350ml, 4만 원.
5 스파 위즈덤 아프리카 허니 앤 비즈왁스 핸드 앤 풋 버터 피부를 부드럽게 해주는 지메니아 오일과 시어 버터, 강력한 보습력을 지닌 꿀과 비즈왁스가 들어 있어 거친 손과 발을 촉촉하고 부드럽게 관리하는 손과 발 전용 크림. 125ml, 2만 9천 원.
6 스파 위즈덤 아프리카 셰어 버터 앤 쎄서미 오일 바디 밤 아프리카 지역에서 피부에 좋은 성분으로 사랑받는 지메니아와 세서미 오일, 시어 버터, 코코아 버터가 함유되어 강력한 보습력을 자랑하는 보디 밤. 200ml, 3만 4천 원.



건강한 아름다움을 위하여
이벤트 플래너 김현정
(컴퍼니 뮤즈 앤 코 대표)
다양한 모임의 호스트를 자주 맡아본 입장에서 썩 친하지 않은 사람들과의 모임을 어떡하면 어색하지 않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을까요? 재미있게 본 유튜브 동영상을 휴대전화에 저장해두었다가 함께 본다거나 인기 있는 TV 프로그램 이야기를 꺼내며 가벼운 대화를 시도해보세요. 어색한 분위기가 금세 부드러워질 거예요. 여자들의 모임이라면, 다이어트나 피부 관리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것도 좋아요. 여자라면 누구나 관심 있는 주제니까요.
그러고 보니 피부가 건강해 보여요. 평소 어떻게 관리하세요? 되도록 유기농 식품과 한식을 먹으려고 노력해요. 시간이 날 때마다 반신욕이나 족욕을 하는 편이고, 일주일에 두 번 이상 조깅과 등산을 합니다.
올해가 가기 전에 꼭 해보고 싶은 뷰티 플랜이 있나요? 자세 교정을 위한 추나 요법에 관심이 많고, 건강을 위한 웰빙 식단도 짜보려고 해요. 얼굴 생김새나 몸매와는 상관없이 건강한 사람이 아름답잖아요.
아름다움은 건강에서 비롯된단 말이시죠? 건강한 사람만이 가진 에너지가 참 좋아요. 무언가에 몰두하고 있는 사람을 보면 그 사람에게서 빛이 나는 것처럼요.
‘아름다움을 위한 세 가지 습관’을 꼽는다면? 메이크업은 거의 하지 않지만 자외선 차단제만큼은 수시로 발라요. 또 일주일에 두 번 이상 홈 스파를 하고, 가까운 거리는 걸어다니려고 노력합니다.
추천하고 싶은 화장품이나 특별히 좋아하는 뷰티 아이템이 있나요? 피부가 건조한 편이라 날씨가 추워지면 보습에 신경 써요. 더바디샵의 ‘스파 위즈덤 아프리카 셰어 버터 앤 쎄서미 오일 바디 밤’을 애용하고 있는데 몇 번째 구매했는지 모를 정도예요. 목욕을 하고 나서 가볍게 몸을 닦은 후 온몸에 듬뿍 바르면 온종일 피부가 촉촉하고 매끄럽게 유지돼 이미 가족들도 함께 사용하고 있어요.

더바디샵 스파 위즈덤 아프리카 셰어 버터 앤 쎄서미 오일 바디 밤
내 몸에 바르는 투명한 보습 코팅
지메니아 오일과 코코아 버터의 보습 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준다. 200ml, 3만 4천 원.


행복해지는 습관
인테리어 디자이너 조규진
(스튜디오 트루베 대표)
인테리어에 변화를 주고 싶을 때 쉽게 시도해볼 수 있는 팁을 알려주세요. 소파의 쿠션 컬러만 살짝 바꿔도 집 안 분위기가 확 달라져요. 베개 커버나 식탁보도 마찬가지고요. 또 계절에 맞춰 거실 커튼을 여름엔 시원한 리넨으로, 겨울이 되면 도톰한 패브릭의 따뜻한 색감으로 교체하는 방법도 좋아요. 간단하면서도 효과는 크거든요.
힘들이지 않고 간단히 할 수 있지만, 톡톡한 효과를 본 뷰티 팁이 있다면? 잘 먹고, 많이 웃는 거죠!
올해가 가기 전에 시작하고 싶은 뷰티 플랜이 있나요? 밤 11시 전에 잠자리에 드는 거예요. 밤 10시부터 새벽 2시 사이는 피부 세포 재생이 가장 활발한 시간이라는데 그때 깨어 있으니까 피부가 쉴 틈이 없잖아요. 또 한 달에 한 번은 좋은 공기를 마시며 야외 활동을 하고 싶기도 해요.
피부와 건강을 위해 무엇을 하나요? 의식적으로 물을 자주 마시고, 점심 식사 후에는 아주 잠깐이라도 낮잠을 자요. 피부가 거칠어질 때마다 수면 팩을 하기도 하고요. 직업상 늦게까지 이어지는 업무와 미팅이 많기 때문에 자는 시간을 활용하는 거죠. 일찍 퇴근한 날은 30~40분 정도 홈 스파를 하고 잠자리에 들고요.
그중 추천하고 싶은 피부 관리법이 있다면? 느긋한 휴식을 즐기며 하루의 긴장을 풀 수 있는 홈 스파가 가장 좋아요. 흔히 스파라고 하면 뭔가 준비할 게 많다고 생각하지만 마음에 드는 입욕제와 아로마 캔들만 있어도 충분해요.요즘처럼 각질이 많이 일어나는 날씨에는 홈 스파를 하면서 더바디샵의 ‘스파 위즈덤 아프리카 지메니아 앤 솔트 스크럽’으로 거칠어진 부 위를 둥글게 마사지 해주는데, 그러면 피부가 몰라보게 매끄러워져요. 시간이 허락한다면 매일 하고 싶을 정도에요.

더바디샵 스파 위즈덤 아프리카 지메니아 앤 솔트 스크럽
매끄러운 피부의 비결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는 지메니아 오일과 소금이 피부 노폐물과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하는 보디 스크럽. 더바디샵 스파 위즈덤 아프리카 라인을 대표하는 베스트셀링 아이템이기도 하다. 350ml, 4만 원.


바쁜 일상 속의 여유
슈즈 디자이너 길영실
(원 대표)
구두를 고를 때 무엇을 눈여겨봐야 할까요? 무엇보다 편안함이 중요하죠. 조금 비싸더라도 좋은 소재로 만든 구두를 신으세요. 발은 생각보다 예민한 부분이기 때문에 아무리 멋진 디자인의 구두라도 발이 불편하면 다신 안 신게 되잖아요. 새 구두를 신고 나갔다가 발이 아파서 고생해 본 경험 누구나 한 번쯤 있을 거예요.
그 고통을 아름다움에 대한 대 가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많아요. 예뻐 보이기 위해 불편함이나 고통을 감수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해요. 몸과 마음이 편안해지는데도 나를 더 아름답게 가꿔주는 것도 많잖아요. 더바디샵의 ‘스파 위즈덤 폴리네시아 모노이 미라클 오일’처럼요.
오일 제품을 부담스러워하는 사람들에게도 추천할 수 있을까요? 몸이 많이 건조한 편인데, 홈 스파나 샤워 후에 이 오일을 바르면 피부가 금세 촉촉해져요. 다른 오일은 좀 두껍게 발리기도 하고 향이 진해서 부담스러웠는데, 스파 위즈덤 폴리네시아 모노이 미라클 오일은 피부에 금세 스며들어서 온몸에 얇은 보습막이 생긴 것처럼 가벼워요. 게다가 향도 은은하고요.홈스파를 자주 하나요? 일주일에 두 번 욕조에 입욕제를 넣고 반신욕을 하는 것으로 홈 스파를 즐겨요. 쉬어도 쉰 것 같지 않고 몸은 축 늘어지고, 어깨도 뻐근할 때, 홈 스파를 하면 몸의 긴장도 풀리고, 조용히 여유를 즐길 수 있어 좋아요.
여가 시간을 행복하게 보내는 방법을 추천한다면? 몸을 많이 움직이면 기분도 유쾌해지는 것 같아요. 자연을 감상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에 가서 산책도 하고 사랑하는 사람에게 손편지도 써보세요. 그런 뒤에 집에 돌아와 욕조에 따뜻한 물을 받고 홈 스파를 즐기면 몸도 마음도 편안해지는 하루를 보낼 수 있을 거에요.

더바디샵 스파 위즈덤 폴리네시아 모노이 미라클 오일
물보다 촉촉한 오일
코코넛 오일, 브라질 너트 오일 등이 피부를 촉촉하게 가꾸고 타히티 모노이 오일의 이국적인 향이 은은한 여운을 남긴다. 150ml, 3만 원.



스타일링 정소정 헤어 이에녹 메이크업 이선주

진행 박경실 기자 사진 김용일 기자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11년 11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