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 공격으로부터 보호하라
대기오염이나 황사 같은 유해 환경에 노출돼 있으므로 깨끗하게 세안하는 것은 피부를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다. 그리고 면도로 매일 아침 자극받는 피부를 위해서는 부드러운 거품이 생기는 셰이빙 제품을 선택하자. 여성보다 발달한 피지선 때문에 대부분 지성 피부 타입이므로 남성용 세안제와 셰이빙 제품은 가볍고 산뜻한 사용감이 특징이다.
1 시세이도 맨 클렌징 폼
순 식물성 클렌징 성분으로 크림 같은 풍부한 거품이 나 셰이빙 폼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3만 원.
2 메리케이 맨 페이스 바
타임와이즈 콤플렉스와 다양한 식물 추출물을 함유한 남성 전용 비누. 1만 6천 원.
3 클라란스 맨의 훼이셜 클렌저 과도한 피지와 공해 물질, 먼지 같은 노폐물을 제거한다. 3만 원.
4 크리니크의 SSFM 리퀴드 페이스 워시 미세한 거품이 모공 속까지 깨끗이 클렌징해준다. 3만 원.
5 비오템의 티쀼르 인텐스 클렌징 폼
피지의 과다 분비를 조절해 피부 번들거림을 완화하고 모공을 수축시킨다. 150ml, 3만 4천 원.
6 산타마리아 노벨라의 사포네 무스치오
야자수와 코코넛 오일이 농축돼 있어 보습 효과가 탁월하다. 3pc, 5만 8천 원.
7 버츠비의 가든 토마토 컴플렉션 솝
항산화 물질이 다량 함유된 토마토 성분이 피부의 pH를 맞추고 세균과 피지선을 진정시킨다. 2만 4천 원.
8 산타마리아 노벨라의 셰이빙 접시 세트 핸드메이드 제품으로 브러시는 오소리 털로 만들어 쉽게 상하거나 빠지지 않으며 레이저 면도날은 3단 또는 5단으로 교체 가능하다. 58만 8천 원.
9 키엘의 훼이셜 퓨얼 에너자이징 훼이스 워시 카페인과 멘톨 성분을 함유해 세안을 상쾌하게 마무리할 수 있는 젤 타입의 폼 클렌저. 2만 5천 원.
* 블루 체크 면 손수건은 휴고 보스, 먼지떨이를 들고 방독면 마스크를 쓴 피겨와 칫솔을 들고 있는
Electronic Vir us 다보이즈 피겨는 퍼니펄스 제품.
면도 후 화끈거림을 가라앉혀라
남성 피부는 장기적인 면도로 인해 여성과 또 다른 피부 손상 문제를 안고 있다. 면도 후 민감하고 건조해진 얼굴에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야 손상과 자극으로 피부가 약해지는 걸 막을 수 있다. 면도로 발생하는 피부 스트레스로부터 피부 보호막을 강화하고 수분 밸런스를 맞춰줄 아이템은 꼭 챙겨 바르도록.
1 보닌의 더 스타일 블루 파워 바이탈 에멀전 세이지, 타임, 로즈메리, 라벤더 네 가지 허브를 화학 용매 없이 100% 순수 증류 추출법으로 만들어 남성 피부를 촉촉하게 진정시킨다. 3만 원.
2 랑콤 맨 애프터 쉐이브 밤 7D/7 알로에 베라 성분이 면도한 후 민감해진 피부에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 진정 작용을 한다. 산뜻한 밤 타입이며 미네랄 성분이 모공을 꽉 조인다. 4만 5천 원.
3 랩 시리즈의 워터 로션 매우 가벼운 사용감의 보습 로션으로 특히 지성 피부 타입에 적합하다. 트리트먼트 제품을 사용하기 전 면도 또는 세안으로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킨다. 4만 5천 원.
4 샤넬의 블루 드 샤넬 애프터 셰이브 밤 면도 후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을 충분히 공급한다. 블루 드 샤넬 오 드 뚜왈렛의 우디-아로마 계열의 향이 기분까지 상쾌하게 만든다. 6만 9천 원.
5 에스티 로더의 플레져 포 맨 에프터 쉐이브 밤 면도 후 발생하는 화끈거림과 붉은 기를 완화하고 촉촉한 수분감으로 피부를 보호한다. 6만 원.
6 아베다의 퓨어-포먼스 듀얼 액션 애프터 셰이브 유분 조절 기능이 있는 토너와 로션 겸용 제품이다. 97% 천연 성분으로 만들어 예민하고 지친 피부에 자극 없이 작용한다. 4만 3천 원.
* 보온·보냉병 배큠 저그 Vacuum Jug는 이노메싸, 플레이모빌 소방차는 아이큐박스, 반다이 유니콘 건담 프라모델은 건담마트, 텀블러는 더플레이스 제품.
뜨거운 태양으로부터 방어하라
연구 결과에 따르면 자외선이 피부 노화의 가장 큰 원인으로 꼽혔다. 대부분의 남성은 자외선 차단 제품이 끈적이기 때문에 기피하는 경향이 있으나 남성 피부의 특성을 고려해 땀과 피지에 잘 지워지지 않는 남성용 선 제품을 선택한다면 이런 고민은 해결될 것.귀가 후에는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클렌저로 깨끗이 닦아내야 한다.
1 아이오페의 브라이트닝 선에센스 SPF 50+/PA+++자외선 차단 기능과 동시에 미백 기능성도 인증받은 멀티 제품이다. 쉽게 지워지지 않고 시원하면서 촉촉한 사용감이 특징. 3만 원.
2 메리케이 맨 모이스처라이저 선스크린 SPF 26 보습은 물론 노화를 촉진하는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모이스처라이저. 3만 원.
3 설화수의 정양 선크림 SPF 50+/PA+++설화수의 남성 제품인 정양 라인에 공통적으로 함유된 소나무 마디 추출물과 황금 추출물이 거칠어진 피붓결을 보호하고 고련피 추출물이 외부 공해 인자에 의한 피부 노화를 막아준다. 4만 5천 원.
4 숨37의 디어옴므 화이트닝 선블록 가벼운 텍스처가 피부에 밀착돼 번들거림 없이 피부를 보호한다. 땀이나 물에 잘 지워지지 않아 레저 활동 시에도 효과적. 미백 기능성 인증도 받았다. 4만 원.
5 클라란스 맨의 UV 프로텍션 SPF 40 100% 미네랄 스크린으로 민감한 피부도 사용할 수 있다. 태양 아래 건조해짐을 막기 위한 수분 공급 기능까지 강화했다. 5만 원.
* 블루 체크 패턴의 모자는 헤지스 골프, 모자 위에 얹은 브라운 선글라스는 토즈, 그 아래 라피아 소재의 페도라는 갭 제품. 하늘을 날고 있는 반다이 마징가 Z는 건담마트, 도모 퀴 시리즈 그린과 블루 피겨는 킨키로봇, 유리 버섯 오브제는 도데카 제품.
흘러가는 시간에 대항하라
남성 피부는 여성에 비해 두껍고 피지 분비량이 많기 때문에 노화의 징후가 더 늦게 나타날 수 있다. 그렇다고 마음 놓고 있으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 얼굴에 주름이 자리 잡기 시작할 터. 언제나 그렇듯이 예방이 최우선이다. 남성을 위한 아이크림부터 피부 탄력을 위한 세럼까지 다양한 안티에이징 제품을 눈여겨볼 것.
1 비오템의 포스 수프림 모이스처라이저 삼나무 추출물과 프록실린 성분이 결합해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도록 돕는다. 주름 개선 기능성 인증을 받았다. 6만 2천 원.
2 세노비스의 코큐텐 노화를 유발하는 유해 산소를 안정화하는 코엔자임큐텐. 3만 8천 원.
3 랩 시리즈의 맥스 LS 오버나이트 리뉴얼 세럼 세포 재생 기술인 ‘시르투인 Sirtuin’을 시스템화해 피부의 항산화 능력을 향상시킨다. 식약청 주름 개선 기능성 인증 제품. 9만 2천 원.
4 시세이도 맨 딥 WR 코렉터 레티놀 A 콤플렉스가 탄력을 개선하고, 손상 방어 복합체와 LAG 리바이탈라이저 성분이 피부를 건강하게 가꾼다. 6만 원.
5 조르지오 아르마니의 스킨 미네랄 포 맨 리제너레이팅 크림 화산 미네랄 복합체TM가 피부 노화를 완화하는 주름 개선 기능성 인증 제품. 12만 원.
6 크리니크의 SSFM 에이지 디펜스 포 아이즈 항산화 진정 성분과 SPF 등을 함유해 노화 증상을 늦추는 아이크림. 4만 5천 원.
7 디올 옴므의 더모 시스템 에이지 컨트롤 퍼밍 케어 세럼 베타엑티손과 인산 비타민 E가 결합해 얼굴 윤곽선을 유지하도록 돕는다. 8만 원.
* 덤벨은 리복, 아령을 잡고 있는 장갑은 빈폴 골프, 배트맨 인형이 손에 쥔 시계는 N.O.A by 갤러리어클락 제품. 프로제티 레드 쿠쿠 벽시계는 인채널, 베어브릭 배트맨과 시계추에 매달려 있는 베어브릭 슈퍼맨 미니어처 그리고 크리니크 아이크림을 들고 있는 베어브릭 미니어처는 모두 킨키로봇 제품.
스타일링 성금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