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뷰티 스페셜 주름 걱정일랑 화장품에 맡기고 당신은 4월만 즐기세요
최근 빠르게 진화하는 안티에이징 화장품은 당신이 어떤 상황에 놓였든 꾸준히 바르는 것만으로도 피부 노화를 개선하는 뛰어난 효능을 보여주고 있다. 피부 겉부터 피부 심장부까지, 기쁜 날부터 스트레스 받는 날까지, 낮부터 밤까지, 20대부터 40대까지 주름은 쫙 펴고 탄력은 강화하며 피부를 환하게 밝히는 효과 만점의 안티에이징 화장품을 소개한다. 건강한 피부는 똑똑한 화장품이 책임질 테니 당신은 다시없을 이 봄을 만끽하시라.


피부 겉부터 피부의 심장부까지
줄기세포의 독소를 제거해 피부 재생을 돕는다,
Dior

줄기세포를 빼놓고 21세기 코스메틱 시장을 이야기할 수 있을까? 수천 개의 건강한 세포를 생산해 피부의 젊음을 유지하는 줄기세포는 단연 화장품 업계의 뜨거운 이슈. 이 분야에서 선두적인 역할을 해온 디올은 피부 건강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피부 심장부’인 줄기세포를 케어하는 캡춰 토탈 라인을 제안한다. 주목할 점은 줄기세포가 젊음을 앗아가는 독소에 취약하다는 점에 착안하여 독소를 제거하는 테크놀로지를 적용해 피부 재생을 활성화했다는 것. 캡춰 토탈 라인은 총 3가지로 구성되며 가장 먼저 줄기세포의 독소를 없애고 다음 단계 화장품의 효과를 배가하는 캡춰 토탈 원 에센셜을 사용한다. 그런 다음 피부 깊숙한 심장부에서 젊음을 활성화해 주름을 개선하고 탄력을 주는 멀티-퍼펙션 컨센트레이티드 에센스를 바른다. 마지막으로 피부 본연의 아름다운 빛을 되찾아주는 멀티-퍼펙션 크림까지 사용하면 눈에 띄게 젊고 건강해보이는 피부로 거듭나는 것은 시간문제이다.

(왼쪽부터) 디올 캡춰 토탈 원 에센셜 세포 속 독소를 제거해 세포 자체의 재생력을 높여주며 다음 단계 화장품의 효능을 증진하는 안티에이징 부스팅 에센스. 50ml, 17만 5천 원.
디올 캡춰 토탈 멀티-퍼펙션 컨센트레이티드 에센스 줄기세포 테크놀로지를 통해 주름을 완화하고 탄력을 강화하며 모공을 조여줘 피붓결을 곱게 만들어준다. 30ml, 15만 4천 원.
디올 캡춰 토탈 멀티-퍼펙션 크림 피부에 즉각적인 편안함을 주는 크림으로 다양한 노화의 증후를 교정해 피부를 탱탱하고 빛나게 가꿔준다. 50ml, 16만 원.
*이 이미지는 윤병운 작가의 ‘자각몽’(2009)과 디올 제품을 매치해 재구성한 것입니다.


(왼쪽) 20대부터 40대까지
어린 주름부터 굵은 주름까지 케어한다,
LAB SERIES

표면적으로 볼 때 여성의 노화가 시간을 두고 서서히 일어난다면 남성의 노화는 급격하게 일어난다. 남성 피부가 여성에 비해 두껍고 탄력 있어 보이는 것은 사실이지만 피부 속은 수분 부족으로 메마르기 쉽기 때문이다. 또한 술, 담배 등에 노출되기 쉽고 여성에 비해 관리를 소홀히 하다 보면 말 그대로 ‘어느 날 갑자기’ 폭삭 늙어보이기 십상인 것. 랩 시리즈의 MAX LS 라인은 20대 남성부터 40대 남성까지 모두 사용 가능한 제품으로 신생 주름부터 굵게 자리한 주름까지 포괄적으로 관리해준다. MAX LS 에이지-레스 훼이스 크림은 피부 탄력과 리프팅 효과를 주는 제품으로 바르는 즉시 수분을 공급해 노화의 흔적을 감소시킨다. 또 MAX LS 오버나이트 리뉴얼 세럼은 피부 본래의 자생력을 증강시켜 피부를 탄력 있고 부드럽게 가꿔주는 제품. 세심한 관리를 필요로 하는 남성의 눈가 피부를 위해서는 MAX LS 인스턴트 아이 리프트가 제격이다. 미세한 주름을 감소시킬 뿐 아니라 다크서클을 비롯한 눈가의 피로를 최소화한다. 면도한 다음 세럼, 크림, 아이 리프트 순으로 사용하면 된다.

(왼쪽부터) MAX LS 에이지-레스 훼이스 크림 지속적으로 사용하면 피부 톤이 맑게 정돈되고 모공이 눈에 띄게 작아진다. MAX LS 오버나이트 리뉴얼 세럼과 함께 사용하면 노화 흔적을 감소하는 효과가 배가된다. 50ml, 9만 8천 원.
MAX LS 오버나이트 리뉴얼 세럼 피부 재생 사이클을 정상화시키고 피부 본래의 자생력을 증강시켜 주름과 탄력 저하 등의 노화 현상을 개선한다. 30ml, 9만 2천 원.
MAX LS 인스턴트 아이 리프트 88%의 남성 고객이 즉각적인 리프팅 효과와 주름 개선 효과를 본 아이 케어 제품으로 아침저녁으로 사용하면 주름이 개선되고 눈가 피로가 해소된다. 15ml, 6만 8천 원.
*이 이미지는 윤병운 작가의 ‘Window’(2010)와 랩 시리즈 제품을 매치해 재구성한 것입니다.


(오른쪽) 주름부터 안색, 탄력까지
‘사과 줄기 세포’의 놀라운 재생력을 담은 압솔뤼 프레셔스 셀,
Lancome
예부터 진귀하고 희귀한 재료는 여성의 아름다움을 위해 화장대라는 신전에 바쳐졌다. 젊음에 대한 열망은 예나 지금이나 한결같은 듯. 최근 랑콤에서 선보인 압솔뤼 프레셔스 셀 컨센트레이트는 희귀 사과에서 추출한 ‘사과 줄기 세포’ 성분을 화장품에 담았다. 전 세계에서 스위스에만 20그루가 존재해 ‘황금 사과’로 불리는 사과종 우트빌러 스파트라우버에는 한 그루의 생명과 번식을 담당할 만큼 강력한 재생 능력을 가진 사과 줄기 세포를 함유하고 있다. 미셸 오바마의 동안 비결로 유명해진 이 사과 추출물은 진피로부터 세포가 재생할 수 있는 셀 파워를 강화시켜 피부를 즉각적으로 매끈하며 탄력있게 개선해준다. 또한 랑콤의 독자적인 안티에이징 성분 프록-실린TM과 함께 피부 깊숙이 작용해 미세 주름을 눈에 띄게 감소시켜 피부를 한층 젊게 가꿔주는 것. 랑콤의 또 다른 역작인 압솔뤼 프레셔스 셀 어드밴스드 크림은 피부 재생이 가장 활발한 밤 사이 피부의 셀 파워를 향상시키고 피부 재생 능력을 활성화해 다음날 아침 더욱 촘촘하고 생기 넘치는 피부를 선사한다.

랑콤 압솔뤼 프레셔스 셀 컨센트레이트 놀라운 재생력을 지닌 사과 줄기 세포를 함유해 바르는 즉시 피부 깊숙이 스며들어 하루 종일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25ml, 32만 원.
랑콤 압솔뤼 프레셔스 셀 어드밴스드 나이트 크림 피부 속 셀 파워를 향상시켜 밤 사이 주름을 눈에 띄게 개선하고 생기 넘치며 빛나는 피부로 가꿔준다. 50ml, 32만 원.
*이 이미지는 윤병운 작가의 ‘Conversation of Silence’(2008)와 랑콤 제품을 매치해 재구성한 것입니다.



낮부터 밤까지
즉각적인 보습으로 모공의 흔적까지 지운다,
Mary Kay

밤 10시부터 새벽 2시가 피부 재생의 황금 시간이라는 건 이제 대부분 아는 사실. 이런 이유로 많은 여성이 나이트 케어에 더 많은 공을 들인다. 또한 나이트 케어가 더 매력적인 이유는 화장품을 바르고 잠자는 것만으로도 다음날 아침 한결 고와진 피붓결을 기대해도 좋기 때문이다. 메리케이의 신제품 타임와이즈 모이스처 리뉴잉 젤 마스크는 이런 여심을 반영한 오버나이트 마스크. 일주일에 2~3번 스킨케어의 마지막 단계에 바르고 다음날 아침 물 세안만 하면 되니 이보다 간편할 수 없다. 스펀지처럼 수분을 빨아들이는 소듐 하이알루로네이트,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아사이 베리 추출물 등이 들어 있어 즉각적인 보습 효과는 물론 모공의 흔적까지 감소시킨다. 또한 풍부한 영양 성분 덕에 2주간 젤 마스크를 사용한 테스터의 98%가 “피부 탄력이 향상되었다”고 응답했다. 날마다 사용하면 좋은 타임와이즈 나이트 솔루션은 밤 전용 에센스로 피부를 최적의 상태로 재생시키며 피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한다. 타임와이즈 리플레니싱 세럼+C는 지구상에서 비타민 C 함량이 가장 많은 카카두 자두와 천연 비타민 C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피부를 투명하게 하고, 아데노신 성분이 이미 자리 잡은 주름까지 개선한다.

(왼쪽부터) 메리케이 타임와이즈 나이트 솔루션 ‘구슬 에센스’란 애칭으로 유명한 메리케이의 베스트셀링 아이템. 밤 전용 에센스로 주름, 모공, 탄력 저하 등 피부 노화의 흔적을 완화한다. 29ml, 7만 6천 원.
메리케이 타임와이즈 모이스처 리뉴잉 젤 마스크 강력한 보습 효과를 지닌 소듐 하이알루로네이트와 강력한 안티에이징 성분인 아사이 베리 추출물이 밤사이 피부 속에 수분을 채우고 탄력을 향상시킨다. 85g, 4만 5천 원.
메리케이 타임와이즈 리플레니싱 세럼+C 5가지 과일에서 추출한 천연 비타민 C와 주름 개선 효과가 뛰어난 아데노신이 피부를 탄력 있게 만들어 주름을 개선한다. 또 노화를 촉진시키는 활성산소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7.5ml×4, 16만 원.
*이 이미지는 윤병운 작가의 ‘Street’(2010)와 메리케이 제품을 매치해 재구성한 것입니다.



(왼쪽) 기분 좋은 날부터 스트레스 받는 날까지
천연 성분으로 외부 공격과 노화로부터 피부를 지킨다,
AVEDA

살다 보면 늘 기분 좋은 일만 있을 수는 없는 법. 피할 수 없는 스트레스라면 제대로 관리해 피부 노화를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스트레스가 쌓이면 모세혈관에 혈액 공급이 원활하지 않아 피부가 상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남성은 정신적인 스트레스뿐만 아니라 아침마다 하는 면도에 의해서도 피부 스트레스 지수가 높아진다. 이를 고려해 아베다 맨에서는 퓨어-포먼스 쉐이브 크림과 퓨어-포먼스 듀얼 액션 애프터쉐이브를 제안한다. 천연 성분이라 피부에 부담을 주지 않고 깔끔하게 면도할 수 있고, 면도로 인한 피부 자극과 스트레스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또한 지치고 생기를 잃은 여성에게는 아베다의 토르말린 차지드 레디언스 플루이드와 토르말린 차지드 하이드레이팅 크림이 효과적이다. 토르말린은 피부를 이온화시켜 영양분이 침투하기 쉬운 상태로 만든다. 또한 소리굽쇠 역할을 해 꽃과 식물 성분의 진동에너지를 증폭시켜 피부 흡수를 돕는 것. 특히 아베다는 최신식 유기 발효 기술을 사용해 피부 재생을 돕고, 강력한 산화방지제 성분이 들어 있어 피부 노화를 일으키는 다양한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왼쪽) 아베다 맨 퓨어-포먼스 쉐이브 크림 해조 추출물, 리코리스 뿌리 등 99.7% 천연 성분으로 만들어 면도 시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트러블을 유발하지 않아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150ml, 3만 원.
아베다 맨 퓨어-포먼스 듀얼 액션 애프터쉐이브 면도로 인한 피부 스트레스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며 손상된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킨다. 남성 피부에 수분을 보충하고 유분 조절 기능을 더한 토너 겸 로션. 75ml, 4만 3천 원.
(오른쪽) 아베다 토르말린 차지드 레디언스 플루이드 피부에 활력을 주는 토르말린, 세포 재생력을 향상시키는 클러리 세이지와 함께 강력한 노화 방지 성분이 들어 있어 피부를 보다 젊고 부드럽게 가꿔준다. 30ml, 7만 5천 원.
아베다 토르말린 차지드 하이드레이팅 크림 아베다의 스테디셀러 수분 크림. 항산화 복합체가 오염된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며 토르말린의 피부 정화 작용으로 피부가 화사하게 맑아진다. 50g, 7만 5천 원.
*이 이미지는 윤병운 작가의 ‘Big Pot’(2010)과 아베다 제품을 매치해, 왼쪽 페이지 이미지는 윤병운 작가의 ‘Intermission’(2010)과 아베다 제품을 매치해 재구성한 것입니다.

진행 김경 사진 김정한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11년 4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