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ght care
올해 나이 서른, 돌이켜보건대 지난 10여 년의 세월을 잠으로 보냈다. 하루 평균 여덟 시간씩 잔 것을 모두 합치니 그 시간이 무려 10년이다. 20년은 눈을 뜨고 지내고, 나머지 10년은 눈을 감고 보낸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늘밤 태양이 바다 깊숙이 가라앉고 늑대들을 깨우는 달이 두둥실 떠오르면 눈은 스르르 감기고 또다시 내일 밤에도 스르르 스르르…. 나폴레옹은 하루 평균 3시간씩 자면서 황제로 군림했건만, 왜 우리는 이렇게 많은 시간을 잠으로 보내야 하는 걸까? “사람들은 평균적으로 7~8시간 정도 자는데, 유전적인 영향에 따라 3~4시간만 자도 충분한 짧은 수면인(short sleeper)이 있는가 하면 9~10시간은 자야 하는 긴 수면인(long sleeper)도 있지요. 잠을 자고 일어나 개운한 아침을 맞을 수 있다면 그것이 자신에게 알맞은 수면 시간입니다.”서울수면센터 김광훈 원장의 설명이다. 잠자는 동안 우리는 낮 동안 쌓인 피로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중요한 기억을 저장하며, 다음 날을 위한 새로운 에너지를 축적한다. 그렇기 때문에 잠이 부족하면 집중력과 판단력이 흐려지고 몸은 물 먹은 스펀지처럼 축 처지게 되는 것. 어디 그뿐인가? 밤 시간은 피부 세포 재생이 가장 활발한 때로 잠이 부족하거나 잠을 설쳐 생체 리듬이 깨지면 피부 역시 트러블을 호소하게 된다.
흥겨운 파티로 밤을 새우며 놀았든, 의자에 엉덩이를 꽁꽁 묶고 야근을 했든, 밤을 새운 다음 날 아침 거울을 들여다보라. 피부는 식탁 위에서 일주일은 방치된 사과처럼 푸석거리고 눈가에는 전에 없던 잔주름이 두드러지며 모공은 전날보다 두 배는 커 보인다. 잠은 분명 미인을 만드는 필수적인 요소인 것이다. 그렇다면 하루의 1/3에 해당하는 수면 시간을 활용해 좀 더 아름다워질 순 없을까? “수면을 취하는 밤 시간대는 피부 호흡과 재생이 가장 활발하게 이뤄지는 때입니다. 잠자는 동안은 공해나 매연, 태양 광선 등 여러 유해 요소로부터 방해를 받지 않기 때문에 이 시간을 활용해 피부와 헤어, 보디를 관리하면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 홍보팀 조세라 씨의 이야기다. 그렇다면 이제 잠들기 전 소파에 누워 TV만 볼 일이 아니다. 온갖 스트레스로 그늘진 얼굴, 충분한 보습을 원하는 몸 구석구석과 헤어에까지 관심을 기울여볼 일이다. 특별한 나이트 케어로 다음 날 아침을 고대하며 잠자리에 드는 기쁨을 누릴지어다.
잠이 오지 않는다면 눕지 마라
내일 할 일에 대한 부담감이 크거나 며칠 간 잠을 충분히 자지 못해 꼭 수면을 취해야겠다는 압박감이 생기면 오히려 더 잠이 오지 않는다. 이럴 때 침대에 누워 양을 세는 고전적인 방법은 권할 만한 것이 못 된다. 잠을 자려고 노력하면 할수록 정신은 맑아지고 잠은 더 멀리 달아나는 것. 이럴 때는 잠에 대한 생각을 잊고 따뜻한 물로 목욕을 하거나 책을 보거나 하면 오히려 더 빨리 졸음을 부른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젊음를 위한 투자, 나이트 케어
잠을 자는 동안 피부는 낮 동안 손상된 피부를 복구*재생시킨다. 하지만 세월이 흐를수록, 손상된 정도가 클수록 피부의 재생 에너지는 조금씩 줄어든다. 따라서 나이트 케어를 통해 피부가 스스로를 보호하고 복구할 수 있는 최적의 상태를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face care
“간편하면서도 확실한 나이트 케어 방법으로 시트 마스크를 빼놓을 수 없지요.
마스크는 세안 후 스킨을 묻힌 화장솜으로 피붓결을 정돈한 다음 사용하세요. 그렇게 해야 각질층이 부드럽고 촉촉해져 마스크의 유효한 성분이 피부 깊숙이 흡수됩니다." 시세이도 마케팅팀 PR 황지연
1 시세이도의 화이트 루센트 인텐시브 브라이트닝 마스크 자기 전 10분 동안 사용하면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고 다크 스폿을 예방할 수 있다. 6장, 8만 5천 원.
2 아이오페의 I.P.L 이펙터+ 피부과에서 IPL 시술을 받은 듯한 효과를 내는 제품으로, 에센스를 바른 다음 기기를 사용하면 미백 효과를 얻을 수 있다. 20만 원대.
3 코너 by 10 꼬르소꼬모의 액트 이지 엑스폴리에이터 클렌징 후 젖은 얼굴과 몸에 발라 마사지하면 낮 동안 쌓인 노폐물을 말끔히 제거해준다. 9만 9천 원.
4 코너 by 10 꼬르소꼬모의 씸 어 드림 클렌징 워시 메이크업을 말끔히 닦아내는 것은 물론 화이트닝 효과까지 얻을 수 있는 클렌저. 9만 3천 원.
5 에이솝의 파슬리 씨드 안티 옥시던트 세럼 파슬리, 포도씨 등의 항산화 성분이 든 세럼으로 자외선과 스트레스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7만 8천 원.
6 에이솝의 페뷸러스 페이스 오일 100% 천연 식물성 오일로 만든 보습 세럼으로 밤에 사용하면 건조하고 예민한 피부를 부드럽게 진정시킨다. 7만 8천 원.
7 하칸슨 by 10 꼬르소꼬모의 더 솝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해주는 클렌저로 얼굴과 몸 전체에 사용할 수 있다. 7만 4천 원.
8 하카슨 by 10 꼬르소꼬모의 더 오일 피부에 산뜻하게 흡수되며 올리브오일과 토마토, 포도 성분이 함유되어 노화를 예방한다. 7만 4천 원.
eye care
“아무리 맛있는 음식이라도 한꺼번에 빨리 먹으면 그 맛을 음미할 수 없을뿐더러 소화도 더딥니다. 나이트 케어를 할 때에도 마찬가지예요. 스킨을 바르고 5분 정도 후에 아이크림을 바르고, 또 좀 있다가 크림을 바르면
제품이 피부에 더욱 잘 흡수된답니다.” 베네피트 마케팅팀 PR 김혜경
1 SK-Ⅱ의 싸인즈 아이크림 쌀에서 추출한 식물 성분이 늘어지는 눈꺼풀과 눈가 주름을 완화시킨다. 10만 원대.
2 샤넬의 렉티피앙스 앵땅스 아이 미세 단백질 복합체가 세포 재생을 도와 눈가 주름을 관리해준다. 7만 9천 원.
3 바비브라운의 엑스트라 아이 밤 당근과 오이 추출물이 눈가 잔주름을 감소시키고, 외부 환경으로부터 손상된 눈가 피부를 케어한다. 9만 원.
4 키엘의 크리미 아이 트리트먼트 위드 아보카도 아보카도 오일과 지방산 성분이 눈가의 칙칙함을 해소해주고 수분을 공급한다. 4만 2천 원.
5 라네즈의 퍼펙트 리뉴 듀얼 터치 아이즈 데이 크림과 나이트 젤로 구성되어 있으며 혈액 순환을 돕는 발효 성분이 첨가되었다. 6만 원.
6 크리니크의 더마 화이트 브라이트닝 아이크림 아침저녁 사용하면 눈가의 색소 침착을 감소시켜주는 아이 모이스처라이저. 5만 2천 원.
7 맥의 페스트 리스펀스 아이크림 카페인 파우더와 이스트 추출물이 눈가 부기를 빠르게 회복시킨다. 4만 1천 원.
8 키엘의 라인 리두싱 아이 브라이트닝 컨센트레이트 주름과 다크 서클을 완화시키며 눈가를 환하고 생기 있게 가꿔준다. 5만 5천 원.
9 베네피트의 디-퍼핑 액션 아이 젤 콩가루 성분이 눈가 피부를 팽팽하게 만들어주며 라즈베리 추출물이 눈가 부기를 진정시켜준다. 4만 2천 원.
body care
“하루 동안 쌓인 피로를 풀고 숙면을 취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족욕만 한 것이 없습니다.
따로 족욕을 할 시간적 여유가 없다면 아로마 테라피 효과가 있는 보디 클렌저를 사용한 다음 발목 뒷부분에
뜨거운 물을 3분간 뿌려주면 됩니다.” 더바디샵 홍보 담당 한지원
1 디올의 캡춰 토탈 멀티 퍼펙션 리퍼밍 보디 컨센트레이트 보디 피부의 탄력을 증진시켜 한층 젊은 몸매로 가꿔주는 안티에이징 크림. 15만 원.
2 프레쉬의 캐너비스 로즈 바디 크림 필수 지방산과 비타민 C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보디 피부를 촉촉하고 맑게 가꿔준다. 11만 9천 원.
3 샤넬의 바디 엑셀랑스 퍼밍 앤 리쥬브네이팅 크림 향기로운 장미와 재스민 향을 느낄 수 있으며 피부 세포 재생을 도와 탄력을 증진시킨다. 11만 원.
4 러쉬의 체리드웬즈 콜드론 붉고 간지러운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제품으로 샤워 후 물기 있는 몸에 거즈째로 부드럽게 문지른 뒤 마사지한다. 1만 1천 원.
5 프레쉬의 슈가 배스 큐브 욕조에 넣으면 작은 거품이 생겨 마사지 효과와 각질 제거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다. 4만 9천 원.
6 비오템의 바디 리스컬프트 스트레치 오일 호르몬 불균형과 체중 증가, 임신 등으로 탄력이 떨어진 보디 피부를 탱탱하게 가꿔주며 튼살을 매끄럽게 케어해준다. 5만 원.
7 더바디샵의 콰이엇 나잇 컴포팅 밀크 배쓰 플로트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돕는 캐모마일 에센셜 오일과 대추 추출물이 함유된 크림 타입 입욕제. 3만 4천 원.
8 키엘의 수퍼블리 레스토라티브 드라이 오일 모로코산 유기농 아르곤 오일이 든 제품으로 얼굴과 보디의 탄력을 증진시키고 모발의 윤기를 더해준다. 4만 원.
hand & hair care
“집에서 간단하게 핸드 케어를 하려면 보디 각질 제거제로 손의 묵은 각질을 없앤 다음 오일로 마사지합니다. 젖은 수건을 전자레인지에 돌려 만든 스팀타월로 손을 부드럽게 닦아내세요. 그 위에 핸드크림을 듬뿍 바르고 자면 다음 날 아침 손이 몰라보게 부드러워질 거예요.” 러쉬 코리아 마케팅팀 김경은
1 프레쉬의 슈가 블로썸 핸드 트리트먼트 상처를 빨리 아물게 하는 천연 브라운 슈거 성분이 손을 매끄럽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6만 2천 원.
2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의 리스 얼팀 뉘 건조하고 부스스한 모발을 위한 제품으로 잠자기 전 바르면 밤사이 모발을 매끄럽게 해준다. 3만 원대.
3 록시땅의 아로마 리페어 헤어 마스크 모발을 재생시켜주는 다섯 가지 에센셜 오일이 든 제품으로 스트레스로 인한 모발 손상을 막아준다. 4만 원.
4 에이솝의 레져렉션 아로마틱 핸드 밤 만다린 껍질 성분의 항균 작용으로 손을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으며, 로즈메리 성분이 피부를 부드럽게 한다. 3만 2천 원.
5 에이솝의 로즈 헤어 앤 스캘프 모이스처라이징 마스크 모발의 광택을 살려주는 천연 식물성 헤어 트리트먼트 제품으로 건조하고 갈라진 모발에 수분을 공급한다. 15만 원.
6 록시땅의 시어 버터 핸드 크림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시어 버터 성분이 함유되어 손을 부드럽고 건강하게 가꿔준다. 3만 3천 원.